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오진욱님의 글

최저보장속도 질문

회원님의 사진
  • 오진욱
  • 댓글: 1
  • 조회: 79

안녕하세요


lg헬로비전 이용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다름 아니라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가 오래되어 상담원이 180M까지 속도가 나온다고 하여 500M 사용을 권장하여 100M 대신 500M 요금제를 사용중인데요


근데 지금 다운로드 속도가 90정도 밖에 안나와요

유튜브 동영상도 고화질(1080, 720)로 보기 힘들정도고요


기사님 불러서 속도 측정해봤는데 업로드 속도는 10M 아래라고 많이 불편하실거라고 하더라구요


500M 요금제의 경우 최저보장속도가 150M인데 위약금면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오진욱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가족분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셨는지요?ㅎㅎ

    자,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LG헬로비전 인터넷 속도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듯합니다ㅠ

    요금제는 500메가 기가라이트이고,
    오진욱님께서 속도를 측정했을 때 90Mbps 속도로 확인된 거지요?

    더불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에도 업로드 속도가 10Mbps 였고,
    많이 불편할 것이다~ 라고 언급할 정도라면
    하루 빨리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고 LG헬로비전과 이별하는 게 해답입니다😢

    LG헬로비전 이용약관에 나열해 둔  위약금 면제 해지 사유 중 아래 내용이 있습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3회 이상
    또는 SLA(최저보장속도)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위에 해당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죠.
    이미 기사님이 한 차례 방문했고,
    오진욱님께서 속도를 측정한 결과값도 있지만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에 해당되어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 줄 것이기에 오진욱님께서 PC에 랜선을 연결한 상태에서
    측정한 속도 값을 캡쳐해 두고(증거물), 기사님 소환식도 두 차례 더 해주셔야 합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쉽게 해주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에..!
    이러한 과정을 거칠 수 밖에 없지요😭

    또는 이전에 기사님이 방문했던 이력이 있고,
    장애신고를 이미 여러차례 하셨었다면
    당장 LG헬로비전 고객센터로 전화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달라고 말씀해 보세요!
    지금까지 겪은 품질 문제, 현재 상태를 이야기하면 됩니다.

    품질 문제가 극심하다면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거든요.


    아마 LG헬로비전과 이별하는 쪽으로 확정된다면
    타 통신사로 변경하는 쪽으로 염두에 두셨을 텐데요~
    백메가에서 알맞는 통신사를 찾아드릴 수 있으니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니깐요!!)
    설계 받기 원하신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