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oyou님의 글

이거 사기 인것 같은데.. 어떻게하나요!!

회원님의 사진
  • Soyou
  • 댓글: 2
  • 조회: 403

유플러스 쓰고 있는데 

개인대리점에서 가입한 장비를 회수하고 직영점 장비로 설치해주는데

바로 동일 상품으로 교환은 안되기때문에

SK 1년 쓰고 다시 LG 로 바꿔주겠다는 상황입니다.

위약금은 20만원 정도 발생되는데 10만원과 10만원 상품권으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바빠서 예~ 예~ 로 하다보니 해피콜과 검수(?)전화 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홀드해서 설치하기 전입니다.


이거 진행해도 되는건가요??

전체 댓글2

  • 회원님의 사진 Soyou
    댓글달리면 알람이 오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Soyou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수상한 연락을 받고 의심이 들어 문의 남겨주셨군요?!

    안내 내용을 쭉~ 읽어보니
    전형적인 피싱업체들의 사기 수법입니다.

    보통 이런 형태로 연락해오는 업체는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약정만료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영업전화( + 문자)를 돌리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거든요?
    특히 인터넷 업계에서 피싱사기는 만연하게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하지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 쏠쏠하다고 하더라고요;;

    오늘날 우리들 개인정보는 공공재라고 할 만큼 퍼져있으니
    이런 일이 끊이지 않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ㅠㅠ

    1) 아마 인터넷+tv 상품으로 안내받으셨을 듯 한데요
    이 상품구성의 가입사은품은 보통 40만원 전후입니다.
    그런데 위약금 지급을 명목으로 20만원만 언급했다는 것 자체도 가이드라인 위반이고요

    2) 3년 약정이 기본인 인터넷 상품인데 1년만 사용 후 해지를 종용했다는 점

    3) 1년 후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해 정확한 고지가 없었다는 점

    위 3가지들로만 봐도 엄연한 불완전판매에 해당된답니다😥

    다행인 건.. 이를 아직 진행하지 않으셨다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연락오는 문자나 전화는 전부 무시(!) 해주시고요~ ^^;
    실제 설치를 받으시기 전까지는 계약이 진행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이후 설치전화가 온다면 기사님께 설치의사없음을 이야기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신규 건에 대한 요금이 부과되거나 설치비가 나오는 일은 없으실 거에요!



    그리고 아래 링크도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인터넷 피싱사기 사례를 모아놓은 글입니다.

    읽어두시면 비슷한 수법으로 접근해오는 업체가 있어도
    '그 때 봤던 그 수법이네' 하고 눈치채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이외 더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