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초코우유님의 글

500mb인터넷질문

회원님의 사진
  • 초코우유
  • 댓글: 1
  • 조회: 354

저희집은 lg유플러스 500mb짜리 인터넷사용중입니다.(기가슬림같아요 아마?)

집자체가 구축아파트여서 무슨 인터넷단자함에서 무언가해서 500mb로 증폭하는 그런원리로하는거같더라구여. 근데 어느순간 제방에 인터넷이 500mb잘대다가 100mb에서 더이상안올라가길래 문제가있는거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일단 구조부터설명드리면


거실(광랜모뎀, 기가공유기) 이렇게있습니다.

(광랜모뎀 -> 기가공유기 -> TV셋톱박스)
광랜모뎀 -> 벽면 전화선연결 -> 인터넷단자함 -> 인터넷단자함에 유선공유기 ->
내방 전화lan포트선 -> 컴퓨터

이런구조로 연결해놧습니다.

광랜모뎀 -> 기가공유기 -> 인터넷단자함 순서도해봣는데

제방에 500mb가아니라 100mb로 제한되더라구여. 어디가 잘못된건지를 모르겟습니다.

hgw web에는 속도 보는 tab이안보여서 확인도안대구여.
보통공유기는 어떤속도로 맞물렷는지 뜰텐데... 얘는안뜨네여?

아직 기사님은안불럿습니다. 제가 공유기만지다 실수한부분있을가바 혹시해서 먼저 문의부터드려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초코우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코, 어느 순간 인터넷이 100메가밖에 나오지 않아 문의주셨군요?
    백메가는 유선 통신상품(인터넷, IPTV 등)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인데
    아마 IT관련 커뮤니티(?!)로 오인하시어 글 남겨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
    그래도 믿고 찾아주셨으니 답변드리는 것이 도의라 생각하여 말씀드려볼게요~! +_+

    우선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선 UTP케이블 4페어즈(8가닥)짜리가 필요한데,
    오래 전에 지어진 건물에는 2페어즈(4가닥)짜리로 구성되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를 뻥튀기 시켜줄 장비가 필요한데, 댁에 설치된 모뎀이나 공유기가 바로 그 역할을 해요~!
    물리적으로 4가닥 -> 8가닥이 되는 건 아니고 신호증폭을 하는 거죠 ㅎㅎ

    헌데 어느 순간 100메가급으로 저하되어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세가지 정도를 추측해볼 수 있어요

    1) 랜선 불량

    단말기의 이더넷(ethernet) 포트나 UTP케이블의 연결상태가 불량하거나,
    UTP케이블의 찝힘 등으로 해당 현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랜선은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조금만 찝혀도 속도유실이 자주 발생하거든요?!
    (백메가 통해 속도문의 주시는 분들의 절반 이상은 랜선이 원인이었을 정도입니다ㄷㄷ)

    하여 랜선에 사소한 찝힘은 없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고,
    여유분의 랜선이 있다면 교체해서 사용해봐주시면 좋겠고요!

    2) 시그널(신호) 협상 실패

    인터넷 1000base 협상이 이뤄져야 기가비트 인터넷이 가동되기 마련인데
    원인불상의 수많은 이유들 중 하나(혹은 복수)가 발동되어 nego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보통 모뎀 및 라우터(공유기)를 재부팅하면 해결되곤 하지요

    해서 모뎀/공유기등을 아직 재부팅해보지 않으셨다면 -> 완전히 껐다가 켜보셔야 합니다~!
    때론 단순한 게 진리일 때가 있으니까요😁


    3) 속도 측정의 오류
    속도를 측정하실 때에는 몇 가지 규칙을 잘 지켜주신 후 확인해주셔야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속도측정하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지라
    아래 몇가지를 제대로 수행하셨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① 유선(이더넷)연결 상태로
    ② 속도측정하는 PC를 제외한 나머지는 인터넷 사용이 없어야만 하고
    ③ 벤치비나 통신사 속도측정툴, NIA같은 곳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서버가 국내에 위치해 정확하게 값을 측정할 수 있거든요
    (간혹 fast.com 같은 넷플릭스 서버(해외)와의 통신을 측정하고 오해하신 분들이 계셨었답니다..!)


    해서, 말씀드린 세가지를 한 번 살펴보신 다음에
    다시 한 번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위 3가지를 모두 훑어 보았는데도 불구하고 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통신사에 항의해서 문제를 개선받으셔야 하니까요!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다음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실 때에도 저희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