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hasoing님의 글

sk 100메가(와이파이포함) 가입 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hasoing
  • 댓글: 5
  • 조회: 463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서 SK인터넷 가입해서 현재까지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8월 2일에 회선을 추가할 일이 생겨서 T앱을 통해 글을 남겼더니 상담 전화가 왔습니다.


동일한 속도로 가입하고 싶은데 요금이 비싸서 상담 안해도 된다고 했더니, 본사에서 할인 들어가면 4만원대 요금지 1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갑자기 급하게 회선을 추가하게 된 터라 일단 전화를 끊고 회선 추가할 곳에 거주자와 얘기하여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가입하고 나서 한 달이 지났네요.

그래서 요금 납부 하려고 보니 청구 금액이 4만원이 나왔습니다.

일단 sk에 문의를 해두고 상담&가입했던 녹음 본을 들어보니

처음 상담 할 때는 '본사 할인'이라고 했는데, 나중에 녹음 내역을 들어보니 빠르게 '카드 청구 할인'이라고 상담한 내용에 제가 '네네' 했더라구요. 상담과 가입 모두 8/2일에 일어난 일입니다.


sk 측에서 녹취 시작한 내용은 '제휴 카드 청구 할인'되기 때문에 청구 금액을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 하면서 할인되는 과정을 읽어주면서 중간에 요금이 달라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상담 했습니다. 인터넷 요금 납부할 수 있게 등록해준다고 요금 할인 안내 내역을 문자로 안내 해준다고 했는데 문자는 받아본 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상담한 당일(8.2일)에 기사님 방문하여 설치 했습니다.


'제휴카드 청구할인' 이라고 얘기한 걸 제가 놓친 스스로에게 너무 화가 나네요... 해지하고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하고 싶은데 위약금은 내고 싶지도 않네요. 철회 가능하다는 내용은 있는데 한 달이 지나서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혹시 이런 내용도 상담해 주실 수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hasoing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니 감동입니다💛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아이고.. 본사 통해 SK인터넷을 가입했늕데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제휴카드"였던 것이죠?
    hasoing님께서는 빠르게 안내하는 상담원의 이야기를 듣긴 했으나
    제휴카드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접수가 진행되었고요..💦

    문제는 녹취록을 이미 확인하신 그대로
    상담원 안내에 따른 수긍을 하셨기 때문에
    위약금을 면제하여 해지하는 건 실상 불가할 것입니다ㅠ

    상담원이 안내를 하지 않았는데 제휴카드 할인 포함이다~라는 이야기를 한다면
    설명 부족으로 브레이크를 걸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서요..흐흡...!


    혹,
    1️⃣ 제휴카드를 발급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어느 경로 통해 신청하면 되는지 추천 받은 제휴카드도 있었을까요?
    아니면 위 내용을 모두 문자로 안내드린다고 했을까요?

    2️⃣ 그리고 지금 새로 가입한 SK인터넷은 hasoing님 명의로 되어 있으며
    hasoing님께서 따로 사용하는 SK인터넷과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지 않았을까요?
    아니면 명의자는 "거주자"분 명의로 가입했는지 궁금합니다.

    3️⃣ 4만원 요금은 8월분 요금 맞지요?
    요금 내역서를 살펴보면 설치비가 포함되어 있을 텐데
    설치비를 제외한 인터넷 요금은 얼마인지 함께 말씀해 주세요.

    다른 방법으로라도 할인을 받을 길이 없을지,
    본사에서 안내한 내용 중 설명이 덜 된 게 없는지 살펴보기 위해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hasoing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문의 주신 내용 먼저 확인하려고 합니다.

    1. 제가 녹음한 녹취록을 들었을 때 처음 에는 청구할인이라는 말을 사용하였고, 현재 핸드폰을 타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어서 정보 동의 녹취를 받을꺼니 '네'라고 답변해주시면 된다고 얘기 하면서 1년 약정 결합 없이 40,700원이지만 제휴 카드사 청구 할인으로 25,000원 되고, 현대 M3제휴카드 발급받고 인터넷 요금은 자동 납부가 될 수 있도록 등록해준다는 내용이 있네요.
    제휴 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보내준다고 하였지만 문자는 받지 못했습니다.

