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am님의 글

브릿지 NAT으로 바꾸고 안들어가져요

회원님의 사진
  • nam
  • 댓글: 5
  • 조회: 1,047
브릿지 모드였던 공유기?를 NAT으로 바꾸니 안들어가집니다 

17238714287947968148124516241168.jpg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nam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오! 그런데 혹시..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LG)을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신 것일까요~?!
    아니시라면 어떻게 찾아주셨는지 궁금하네요~!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이온데.. 간혹 IT 관련 커뮤니티로 오해하신다는~;;ㅎㅎ)

    다음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꼭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해주시면 감사하겠고요~!>.<

    어쨌든! 소중한 만남에 감사드리며.!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을 다하여 안내드리는 것이 강호의 도리겠지요~!+_+b 후후


    # 그..그런데.. nam님~!

    말씀해주신 내용이나 상황이.. 정확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ㅠ

    아시다시피..!
    공유기를 → 브릿지 모드(= DHCP 서버 중지 상태)로 변경하시면~?!
    : 더 이상 공유기에서 제공하는 WebGUI 기반 관리자 페이지를 접속할 수 없게 된답니다~!>.<

    (즉! 혹시 관리자페이지 접속이 필요해지시면? 그때는 공유기를 공장초기화 해주시면 되고요!)

    1) 즉! 공유기가 브릿지모드인 상태라면?
    : 더 이상 해당 장비(공유기) 관리자페이지(WebGUI)에 진입할 수 없는데요~;;

    2) 반대로.. 공유기가 NAT 모드인 상태라면?
    : 해당 장비(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WebGUI) 진입하시는 것은 문제가 없거든요~?!

    -> 즉! "브릿지 모드였던 공유기를 NAT 모드로 바꾸니 안 들어가진다"라는 말씀은..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지요..ㅠ


    일단..! 남겨주신 사진을 보았을 때~?!
    1) 관리자페이지 주소로 접속하신 상황일 테고요~!
    2) 사진 속에 LG 모뎀 (까만색 장비)과 + LG 공유기 (하얀색 장비) 2대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3) 공유기 2대는 각각 : 브릿지 모드 / NAT 모드로 동작하고 있는 상태로로 보여서요~!

    혹시 이 중에서..
    '브릿지' 쪽 장비의 관리자페이지 (: 핑크색 화살표 >)로 접속을 시도하신 상황이 아니실까요?
    그래서 안 들어가진다고 하신 게 아닐까.. 싶어서요..;;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이신지, 어떤 장비가 어떻게(?) 안 들어가진다는 말씀이신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nam
    @최유진NAT모드인것은 제가 브릿지에서 NAT으로 바꾼것이고 제가 모드를 관리자 웹에 접속한 뒤에 바꾸니 NAT모드로 전환한 공유기 접속이 안됩니다.. 제가 포트포워딩을 할 일이 생겨서 NAT모드로 바꿨는데 왜그럴까요...? 다른 공유기는 잘들어가지고 모뎀은 어딨는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nam에구..! 그러셨군요..ㅠ

    우선, LG '모뎀' 장비는~?!
    뿔이 달리지 않은 까만색 네모 박스가 모뎀인데요~!
    '기가 게이트웨이'라고 써 있고, 보통 HGWD-1G 류(?)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LG는? 대부분의 모뎀이 마치 공유기처럼 DHCP를 할당하기에 (= 즉 NAT 모드로 동작!) NAT 이중화 문제가 생기고는 하지요..;;

    (당장 눈에 모뎀이 보이지 않는다면? 단자함에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ㅎㅎ)



    # 그나저나..!

    '현재 NAT모드인 공유기'의 --> 관리자 웹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말씀이군요?

    안 될 이유가 딱히 없는데 말이지요..ㅠ

    그럼.. 혹시 공유기 초기화도 해보셨을까요?

    공유기 설정 변경 후에는..!
    -> 와이파이 접속 불가 등등의 문제나 오류가 간혹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 이 경우..! 공유기 초기화, 재부팅을 통해서 해결되는 일이 꽤 많았거든요~!ㅎㅎ

    하여, 혹시 모르니..! 공유기 초기화도 반드시 (다시?) 해보시면 좋겠습니다~!>.<b

    1) 공유기는 초기화 해주시고요~!

    2) 연결된 선들을 싹 다~ 뽑았다가 + 커피 한잔 하신 후에 다시 연결해보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nam
    @최유진초기화가 뒤에 버튼 5초 누르라고 되어있는거 맞죠?

    그리고 관지자 웹에서 모뎀으로 접속해서 포트포워딩 하면 되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nam넵, 맞습니다~!+_+b

    '초기화 버튼'을 오래 몇 초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후 관리자 웹페이지에서, 모뎀 및 공유기 접속(로그인)이 가능해지면~?!

    -> 각 페이지 상단의 [네트워크 설정] 에서
    -> [NAT 설정]에 진입하시면,
    -> 포트포워딩, S-DMZ 등 설정이 가능하므로..! 필요에 따라 설정을 만지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제 안내가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아시다시피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리사업자니까요~!^~^*

    추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꼭 백메가에서 가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