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nvirons님의 글

저도 이중가입 사기 당했나보네요

회원님의 사진
  • environs
  • 댓글: 4
  • 조회: 309

게시판 글들을 정독하다보니 저랑 완전히 똑같은 사례들이 많네요




저도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1) 기존 LG 약정 12개월 남은 상태인데 기기가 노후화되서 새기기로 무상교체 해드리겠다

2) 다만 기존 사용하시던 대리점에서 LG직영으로 바뀌는거라 11개월후 재가입이 가능하다

3) 그동안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니 SK로 옮겼다가 11개월후 다시 LG로 옮기시면 된다.

4) 요금제도 매달 3만원 내시던거 2만원만 내시면 된다.



평소 02랑 070 전화는 일체 안받았는데 퇴근시간쯤 마지막 정리하는데 

010으로 와서 정신없는 와중에 네네 거리다 진행해버렸네요 

다행히 느낌이 이상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저랑 완전히 똑같은 사례들이... ㄷㄷ



우선 오늘 출근하자마자 9시에 106전화해서 신청건 있냐 취소하고 싶다했더니

아직 신청된게 없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직원한테 기기 설치안하면 자동취소 되냐고 물어보니 자동취소된다고 하는데ㅠㅠ


사기꾼놈이 SK에서 전화오면 거짓말하라고 시키고 

SK라고 하는 사람들이 전화기에 대고 계속  '네하세요'  / 음성녹음중입니다 하는게 

찝찝하긴한데 그냥 설치기사님 전화오면 안한다고 하면 되겠죠?

업체놈들이랑 전화하기도 싫어서 번호 다 차단했습니다.



금요일이라 오늘 퇴근시간쯤 신청 올려버리고 주말내내 취소 못하게 하려는 수작인지


그래도 다행히 백메가 덕분에 마음의 안정을 찾습니다 ㅠㅠ

다음에 약정 끝나면 꼭 여기서 알아보고 진행해야겠네요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environs
    방금 사기꾼놈들 또 010으로 전화와서 저희 건물이 500MB 지원이 안되서
    100MB 회선 어쩌고 하길래 안한다 취소하겠다 하니 계속 왜 취소하는지 취소 사유 대라고 하네요
    걍 성질내면서 안한다하고 끊었는데 뭐 받은것도 없고 본사고객센터도 접수된 건이 없다고 하니
    신경 안써도 되겠죠? 아 하루종일 스트레스 받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environs아이코...
    제가 지금 댓글 작성 중입니다 +_+
    아주 잠시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environs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본문에 남겨주신 말씀과 댓글까지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



    기기가 노후화 되어 새 기기로 교체해드리겠다
    대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셨다가 N개월 후에 돌아오시면 된다

    ===>
    이건 완전 피싱 대리점의 단골 레파토리 입니다 😰
    보통 본사에서 전화를 드리는 거라며 안심을 시키는데요~?
    어느 본사가 자사 서비스 외에 다른 통신사 서비스를 판매할까요..!?
    말도 안되는 상황이지요

    보통 이러한 업체들은 9개월 ~ 12개월 이후에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로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도와드린다고 하고...
    그때 발생할 위약금도 대납해드린다고 합니다

    허나~!?
    대납은 원칙적으로 불법이고요 ^^;
    사실 새롭게 가입하시면서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마치 위약금을 지원해드리는 것 처럼 눈속임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게 됩니다;
    추가 혜택 또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것을
    자신들이 호의로 드리는 것 마냥 포장할 것이지요



    허나 염려마세요! 😁
    전화로 가입을 동의하셨다 하더라도
    지금 아직 설치를 받으시기 전이라면 언제든 취소 가능하고요~

    굳이 업체의 전화를 받지 않으셔도
    SK로 취소 의사를 밝히신다면 문제없이 깔끔히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사유 또한 그냥 단순 변심이라고 해도
    아~~~무런 위약금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으셔요!
    취소 사유를 댈 것도 없습니다 ㅎㅎ
    그냥 전화는 무시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영업점이 environs님의 정보를 갖고 있다는 것이
    조금 찝찝하실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environs님의 동의 없이는 어떠한 계약 진행을 할 수 없으니
    당분간 모르는 전화는 피하시는 편이 낫겠네요!



    그래도 이렇게 빨리 피싱을 알아차리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바로 취소하실 수 있으니까요~

    물론 설치를 받으신 이후에도 해결할 방법이 있기는 하나,
    조금 복잡하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셨을테죠....

    environs님께서 기민하게 눈치채시고 행동하셔서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




    만약 현재 이용 중이신 LG 인터넷이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면~?!

    하루라도 약정 만료 전에 취소하실 경우
    큰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하니
    웬만해서는 꼭 약정 만료까지 유지하시고요~ㅎㅎ

    지금부터 추후 어떻게 사용하실지 미리 설계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만약 장기적으로 보시고 통신 재설계가 필요하시다면
    1) 현재 사용 중이신 서비스가 무엇이고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2) environs님과 가족 분들의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남은 약정이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주세요~!
    제가 environs님께 가장 메리트 있는 선택지를 살펴볼게요!

    아니면 추후 약정이 만료되기 1개월 전쯤에 찾아주셔도 괜찮고요~ ㅎㅎ

    언제든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요 🤗
    제가 후다닥 달려와서 도와드리겠습니다 environs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