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층 중 현재 같은 층 내 ..__MSBROWSE__. 로 잡혀있는 PC가 두대이상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사내에서는 IP기반전화기가 끊킴현상이 있다고 하고 있는데
문제점이 발견된 층인 부서에서는 nbtstat -a 각 컴퓨터IP를 했을때
제 자리에서는 해당 PC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으며(PC가 켜져있는상태였음)
네트워크가 같은 대역에 있다는 가정하에 nbtstat 으로 모두 확인이 되어야할 거 같았으나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 놓여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마치 네트워크 선까는것도 엉망이고 아예 이 회사가 네트워크 관리라는 것을
하는지조차 의심스러울 정도로 난장판 같이 보였습니다.
이상태에서
ip전화기는 네트워크가 이렇게 세팅되어있을 경우,
어떻게 끊킴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지 다른 방법(지금 네트워크 싹 다 뒤집어까는 것은
회사 이전하기 전에는 힘들거 같음)이 있는지요?
전체 댓글1개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오!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을 유치하는 영업점이온데.. 웹서핑을 하다 우연히 찾아주셨겠지요?
(간혹 IT 관련 커뮤니티로 오해하시고 문의글 주시기도 하시더라고요..ㅎㅎ)
소중하고 귀한 만남에 감사드리며,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_+b
# VoIP 전화에 통신 문제가 있고,
근본 원인이 사내 구축된 서브넷의 비논리적 구성에 있다고 판단하신 듯 합니다.
허나..! 여러 층을 잇는 복잡한 서브넷 구조의 이해, 문제의 원인, 해결책을 찾는 일은?
말씀해주신 몇 가지 단서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ㅠ
살짝 정리하자면 :
- VoIP 끊김 현상과, 복수의 서브넷 구성은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의도적으로 서브넷을 복수로 구성했을 수 있습니다)
- 끊김의 정의 또한 여러 갈래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끊김의 빈도 · 지속시간 · 주기성 등)
- 끊김이 발생하는 퍼널 혹은 시나리오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 · 내선 등)
기본적으로 이 정도 규모 네트워크 구성과 유지보수는 전담팀이 존재해야 정상이며..!
설령 아웃소싱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해도, 최소한 구축 당시 기술된 명세(매뉴얼)가 존재해야 마땅합니다~!>.<
하여 특정한 VoIP 전화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복수의 VoIP 전화 단말기가 공통된 끊김 증상이 있다면?
(즉, 하드웨어 레벨에서 발생하는 문제라 여길 수 없다면)
해당 회사 네트워크 혹은 전산 부서에 질의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즉! 비유하자면.. :
노트북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는 상황이고, "공유기가 그 원인"이라는 합리적 의심이 드는 상황이라면? → 공유기/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제 해결의 단서를 얻어야지, 노트북을 어떻게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닌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ㅠ
하여, 사내 관련 부서에 협조 요청을 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시원하게 해결해드릴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 아쉽지만..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기를 바라고요~!
나중에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저희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 진행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