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존에 LG 유플러스 인터넷을 쓰고 있다가
계약 만기 3개월 전 전화가 왔습니다.
3년전에 가입한 대리점이라고 연락이 왔고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 계약이 만료되면
SK 통신사로 가입을 하라고 권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1년뒤에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면 이동시에 SK에서 제가
부담해야하는 위약금과 요금할인, 설치비 지원, 대리점 자체 지원금을
지원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
그말에 계약을 하였고 가입시 SK 에서 제공되는백화점 모바일 상품권도
업처에게 전달 했습니다(하 정말 바보 같이 ㅠㅠㅠ)
가입시점이 올해 6월이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LG는 8월에 해지 하였어요...
해당 내용이 재약정 피싱인지 모르겠는데
전형적인 피싱 방법이긴 한거 같아요 ㅠㅠㅠㅠ
확인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전체 댓글1개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hyeone님께서 안내 받은 가입 권유 방식은
많은 분들께서 당하신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헌데, 업체에서 1년 뒤 통신사를 이동하며 청구되는 위약금,
이 외 요금 할인, 설치비 지원, 대리비 자체 지원금(사은품)을 챙겨준다고 했잖아요?
1년 뒤 이 약속을 모두 지킨다면 hyeone님께서는 피싱 사기를 당했다고 볼 수 없겠죠😭
즉, hyeone님께서 당장 피해를 본 게 없다면
업체에, 본사에 이야기를 해도 피해 받은 게 없기 때문에
가입 방식이 피싱 수법 중 하나라고 인정할 수 없다고 할 것입니다.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이죠.
허나.. 1년 뒤 통신사를 이동하라는 전화를 받으신다면
지금 약속한 조건과 다른 혜택 또는 더 적은 혜택을 이야기할 확률이 높습니다ㅠ
비슷하게 안내 받으신 분들이 대부분 가입할 때 안내 받은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가 많았거든요.
담당자가 바뀌었다, 정책이 바뀌었다 등등 아무말 대잔치를 하며 가입을 종용하죠.
우선 hyeone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해요✨
질문1) SK인터넷을 가입하며 SK휴대폰도 함께 결합해 두셨을까요?!
만약 SK가 아닌 다른 통신사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총 몇 대인지 알려주세요.
질문2) SK인터넷과 TV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되는데
이 요금제 구성은 hyeone님께서 원하셔서 가입한 구성일까요?
아니면 업체에서 가입 권유한 요금제 구성인지 궁금합니다🙌
질문3) SK로 가입하며 받으신 사은품 또는
LG인터넷을 만요일까지 사용한 3개월 동안의 이중납부 요금을 받으셨는지요?
얼마를 받으셨는지 금액을 함께 알려주세요.
질문4) hyeone님께서는 LG인터넷 약정이 만료되면 통신사를 이동하는 쪽으로 생각하셨었을까요?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세요!
소식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