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재약정 관련피싱 사기를 당한 것 같은데,
현재 상황이 애매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1. LG 인터넷과 티비를 사용중인데 010 번호로 재약정기간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2. 실제로 LG 인터넷이 3년 약정이 만료가 얼마 안 남았었습니다 (2달 반)
3. 2달 반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KT로 9개월간 사용을 할 경우, KT 인터넷 설치 시 40만원,
9개월 뒤 기존 LG로 다시 이동 시 40만원을 주겠다는 연락을 받아 진행했습니다.
4. KT 인터넷을 설치했고, 40만원은 받았으며 기사 방문 설치비용은 설치 익월 말에 5만원을 따로 보내주겠다는 연락을 받고 마무리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LG도 알아서 해지되도록 도와주겠다고 함)
5. KT 인터넷 설치 2달이 지난 현 시점에, 방문기사 설치비용 5만원이 입금 안 되어있고, LG 인터넷도 해지가 안 되고 2달치가 납부된 사실을 방금 확인했습니다.
결과적으로 KT로 변경 설치하고, 40만원을 받았네요.
검색 해보니 이게 재약정 피싱이고, KT로 이동하고 9개월이 지난 시점에는 다시 LG로 이동할 때 위약금을 제가 부담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니면 KT쪽 대리점이 잠수를 타거나, 다시 LG로 이동할 떄 받는 사은품으로 저보고 위약금 내는 데 쓰라고 하는 수법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대리점은 KT 가입, LG 가입 2개 실적을 채우는 방식인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서 제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두 가지 정도인 것 같은데요, 우선
1. 방통위, 소보원 신고 및 구제요청을 하고, KT와 LG 본사에 민원을 제기하는 방식. 결과적으로 KT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 제가 낸 설치비, 2달간 낸 인터넷비용을 환불받는 방법 (될 지는 모르겠지만, 환불받은 사례를 블로그에서도 좀 봤습니다. 대신 많이 귀찮아 보이긴 합니다.)
2. 아직 못 받은 방문기사 설치비용 5만원 + LG 인터넷 2달치를 KT 대리점으로 추가 지원 받도록 딜+ 소보원, 방통위 구제요청 안 하겠으니 사은품을 추가 지원받도록 딜 해보는 방법.
저는 솔직히 1번이 좀 귀찮기도 해서, 2번으로 KT 대리점에 전화해서 딜을 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설치비용과 LG 인터넷 2달치를 합치면 15만원정도 되는데.. 소보원 신고 및 구제요청 안 하는 조건으로 총 30만원정도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면 KT인터넷을 그냥 3년간 쓰겠다고 얘기해보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KT로 통신사 변경을 해서 총 55만원을 사은품 지급받은 셈이니, 나쁘지는 않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물론 KT쪽이 해줄 진 모르겠습니다)
또한 만약에 2번 안을 선택해서 성공했는데, 나중에 대리점에서 '해당 사은품은 KT를 쓰다가 다시 LG를 이동하는 조건으로 드리는 사은품이므로, 무조건 나중에 LG로 다시 이동을 하셔야 한다'라고 얘기하면, 제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KT로 이동할 거였으면 기왕 이동하는 김에 지원금을 더 많이 주는 곳으로 이동했을 것 같은데, 전화 받았을 때 제가 뭔가에 홀렸었나 봅니다..
+추가로 KT가 500메가 회선으로 개통했는데, 오늘 속도측정해보니 100메가밖에 나오지 않는 이상한 현상(?)도 발견했고요..부모님 말로는 설치기사가 아파트의 회선?인테리어?때문에 속도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말을 했다고 하는데,, 왜 기존 사용하던 LG는 500메가 속도가 잘 나왔을까요? 이 부분도 좀 의심스럽네요.
현재 이 시점에서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글이 길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녹취록은 없고, 그냥 문자로 담당자 번호 정도 있는 상태입니다.
전체 댓글3개
아마 피싱 문제로 고민하다 이곳까지 찾아주신 거겠지요? 😊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유치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인데, 혹시 커뮤니티로 오해하고 찾아주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_+ (종종 오해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어떤 이유로 찾아주셨든 요렇게 우연히 만나게 된 것도 인연이니 최대한 성의를 보이는 것이 맞다 생각하여 범zzang님의 상황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추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한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를 살짝 소개해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그나저나 남겨주신 글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요,
이미 많은 사례를 찾아보셨듯이 흔한 피싱 수법을 겪으셨네요ㅠ
① 해지 위약금은 업체가 아닌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것이 맞고
② 9개월 기간이 도래될 때 연락두절이 되거나 타사 신규가입으로 제공되는 사은품을, 위약금에 보태시라는 안내를 받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요 😢
1. 역시나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도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_+
1) 1번 방안이 깔끔하지만 이 과정에서 겪을 스트레스가 클 거예요.
① 범zzang님의 강력한 의지가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민원을 넣어야 함)
② 강력한 의지를 보여도 실패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방통위과 소보원은 문제를 해결해준다기보다 중재하는 역할이니 해당 업체에 "어떻게 하시오~" 하고 강제할 수 없고, 통신사 본사에서도 해당 업체 문제로 꼬리 자르기(?)를 할 수도 있답니다ㅠ
2) 하여 약간의 타협(?)으로 2번 방안도 생각하셨을 텐데요~!
해당 업체와 이야기가 잘 통한다면 괜찮은 방안이지만, 잘 통하지 않으면 마찬가지로 이를 위한 과정에서 겪을 스트레스가 클 겁니다 😅
범zzang님께서도 다른 사례에서 보셨을 텐데 업체에서 "해당 사은품은 KT를 쓰다가 다시 LG를 이동하는 조건으로 드리는 사은품이므로, 무조건 나중에 LG로 다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하고 뻔뻔하게 나올 수 있거든요;;
2. 하/지/만/ 혹시 모를 보상 실패 때문에 가만히 있기에는 너무 억울한 상황이잖아요~!? ^^;
일단은 찾아보신 다른 분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가입 업체에 강력하게 이야기를 해보기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어떻게 나올지 예측 불허하여 모든 경우의 수를 고려하기엔 힘들 것이기 때문이죠 😢
만약 업체에서 뻔뻔하게 나온다면 "위약금에 대한 언급을 아예 안 하지 않았소?" 하고 범zzang님께서도 강력히 밀고 나가야 해요.
또한 업체와 이야기가 전혀 통하지 않아 소보원, 방통위 도움을 받아보는 쪽으로 마음이 바뀐다면 아래 링크의 댓글로 찬찬히 한 번 읽어보시겠어요~?
지난 3월에 적극적으로 민원 제기를 하고 보상 받았다며 저희 백메가로 자세한 과정을 공유해 주신 분이 계신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게 되어 안타깝습니다..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보상 받고 인터넷+TV를 계속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내어 어떻게 되었는지 공유해 주시고, 인사 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이제 발 쭉 뻗고 잘 수 있겠어요ㅠ
오늘 남은 시간도 즐겁게 마무리 하시고 다음에 또 좋은 일로 만나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