•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빛나는 봄님의 글

신종 인터넷사기를 당한거 같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빛나는 봄
  • 댓글: 7
  • 조회: 490

제가 원래는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참고로 명의는 저의 어머니로 되어있습니다) 올해 초에 갑자기 kt혜택안내부서라면서 전화와서 lg인터넷으로 바꿔서 10개월간 사용하시면 사은품 지급, lg인터넷 해지 위약금도 센터에서 부담해드릴테니 인터넷을 바꾸라고 해서 전화를 끊고 나서 생각해보는데 너무 이상하다 싶었는데 위약금도 부담해준다고 하니 설마한 생각으로 찝찝하지만 설치를 받았는데요ㅠㅠ너무 후회하고 있어요ㅠㅠ


그리고 지난주에 kt혜택안내센터에서 전화오더니 10개월이 지났다고 kt인터넷으로 다시 바꿔드리겠다고 해서 명의가 제 명의가 아니고 연장도 했다고 했더니 kt에 확인해보고 다시 연락주겠다고 하더니 아직까지 전화도 없고 그 센터번호랑 연락받은 연락처로 전화를 해도 전화를 안 받은 상황입니다

제가 조그만 더 생각을 해보고 설치를 했어야 했는데 멍청하게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자책을 할려니 미련한 것 같고 화도 나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와 같은 피해를 보신 분들께 조언과 해결방안을 얻고자 합니다

명함사진도 같이 올립니다

IMG_8040.jpeg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빛나는 봄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 유명한 피싱사기 수법에 걸리게 되셨군요 ㅠㅠ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보니 이는 피싱사기 업체들의 전형적인 단골 멘트입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혹은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가입을 도와준 업체인 척) 접근하며
    그 덕에 동의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물론, 인터넷 약정이 종료된 상태셨고,
    LG로 이동하는 것이 확실히 유리했다면 -> LG로 이동한 게 손해는 아닐 수 있겠습니다만,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면 LG뿐만 아니라 KT인터넷도 함께 유지하고 계신 것 같아요😥
    불필요하게 인터넷 요금만 이중으로 지출되고 있는 상태이신 거죠ㅠ


    여튼 빛나는 봄님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을 해보아야 할 텐데요
    몇 가지 질문에 답변을 주시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까요!

    1) 저의 짐작처럼 KT인터넷도 이용중이신 게 맞나요?
    최근 재약정하신 듯 한데, 약정만료일이 언제인지도 궁금합니다.

    2) 현재 각 통신사에서 이용중인 인터넷/TV 요금제와 매월 납부액을 모두 알려주세요!
    (EX. KT는 500메가 + 베이직TV로 매월 42,900원 내고 있습니다.
    LG는 500메가 + 베이직으로 44,000원 나가고 있어요 등)

    3) 빛나는 봄님과 가족분들이 이용하시는 휴대폰 통신사는 무엇인가요?
    가능하다면 각각 어떤 휴대폰 요금제를 쓰시는지도 알려주시어요

    우선 이렇게 세가지만 회신을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빛나는 봄

    1) 네 현재까지도 이용중입니다
    약정만료일 - 26년 9월 5일

    2) kt는 인터넷 에센스+vod초이스로 매월 62,700원 납부하고 있어요
    lg는 프리미엄 안심 1기가+베이직 tv로 매월 53,730원 납부하고 있어요

    3) 저는 kt이용중이고 티빙/지니초이스 스페셜 요금제 이용중입니다
    어머니는 lg이용중이고 5g슬림+ 요금제 이용중입니다
     동생도 같은 lg를 통신사로 사용중이라서 가족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도 사용중인 kt 인터넷+tv 회선을 2개로 사용했을 때여서 회선마다 약정만료일 나눠져서 회선중 하나를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되는 상황이라 만기가 된 다른 회선을 재연장을 했고 그러고 며칠뒤에 그 사기업체에서 연락을 줬을 때 사은품으로 상품권 15만+현금 8만원 준다는 말을 듣고 ’ 연장을 했는데 왜 해주지 ‘ 라고 이상하다 싶었는데 그냥 바로 설치를 한게 큰 실수 였던것 같습니다
    kt명의가 어머니 명의 였는데 말이죠 😢😢

    lg인터넷 해지위약금만 안 낸다고 하면 빨리라도 lg를 해지 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이중으로 요금납부한 거는 억울하지만 제대로 확인을 못한 제 잘못이니 인생공부했다 생각하고 그냥 버리고 싶습니다.
    현재로서는 어떻게 해서든 lg인터넷 해지만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빛나는 봄아이쿠 그러셨군요ㅠ
    하필 인터넷 요금제도 비싼 걸로 개통을 진행하셨네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은품도 총 23만원밖에 받지 못했다니..! 너무 억울합니다ㅠ
    1기가 + 티비 구성이면 최소 35만원을 받으셔야 하고,
    백메가에서는 이 구성이면 47만원을 제공해드리고 있거든요😥


    1) 사은품 최소 가이드라인인 35만원보다 한참 못미치는 금액을 사은품으로 제공했다는 점
    (경품 가이드라인 위반)

    2) 3년 약정이 기본인 인터넷 상품인데 10개월만 사용 후 해지를 종용했다는 점

    3) 애초에 의심스러운 루트로 빛나는 봄님께 접근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점 (개인정보 불법취득의심)

    4) 본사를 사칭해왔던 점
    (KT혜택부서인데 LG로 갈아타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일이긴 합니다😥)

    5) 약정기간이 남은 인터넷이 있음에도 새 인터넷을 개통시켰던 점

    위 5가지들로만 봐도 엄연한 불완전판매에 해당된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우선 LG고객센터(국번없어 101)로 전화하셔서
    피싱사기를 당한 사실을 이야기해주세요


    예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올 초에 인터넷 KT혜택부서라며 본사를 사칭하고 LG인터넷 가입을 시켰는데
    일하는 중에 정신없이 받다보니 기존에 쓰던 KT인터넷 약정이 한참 남아있던 상태더군요
    약정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인터넷을 또 개통시키는 게 정상적인 일인가요?

