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KT 인터넷+티비(2대) 사용중이였는데 (약정 25년 5월 만기)
어느날 티비+인터넷 영업 전화를 받았어요
1. SK로 이동시 현금21+상품권7 (현금으로 전부 원하면 상품권으로 문자온거 본인한테 보여주면 현금으로 28 보내준다고 해서 현금으로 28만원 지원받았어요)
2. 제가 KT 핸드폰 티비 인터넷 결합되어있어서 할인받는 금액은 본인들이 피해가지 않게 처리해준다고 했어요. 해지 위약금도 물론이고요
3. SK에서 가입전화오면 "영업소에서 1년만 사용하고 해지해도 된다" 이런 말 하지않았냐고 물어보면 반드시 없다고 대답하라고 하였어요. (SK가입센터에서 전화왔을때 정말 물어보더군요.. 이때 의심을 하여야했는데.. )
4. 기존 KT 해지는 본인들이 알아서 처리해준다고 KT에서 해지신청 전화가 갈것이라고 해서 기다렸지만 2주가 지나도록 안오길래 다시 전화해보니 이중으로 부과되는 요금은 본인들이 다 처리해준다고 걱정말라고 해서 기다렸어요.
현재는 한달정도 되어서 다시 전화해서 언제쯤 KT에서 해지전화가 오는거냐고 물어보니
빠르면 올해 12월 늦어도 내년 3월정도 될것 이라고 하면서 , 이중으로 부과되는 요금은 본인들이 나중에 정산해준다고 걱정하지말라고 해서 통화를 끊었습니다.
뭔가 이상해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사기인것 같네요...
현재 SK 한달했는데.. 사이트 들어가서 보니 위약금 12만원정도 나오더라고요.
지금이라도 SK해지하는게 현명한 선택이겠죠??
SK해지하면 사은품으로 받았던 28만원 반납하라고 전화오겠죠?
좀 전에 SK 해지 할려고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상담사 분이
대리점이 중복으로 나가는 요금에 대한 부분을 지원해준다는 통화내용을 녹음 해두고
추후 이행이 되지 않았을시 SK본사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면
1차로 연락해서 요금 지원약속했던 부분 이행하라고 압박? 한다고 하고, 이행이 안될시
2차로 또 압박? 하고 , 그래도 안되면
SK본사에서 규정에 따라 비용에 대한 부분을 처리해준다고 하는데..
제 입장에선 이해가 안되네요...
올해 12월까지 끌고가야한다고 하면( KT 한달에 5~6만원정도 요금) 대략 30만원가량 돈인데
저걸 본인들이 보상을 해준다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언좀 해주세요
전체 댓글1개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이에요.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따흑.. 졸업작품님께서 파악하신 그대로
가입 권유 방식은 요즘 많이 성행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약정 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책임져 주는 척하며 타 통신사 가입을 종용하지요.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쏟아지고 있지요ㅠ
우선 지금이라도 SK에 중재 요청을 하거나
소보원에 민원 신고를 해서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없는지
방향을 모색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물론 빠르게 정리하기 원하신다면 위약금을 납부하고 + 사은품은 반납하고
=> SK인터넷을 해지하는 게 맞지만..
졸업작품님께서 시간 낭비, 돈 낭비를 하는 게 참으로 속상해서요..!
대신 민원신고를 하는 쪽으로 선택하신다면
졸업작품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여정이 쉬운 길은 아닐 거예요.
본사, 업체와 통화해야 하고 소보원에 민원신고를 해야 하니깐요.
일단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판단하기 위해
졸업작품님께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졸업작품님께서 가입하고, 통화한 과정을 봤을 때
1) 12월 또는 내년 3월쯤 KT인터넷을 해지할 것이고
2) 요금을 이중 납부해야 한다는 상황이 안내되지 않은 듯해서요.
즉, 처음 가입할 때 위 두 가지가 설명되지 않았고
가입을 바로 진행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 추측이 맞나요?
[질문2] 처음 가입하기 전 업체와 통화했던 녹취,
주고 받은 문자 내역을 모두 갖고 있을까요~?!
[질문3] 28만 혜택은 위약금 명목이 아닌 그냥 가입했으니 주는 혜택으로 안내 받으신 걸까요?!
[질문4]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민원신고를 하는 쪽으로 결정한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바로 해지하는 것보다 민원신고를 해보는 쪽으로 하시겠어요?
업체에서 쉽게 SK인터넷 위약금을 내주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은근 많이 투자해야 하거든요!
스트레스도 받을 것입니다ㅠ
허나, 밀어 붙이겠다! 라고 하신다면 백메가에서 적극적으로 도와 드릴 것이니
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졸업작품님 소식 기다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