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an님의 글

통신이상으로 인한 인터넷 해지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Kan
  • 댓글: 1
  • 조회: 554


현재 LG 인터넷사용하고있습니다. 

약2년됬고 대용량 파일복사시 (50GB이상) 인터넷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당 작업에 인터넷속도를 절반으로 할당하고 (토렌트나 게임클라이언트) 실행하더라도 끊기더라구요. 가장 큰 문제는 제가 개발업종에있어서 파일이동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중간에 끊겨버리니 무효화되기도합니다.


그래서 LG를 해지하고 KT나 SKT로 이동 생각중인데 위약금이 발생할까요?

이 문제 관련으로 전화문의 7월, 8월 한번씩 2번 넣었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Kan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에구..! LG인터넷 약정이 남아 있는데, 끊김 문제로 업무에 지장을 받고 계신 상황이군요~?!

    1. 만약 지금 LG를 해지하신다면~?!
    만 1년 이상 이용하신 상황에서 해지하시는 것이니..
    다행히 인터넷 가입 시 받으셨던 사은품에 대한 환수(만환) 문제는 없을 것이고요~!

    문제는..! 약정만료일 이전에 해지하시는 경우에는 해지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인데요..!^~^;


    2. 통신사 약관 상,
    인터넷 품질 문제로 인한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려면~?!

    -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월 장애 합산시간이 48시간 이상인 경우이거나,
    -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허나, 꼭(?) 100% 정확히 위의 경우가 아니더라도..!
    1) 최저보장속도 (SLA)에 미달하거나,
    2) 잦은 끊김 문제가 있거나,
    3) 기사님이 오셔도 해결이 되지 않아 정상적인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라면?
    :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실 수 있지요~!+_+b

    하여, 우선은..!
    본사로 장애신고 바로 넣으시고 (+ 이력 누적) 기사님 내방 조치까지 받아보시기를 바랄게요.


    3. 즉!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시고요~!

    "이러이러한 상황이라 재택 업무를 제대로 볼 수가 없을 뿐더러.. 매우 큰 손해(피해)를 입고 있다!
    파일 업/다운로드가 끊김으로 계속 무효화 되니, 불안해서 아예 PC방 가서 일을 처리하는 실정이다.
    따라서
    1) 이 끊김 문제를 하루빨리 확실하게 해결해주든지!
    2) 아니면 바로 위면해지를 적용해주기 바란다. 해결이 안 되면 당장이라도 타사로 바꿔야겠다"

    이런 식으로 강력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면~?!

    → 본사에서는 해지를 막기 위해서라도, 최대한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주실 것이고요~!
    (즉! 엔지니어 기사님 내방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해도 해결이 안 된다면..! 경우에 따라서 위면해지까지 가능할 수도 있을 테지요~!>.<



    # Kan님~!

    본사 장애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니, 최대한 빠르게 적합한 조치를 꼭 받아보시기 바라고요~!

    추후 여기에 댓글로도 소식도 꼭 전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p.s.
    설치 주소를 댓글로 정확히 알려주시면? : 메이저 통신 3사 인터넷망 품질을 모두 확인해드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