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상냥한 비서님님의 글

포트포워딩 이후 인터넷이 자꾸 끊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상냥한 비서님
  • 댓글: 1
  • 조회: 554



 안녕하세요. 최근 컴퓨터에 포트포워딩을 실행하면서 백메가에 나와있는 정보들을 유용하게 사용한 바, 현재 상태에 대해서도 대답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문의글을 남깁니다.


 현재 공유기 모델은 아마 H614G 모델입니다.


 포트포워딩을 하는 여러 방법들을 찾다가 공유기 모드를 dns에서 브릿지모드로 바꾸라는 내용의 글을 찾아 실행했고 성공했습니다. 그 뒤로 잘 사용하던 중 어느날 갑자기 컴퓨터 인터넷이 끊겨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와이파이는 잘 작동해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무리없이 사용했고 연결된 TV 또한 잘 나왔는데 이상하게 컴퓨터만 ip를 인식할 수 없다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데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모뎀을 다시 실행하면 새로운 ip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에 재부팅을 했지만, 하루만 지나면 또 같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을 때 관련 사례를 보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보았지만 명령 프롬프트나 제어판 네크워크 속성 등에서 찾은 게이트웨이 주소를 써도 공유기 관리자모드로 연결되지 않았고, 이전에 쓰던 ip 주소로도 연결되지 않아 브릿지모드를 전환할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찾아본 바로는 DHCP 만료주기가 너무 짧아진 탓이라고 하는데.. 공유기 관리자 모드가 진행에 필수적인 요소인 듯 하여 현재는 컴퓨터를 사용하기 전마다 모뎀을 재부팅해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상황에 대해 잘 알고 계시다면 꼭 설명과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제 컴퓨터 ip설정입니다.


tc_1724908921_4933660.jpg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상냥한 비서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의 정보들이 도움 되었다고 해주시니 참 뿌듯하네요! 정말 고맙습니다~!^0^


    # 그나저나..!
    SK 장비 브릿지모드 전환 후,
    포트포워딩에 성공하셨고 + 유/무선 인터넷 접속 및 IPTV 이용에도 아무런 문제 없었는데요~!
    갑자기 유선인터넷 끊김 문제가 발생했군요~?!

    브릿지모드 변경 후 인터넷이 연결 안된다고 말씀하시는 사례가 예전부터 종종 있었는데요~;;
    보통은.. 장비들 재부팅이나 초기화로 간단히 해결되고는 했었답니다~!+_+b

    따라서~!

    1) 연결된 랜선들을 싹 다 탈거하고 → 시간이 지난 후 재연결 해보시면 좋겠고요~!

    2) 아예 '초기화'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브릿지 모드로 전환한 장비는 : 관리자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한 것이 맞습니다~;;
    단순 스위치허브가 되어버린 상태이니까요..!ㅎㅎ
    하여, 브릿지모드 해제를 원하시거나 관리자페이지 접속을 원하시면? 초기화 하시면 되어요.)

    3)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DHCP 임대시간을 재설정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말씀해주신 H614G 라면?
    SK의 공유기가 아니라 모뎀 장비 이름이라서요..!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DHCP 임대 시간도 만져보시면 좋을 듯합니다~!+_+b)



    여기까지..! 모쪼록 제 안내가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이고요!^~^*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이오니,
    인터넷 가입이 필요하시면 저희 백메가에서 가입도 꼭 해주시면 참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