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바오밥나뭉님의 글

안녕하세요 다른업체에서 전화..

회원님의 사진
  • 바오밥나뭉
  • 댓글: 1
  • 조회: 465

안녕하세요


저는 한 몇개월전에 백메가를 통해서 lg 인터넷을 설치한 사람입니다. 그때 만족스럽게 응대 잘해주시고 사은품도 주셔서 지금까지 잘쓰고있는데요


오늘 뜬금없이 모르는 번호로 전화와서 ,,, 지금 약정이 2년정도 더 남았는데 sk 기기로 변경하면 9개월 단축해서 쓸수도있고. 위약금 30만원 + 잘쓰고 있어 유지감사비 10만원 해서

총 40만원을 주겠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집으로와서 기기를 수거하고 다시 설치하겠다 하더라구요


갑자기 제가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이런식으로 좋은조건에 연락이 와서 찜찜해서

일단 보류하고 업체를 물어봤습니다.. 100메가는 아니고 500메가라는 업체라고 하더라구요;;


처음들어본 업체이고해서 일단 스킵하고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얼버무리고 전화종료하였습니다..


이런경우는 진짜 이벤트 프로모션이라고 봐야할까요? 아니면 피싱수법일까요?


참고로 제가 어떤 인터넷통신사쓰는지,  핸드폰 통신사도 다 정보를 알고 있더라구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바오밥나뭉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남겨주신 문의 글 확인하자마자
    빠른 안내를 드리는 게 좋을듯하여 전화 먼저 드렸어요🙋‍♀️✨
    이미 모든 안내를 받으셨지요?!

    안내 받은 영업 방식은 전형적인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단기간 쓸 수 있다고 했지만 말이 9개월이지 3년 약정으로 가입하게 되고
    사용하던 LG를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은 차치하고
    후에 SK를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이에요.

    즉, 위약금을 내주지만 SK로 가입하며 받아야 할 사은품을 위약금 명목으로
    챙겨주는 척할 뿐이지 바오밥나뭉님께 이득인 건 없습니다😭
    SK로 가입하며 업체에서 유치 수수료를 챙기고
    9개월 뒤 똑같은 패턴으로 해지하고 다시 LG로 가입하라는 안내를 받을 것입니다.
    그럼 업체측은 총 두 번의 유치수수료를 챙깁니다. 업체 배만 불려주는 격이죠.

    📌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 사례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우리의 소중한 개인 정보는 어찌 알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그간 굵직굵직(?)한 개인정보 유출 사건도 워낙 많았다는 점..
    (KB국민은행, 옥션, LG유플러스 등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죠!)
    유출 뿐만이 아니어도 여러 경로 통해 개인정보를 훔쳐 가는 현실입니다💦
    심지어 우편물로도 개인정보를 취득하더라고요;;

    이러한 스팸, 피싱 업체들은 바지 사장에 유령 사업자로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이라 하루살이에 잡히지도 않습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분들 제보를 받고 신고를 취했었는데
    사이버 안전국(구 사이버수사대)에서 못 잡았다는 회신만 왔었습니다;; 흐흡..😥

    500메가라는 업체라고 이야기를 하긴 했으나
    현재 정상 영업 중인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 중 한 곳인데
    전화 온 곳에서 아무말 대잔치를 한 게 아닐까 싶어요ㅎㅎ;;


    정리해 드리면..!!
    전화 온 곳 안내는 말도 안되는 조건이니 프로모션이라 생각하시면 아니되고요!
    또 조금이라도 수상한 냄새가 나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세요.
    아니면 백메가로 문의주시면 정상적인 안내인지 체크해 드리겠습니다ㅎㅎ

    날씨가 여전히 많이 덥고 습합니다.
    무더위 조심하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