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자취방 인터넷 관련해서 문의드렸었는데 최근에 궁금증이 생겨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현재 6개월은 확정적으로 인터넷을 써야하고, 내년 2월에 이사를 갈 수도 있고 안 갈 수도 있는 애매한 상황입니다.
만약 100메가 인터넷을 1년 약정으로 계약했다가 6개월만 쓰고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무조건적으로 발생하나요?
사은품 혜택 이런것 전혀없이 가족 결합할인만 받았다는 가정하에 설치비 3~4만원 이외에 손해(위약금)가 발생하는지, 만약 발생한다면 결합할인을 포기하는게 이득일지도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개
아마 아직 인터넷 가입 신청을 안 한 상황이겠지요? ㅎㅎ
우선 사은품과 위약금은 별개로 보셔야 하는데요 +_+
1. 인터넷 설치 후, 1년 이내 해지 시 사은품 환수(=반납) 문제가 있습니다.
정확한 건 SK 본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해 보셔야 하지만, 1년 약정 상품은 사은품 혜택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1년 이내 해지하셔도 반납할 사은품이 없어요ㅎㅎ
2. 다만 1년 약정 상품으로 가입하고, 6개월 내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약정기간이 6개월 남아있는 상황에서 해지를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해지 위약금은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 할인받은 요금을 돌려주세요~" 라는 의미가 된답니다 😅
3. 인터넷을 무약정으로 이용하면 비용 부담이 큽니다.
인터넷 요금 36,300원 + 모뎀 임대료 2,200원이 있어서
=> 매월 납부할 월요금이 38,500원이 된답니다^^;
6개월 이후에 상황이 어떻게 될지 기약이 없는데 무약정으로 이용하는 건 너무 아까워요.
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는 편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음.. 그런데 혹시 추후 이사가실 때 인터넷은 전혀 사용치 않을 예정인가요~?
이전에 김가영 상담원이 말씀드린 거처럼 이전 설치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는데, 아예 해지를 생각하고 계신 듯하여 여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