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윤효원님의 글

9개월 피싱사기 이후 9개월이 지났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윤효원
  • 댓글: 6
  • 조회: 147

안녕하세요 작년에 혜택에 혹해서 그만 이중납부 피싱사기를 당한 사람입니다.. ㅠㅠ


처음 5개월까진 피싱이라는것도 모르고 마냥 지내다가 뒤늦게 알고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도저히 방법이 없더군요... 그러던중 이곳을 알게되었고 다른분들의 사례도 많이 보았습니다 ㅠ


이곳에 문의를 드리면 그래도 속시원히 해답을 주신다고하여 저도 이렇게 부랴부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ㅠ


우선 저의 상황은


기존에 KT올레티비? 를 사용하고있었고 약정이 9개월정도 남았을때 전화를 받았고

KT약정이 9개월정도 남았는대 잠시 SK로 갈아탔다가 돌아와야지만 KT의 신규가입 혜택을 받을수 있다며 SK를 가입해버렸습니다 ㅠ 9개월 뒤에 SK는 해지해주고 다시 KT로 가입시켜준다고 했지만 010-41**-**** 이녀석은 전화를 안받네요... 물론 이녀석도 두번째 녀석이긴 한대

암튼 23년 11월 22일에 SK를 가입했고 지금 위약금은 약 47만5천원 정도라고 합니다..

엊그제부로 KT는 약정이 모두 종료되었구요...


지금 제 심정으로는 싹다 해지하고 KT로 좋은 혜택받고 다시 가입하고 싶습니다 ㅠㅠ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제발 ㅠㅠㅠ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윤효원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아고..! 제목 보고선 속상한 마음으로 뛰쳐왔습니다.
    허나 걱정하지 마세요.
    백메가에서 알맞는 길을 택하실 수 있게 도와드릴 거니까요💪


    자..! 윤효원님 상황 파악했고요!
    어떻게 하셔야할지 방향을 잡기 위해서는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이 급하시겠지만 제대로 파악하고 방향을 잡는 게 더 중해요!!

    질문1) SK인터넷을 가입할 때 9개월 뒤 다시 KT로 가입하면
    신규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SK인터넷을 가입할 때
    아무런 혜택(사은품)을 받지 않으셨나요?


    질문2) KT인터넷은 엊그제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만료일까지 쭉 유지하신 거지요?
    그렇다면 SK를 이용하는 9개월 동안 KT인터넷 요금을 납부하셨을 텐데
    이중 납부 요금에 대한 안내는 어떻게 받으셨을까요?
    KT인터넷 9개월치 요금은 SK인터넷을 가입하고 따로 받으신 걸까요?


    질문3) 말씀해주신 업체 상담원 연락처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고 하셨는데요~
    그렇다면 휴대폰 번호 외에 업체 연락처(고객센터 번호)는 없는걸까요?
    업체 연락처가 있다면 연락이 닿는지 궁금합니다.


    질문4) 지금 사용하는 KT인터넷에 KT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는지요?
    이 때문에 다시 KT로 가입하기 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질문5) 업체에서 SK로 가입 권유할 때
    SK인터넷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 준다고 했을까요?
    아니면 위약금에 대한 언급은 없었는지요?


    질문6) 가입 당시 업체와 통화했던 녹취 또는 주고받은 메시지/카카오톡 메시지가 있을까요?


    여기까지 총 여섯 가지 질문입니다.
    시간되실 때 천천히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윤효원
    @김가영안녕하세요 ㅠㅠㅠ 답글 확인이 늦었습니다 ㅠㅠ 우선 문의주신 내용 답변을 해보자면

    1) 당시에 상품권같은건 못받았던것 같고 KT는 해지하지 말고 그래도 쓰고, 그러면 2중 납부가 되니 그 KT 기본요금을 그쪽에서 내준다며 약 20만원가량 받았던것 같습니다 ㅠ

    2) 넵 KT는 아직까지 해지하지 않았고 중간에 해지나 멈춤없이 계속 쓰고있습니다
    KT 9개월 요금은 1번 질문의 답처럽 받았습니다 ㅠ

    3) 맨처음 SK 가입 권유시에도 010 번호로 왔었고 그 번호는 가입이후 연결이 안되었으며, 이후 위에 글에 쓴 번호로 자신이 바뀐 담당자라며 연락온거였습니다. 따로 업체 번호로 연락온적은 없습니다

    4) 지금 집에서 사용하고있는 KT는 핸드폰 결합없이 썻었는대요 그 이유는 저는 지금 따로 나와살고 있고 저희 본가에 부모님과 동생들, 그리고 저까지 4명이서  핸드폰이 KT로 결합되어있어서 따로 빼는것이 더 손해라 빼지않고 별도로 KT인터넷을 신규가입 했었습니다!

    5) 당시 업체에서 Sk를 9개월 사용하면 이후 위약금은 전부 업체에서 처리해준다고 했었습니다 ㅠ

    6) 아쉽게도 통화녹취나 주고받은 메세지는 없습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윤효원윤효원님! 안녕하세요~
    댓글은 시간되실 때 천천히 남겨주셔도 됩니다🙌

    내용 모두 확인했는데요!
    문제는 윤효원님께 가입을 권유했던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점,
    따로 갖고 있는 녹취나 문자가 없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SK본사 통해 중재 요청부터 해봐야겠습니다.

    우선 SK 고객센터로 전화해 
    윤효원님 상황을 모두 이야기 하고요!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SK인터넷과 TV는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안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세요.

    그럼 SK에서 가입한 대리점을 확인하고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연락이 닿으면 업체에서 윤효원님께 전화를 하겠죠!

    업체에서 윤효원님께 전화드렸을 때
    약속 지킬 것이니 중재 요청 취소해 달라~ 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넘어가면 절~대 안되고요!
    단호하게 원하는 방향대로(위약금 납부) 해지할 수 있게 조치해 달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셔야 해요.

    우선 위 액션 먼저 취해주시구요!
    통화 후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말씀해 주시면
    이야기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P.S
    SK인터넷을 해지하더라도 다시 KT인터넷을 재가입(신규)하는 건 불가해요ㅠ
    동일 통신사는 해지 후 9개월 이내 신규가입을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어쩔 수 없이 살아있는(?) KT인터넷을 재약정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윤효원
    @김가영감사합니다 ㅠㅠ 우선 SK측에 전화해서 해당 업체측으로 연락 해달라고 전달했고 위약금 나는 못내니 그 업체랑 얘기하셔라, 또한 이거 해결안되면 소보원이든 다 고소하겠다고 했습니다! 우선 해당 업체랑 연락해서 알아보고 연락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KT도 당장에 신규가입도 안되고 지금 SK도 해결되지 않은 마당에 LG라던가 새로운걸로 다시 하기도 번거롭고 해서 우선 KT도 바로 해지할까 합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윤효원오! 빠르게 본사와 통화하셨군요?!
    부디 본사에서 단호하게 행동하여 빠르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인터넷을 위약금  납부 없이 해지하게 된다면
    말씀대로 다른 선택지인 LG로 가입하는 길도 있지만
    우선 지금 상황 먼저 정리한 후에 하나씩 결정하는 게 좋으니
    본사 통해 피드백 받으면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P.S
    KT인터넷은 바로 해지하지 마시고 조금만 더 두십시오!
    앞일은 알 수 없으니깐요🙋‍♀️ 
  • 회원님의 사진 윤효원
    @김가영아하! 알겠습니다 우선 그대로 두고 SK답변 오는대로 댓글 남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