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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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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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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기존 사용하던 인터넷 약정이 끝나서 찾아보다 뽑뿌 통해서 KT 인터넷 가입 신청 하였어요. 


처음 신청시 본가쪽 인터넷도 KT 인터넷 사용 중이라 패밀리 결합으로 신청 하였는데 설치 전에 처가쪽도 KT사용중이며 약정기간도 더 많이 남아 모회선을 처가쪽으로 변경해달라고 요청 했어요. 

그래서 기존에는 모회선이 본가로 되었다가 설치전 처가로 변경되었습니다. 


3년 약정으로 진행 하였고 1년 동안은 모회선(처가)와 본가 둘다 해지 및 일시정지 등 발생하게되면 받은 사은품이 환수 조치 된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모회선(처가)은 그렇다 치겠는데 본가의 경우 패밀리결합으로 묶인게 아닌데 왜 영향이 있냐고 물어보니 가족중 해지하게되면 전산에 환수가 뜬다고 하더라구요. 한번 전산에 패밀리로 등록되어 가족으로 확인되 그렇다는 식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납득이 안되서 KT해지 부서에도 문의 하였더니 1년이내 모회선이 해지 하더리도 패밀리 결합이 사라져 할인 받는 금액이 없어지는것 이외 별다른 위약금이나 사은품 환수가 이뤄지진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다시 대리점에 재문의 하니 KT정책과 대리점 정책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타 대리점도 비슷한 정책이라고 다른데 물어봐도 동일할 거라고 해서 문의 남겨 봅니다. 


본가, 

본인 + 처가 - 패밀리 결합. 


1. 설치전 처음 본가쪽과 패밀리 결합으로 신청 하였다가 이후 처가쪽으로 변경 하였는데 본가쪽이 1년 유지 하지 않을 경우에도 제가 받은 사은품이 환수 되는것인지 알고 싶습니다.(패밀리 결합에 본가쪽 상황이 영향이 있는것인지) 


2. KT 고객센터 문의로 정책상 모회선 해지는 자회선 위약금, 사은품 환수등 영향이 없다는데 대리점 자체 정책은 다를 수 있는건지 알고 싶어요. 


3. 찾아보니 뽐뿌 몇몇 업체 주의사항에 

“동일명의(가족명의포함)로 KT인터넷, TV를 이미 이영중인 경우 기존 회선은 9개월 유지 필수이며 (해지, 일시정지, 명의변경 불가) 위반시 현금 반납하셔야 합니다“ 란 문구가 있는데 이게 대리점에서 얘기하는 내용일가요? 이건 다른곳도 동일한건지 특정 업체만 그런것인지 궁금하네요. 이게 사은품 부정 수급을 막기위한 조치인거 같긴한데 제 경우에 본가가 해지하는게 부정수급이라 판단된다는 걸가요? (세대도 다르며 집주소 또한 다릅니다.) 



긴글 문의 송구하며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시류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뽐뿌에서 활동하는 한 업체 통해 인터넷을 가입했는데
    패밀리 할인의 모회선을 처음엔 본가로 엮었다가
    → 처가로 바꾼 상태인 거지요~?!

    가입한 업체에서는
    본가, 처가 모두 1년이내 모회선이 해지 또는 일시정지시
    => 사은품을 환수한다는 안내를 했고요~!

    일단 모회선 - 자회선으로 이용하다가 1년 이내 모회선을 해지하면
    1️⃣ 자회선이 받은 패밀리 할인에 대한 위약금은 유예됩니다. (즉시 청구x)

    2️⃣ 단, 자회선이 3년 안에 해지된다면 유예된 위약금은 패밀리 할인 유예금(위약금)이 합산 청구됩니다.

    3️⃣ 그리고 지급 받은 상품권이 있다면 이를 반납하라고 할 수 있지만
    모회선인 처가 인터넷 해지월(月)과, 시류님 댁 KT인터넷 개통 월(月)이 다르면
    사은품을 반납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내용은 백메가에서 안내하고 있는 패밀리 할인 - 모회선 해지 환수 안내고요!
    업체측에서 이야기하는 "본가"는 왜 묶어서 설명했는지 알 수 없네요💦
    물론 대리점마다 세우고 있는 정책이 미묘하게 다르긴 합니다만
    본사와 다르면 몰라도 대리점끼리는 비슷해서요~!
     
    혹시 본가 인터넷을 이미 해지했고,
    이에 따라 사은품을 반납하라는 안내를 받으신 걸까요~?!

    그리고 본가, 시류님 댁(패밀리 할인 적용한 곳), 처가
    각 인터넷 명의자는 모두 다른지요~?! 
    아니면 본가와 시류님 댁 명의자가 동일한지 이를 말씀해 주세요🤔

    P.S
    3번에서 말씀하신 내용은
    동일명의(직계가족) 해지 후 재가입 불가 정책으로
    대리점 어디든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백메가도 동일하게 안내하고 있지요!
    이는 추측하신대로 사은품 부정 수급을 막기 위해 적용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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