    내일 중으로 가입 상담 했던 담당 부서에서 연락이 오면 어떤 번호로 보냈는지 언제 보냈는지, 계약서는 메일로 보내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받을 메일을 말하지 않아서 혹시 어디로 보냈는지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2. 따로 사용하고 있는 sk 인터넷과 결합하여 패밀리 할인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두 곳 모두 저의 명의 입니다.

    3. 4만원 요금은 8월분이 맞습니다. 설치비 제외하여 기본료 40,645원(vat제외)입니다. 할인 상세 내역을 보면 약정할인 5,806원 온라인 프로모션 242원, 원단위 조정금액 6원 할인 받아서 할인 금액을 6,054원이네요

    한창 녹취하고 정보 동의 받을 때는 자동 납부 등록해준다고 했는데, 통화 마지막 부분에 제가 납부는 어떻게 하면 되냐고 물어봤더니 마지막 부분에는 또 114로 전화해서 등록하면 된다고 답변주셨습니다.

    말씀 주신 내용대로 녹취본에 제가 '네'라고 대답한 내용이 있어서 꼼짝 없이 계속 사용해야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만약 백메가를 통해서 kt 핸드폰+인터넷 결합상품이 있는지 문의드려요. 거주자가 현재 KT를 사용하고 있고 제가 알기로는 금액이 7만원대 요금제를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hasoing1번에서 말씀해주신 녹취 내용을 살펴보니
    일단 상담원의 안내가 들어가 있고, 이에 따라 hasoing님께서 "네"라고 하셨다면
    수긍을 한 것으로 인정됩니다ㅠ 따흑...💦

    다만, 걸고 넘어져야(?) 할 게 있다면
    제휴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다는 점이에요.
    이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세요.

    별개로 "1년 약정 결합 없이"라면 1년 약정으로 가입하셨다는 뜻이지요?!
    요금이 많이 청구돼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1년 약정으로 가입했다면 100메가 기준으로 4만원 전후로 청구됩니다ㅠ

    요금이 많이 청구되기 때문에
    딱 1년 인터넷을 사용하기 원하시는 게 아니라면
    위약금을 확인하고 말씀하신 KT로 이동하는 쪽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물론 비용 편익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해요! 손해를 보지 않는 쪽으로 해야 하니깐요🙌


    자, 거주자 분께서 사용하는 KT휴대폰이 있다면
    거주자분이 hasoing님과 직계 가족이 아닌 경우
    KT인터넷 명의자는 hasoing님이 아닌 거주자분으로 해야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결정하셔야 해요✨

    현재 KT휴대폰은 7만원대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KT 유무선 결합상품 "총액결합할인" 적용시 "~ 108,900원" 할인 구간에 해당돼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 휴대폰 요금에서 3,300원 할인 받습니다.
    총액결합할인은 결합하는 휴대폰 요금 총액에 따라 할인액이 결정되죠!

    요금 할인액을 포함하면,
    슬림(100메가/공유기 포함)인터넷 요금은 23,100원 → 17,600원이 되고요~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4만원 + 현금 5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0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이라면 설치비는 45,000원으로 상승해요.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는데요!
    우선 SK인터넷을 어떻게 할지 결정을 해야합니다😭

    고객센터와 통화해 보신 후 결과를 꼭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이어서 함께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P.S
    약정 기간은 3년으로 가입하는 게 가능하실까용?!
  • 회원님의 사진 hasoing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SK 인터넷은 유지하고 추가 혜택을 받기로 했습니다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했던 SK 인터넷이 있는데 추후에 KT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금액은 당연히 다시 상담 받아야 하지만 핸드폰+인터넷 결합으로(약정3년) 다시 상담 신청 하곘습니다

    긴 시간 동안 성심성의껏 답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 백메가를 신뢰할 수 있는 일이 생겨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앞으로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날만 펼쳐지시길 빕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hasoing오?! SK인터넷을 유지하는 대신 추가 혜택을 받기로 했다면
    괜찮은 혜택을 챙기시는 것이겠지용~?! 부디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hasoing님이 손해보지 않아야 하니깐요✨

    나중에 필요하실 때 꼭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세요!
    몇 년이 지나도 똑같은 자세로 성심성의껏 안내드릴 겁니다ㅎㅎ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어요.
    외출하실 때 감기 걸리시지 않게 따뜻하게 입고 나가세요!!
    hasoing님도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