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채송화님의 글

해지방어

회원님의 사진
  • 채송화
  • 댓글: 1
  • 조회: 547

안녕하세요. 백메가 통해 인터넷, 티비 등 가입하고,

약정만료 기간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약정이 9개월이나 남았더라고요.

그래서 고객센터 전화해서 넌지시 해지의사를 비추고

할인 등 받을 것이 없나 문의했는데.

위약금은 무려 50만원인데, 일체 할인해준다거나

이런게 없네요. 티비나 인터넷 최저기준이라 그런지..

지금 위약금 내시는 것보다 요금 유지하시고 만치 채우시는게 낫다고..

FM 상담사님 그건 저도 아는데 말이죠 ㅎ


1. 이럴때 질문, 이런 상황에서 약정만료까지 9개월 

할인 받거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위약금 50만원 내고 지금 타 회사로 갈아타기에는 조금 무리겠죠?


3. 다른 이야기인데, 저희 집에 인터넷,티비는 SK이고, 인터넷전화만 이전 사용하던걸 

계속 이어서 하느라 유플러스(임대 아닌 구매) 입니다. 그런데 통신사가 달라 그런지 인터넷전화가 와이파이를 못잡고 계속 버벅거리네요. 진작 바꾸고 싶은데 티비, 인터넷 같이 할때

한꺼번에 바꾸는게 낫지 싶어 가지고 있는데, 불편해서요.  SK  약정만료되는 내년 4월까지만

인터넷전화를 신청해서 사용하는게 요금면에서나 좋은 방법일까요?


덥고 습한 날씨에 친절 상담 미리 감사합니다~ ㅎ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채송화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아마 인터넷전화가 속을 썩이고(?) 있어서 인터넷전화를 교체하는 김에 통신상품 재정비도 염두에 두고 계신 거겠지요? +_+


    1. 먼저 약정만료까지 9개월 정도 남아있는 상황에선 혜택받기가 어렵습니다 😢

    이미 채송화님도 겪으셨듯이
    ① 당장 해지하기에는 위약금이 크고
    ② 이를 본사 상담원분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ㅠ

    즉 달콤한 제한을 하지 않아도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본사 상담원분도 이미 잘 알고 있잖아유~!?
    하여 "저희 통신사를 계속 유지하시면 이러이러한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하고 안내드리기보다 "지금 해지하면 오히려 고객님이 손해입니다.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편이 비용 부담이 적어요~" 하고 안내드리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


    2. 지금 타사로 이동하는 건 비추입니다^^;;;

    역시나 이미 잘 알고 계신 거처럼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이 너무 큽니다.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이 위약금을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라면 → 과감하게(?)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지만, 부족해요 😢
    즉 인터넷+TV는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SK 유지 vs 타사 이동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인터넷전화는 계속 필요한 상품인 거죠? +_+

    일단 사용 중인 인터넷과 인터넷전화가 다른 것이 문제 원인은 아닙니다ㅎㅎ
    요것이 문제 원인이면 그동안 문제를 겪는 분이 상당히 많았을 텐데, 관련 사례를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고요 😅 국내에서 인터넷전화를 개통하고 → 해외에서 사용하는 분도 많이 계시답니다.

    LG유플러스 인터넷전화 단말기를 오래 사용하셨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① 제 추측이 맞고
    ② 다른 기기에서는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되고 있으나
    ③ 인터넷전화 단말기에서만 와이파이를 못 잡는 문제가 있다면
    단말기 노후화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요ㅠ

    혹시 모르니 LG유플러스 측에 A/S를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고요 😊
    단말기를 새로 구매하는 게 낫겠다 한다면 또다시 구매해서 이용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모든 인터넷전화는 임대가 아닌 구매로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 LG유플러스와 KT만 구매가 가능하거든요;;
    올해 4월 중순부터 재고부족, 단종 이슈로 SK 인터넷전화 단말기 판매는 중지되었어요ㅠ 크흡...


    요약해 드리면
    1) 기존 인터넷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통신상품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말씀하신 문제는 전화단말기 노후화가 의심되어요ㅠ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A/S 요청을 한 번 해보시고요,
    새 전화단말기 교체를 고려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습니까? +_+
    어떤 일이든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