    그리고 3년 약정 상품이면서 10개월만 쓰고 해지하라는 등 불편법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위약금도 자기들이 다 부담해주겠다고 거짓말을 해왔습니다
    실제로 10개월이 되어 연락했을 때 잠수를 타더군요

    하물며 저는 사은품으로 23만원밖에 받지 못했는데
    알아보니까 사은품도 제가 가입한 구성이면 가이드라인 기준으로 35만원 이상을 받아야 한다더라구요?

    당시에 경황이 없어 설치를 받긴 하였으나 계약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는 애초에 시작부터 잘못된 계약이니 해지하고 싶습니다.

    해지하려는데 이 위약금을 제가 내고 해지하는 건 부당하다 생각합니다
    위약금과 설치비, 그리고 그간 발생했던 요금까지 업체에 책임을 물리고 싶고요.
    그렇게 해결되게끔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저와 계약한 업체명과 책임자 연락처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일 처리가 매끄럽지 않게 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불편법 사기영업으로 민원을 넣으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절차를 알려주실 거구요~!

    빛나는 봄님께서 LG요금에 대해서는 인생공부한 셈치고 그냥 묻겠다고 말씀하셨지만,
    처음 이야기를 지를 때에는 강하게 모두 다 보상하라고 요구해주세요.
    추후에 업체로부터 합의하자는 등의 내용으로 연락이 올 수 있는데
    이 때 요금은 감수할 테니 위약금만이라도 업체에서 책임지라고 이야기하시면 되거든요.


    그리고 이후 처리가 잘 진행된다면~?!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6)로도 전화하셔서
    "이런 일이 생겨 LG장비가 설치됐는데, LG를 이용할 의사가 없어 해지할 것이고,
    KT장비 재연결을 원한다. 이 경우 설치비가 다시 발생하는가?"
    라며 문의하시면 이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해당 업체에서 계속 발뺌한다면
    갖고 계신 증거자료들을 토대로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및 소보원에 민원 제기해주세요!
    그러면 통신사에 압박이 들어가서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려 할 것입니다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한편, 씁쓸한 일이긴 하지만 이런 일이 은근 비일비재하더라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ㅠ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스팸전화를 방지하고,
    이렇게 영업해오는 업체는 일절 무시(!!) 하시는 게 해법입니다 ㄷㄷ

    그리고 아래는 피싱사기 사례글을 모아놓은 글인데
    한 번 눈에 담아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그럼...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들려오면 저에게도 꼭 들려주세용~!! (꾸벅)
  • 회원님의 사진 빛나는 봄
    @이상희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까지도 해결중인 상황인데요 😢

    조언하신 그대로 LG+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구구절절하게 설명을 하고  불법영업을 한 대리점에서 저한테 연락이 가도록 하겠다라고 한 뒤 며칠후에 대리점에서 연락이 와서 위약금과 이중납부된 요금을 어떻게 할거냐라고 따져 물었더니 확인하고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고 그 뒤로 또 연락이 없어서
    바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민원을 제기를 하니 LG+ 인터넷 고객보호팀에서 연락이 와서 상황을 설명하고 그 고객보호팀에서 대리점에 연락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 그렇지만 이 문제는 대리점과 고객님사이에서 해결을 해야한다고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불법영업을 한 대리점에서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해결해 줄 거냐고 따져물었더니 LG인터넷을 해지를 하면 위약금과 이중납부한 요금에서 사은품(현금)제외한 금액을 이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아무리 생각을 해도 사기를 친 곳에서 이렇게 순수하게 돈을 준다고 하니 찝찝하고 함부로 해지를 하면 안 될 것같아서 이렇게 다시 조언을 구합니다

    해지할려고 고객센터까지 전화를 했습니다 근데 고객센터에서도 해지를 하시면 안 된다고 답변을 받으니 더욱 해지를 못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빛나는 봄아이고야 ㅠ 아직 해결을 하지 못하셨군요, 스트레스가 크시겠습니다.
    과기부에 민원도 들어가고 통신사에 압박도 들어간 상황이라 업체에서 순순히 돈을 돌려주겠다고 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막상 LG본사에서는 해지하지말라고 만류하는 게 조금 이상하네요..!

    1) 해지하면 안된다고 한 이유가 무엇인지 본사 고객센터에 한 번 문의해보시고,
    2) 업체에게는 위약금과 여태 이중납부한 요금을 미리 입금해달라고 해주세요.
    이미 한 번 사기를 친 업체인데 어떻게 믿겠습니까 ㅠㅠ
    어차피 업체 입장에서는 빛나는 봄님께서 인터넷을 해지하시든, 말든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에 미리 입금해주나 해지하고 입금해주나 그게 그거거든요
    (즉, LG인터넷 유지 여부가 해당 업체에게 득/실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위약금은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조회하는 게 가능하고,
    여태 납부하셨던 요금은 고지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빛나는 봄
    @이상희혼자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고민을 했는데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빛나는 봄아이고 ㅠㅠㅠㅠ 속상하네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편하게 댓글 주세요!
    제가 함께 고민을 덜어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