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좋은 일로만 만나뵈어야 하는데 인터넷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는 군요 ㅠㅠ
우선 가입하신 주소부터 조회를 해보고 왔는데
이 곳까지는 SK인터넷이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잘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즉, 원천회선 품질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 거주지까지 연결되는 선 또는 모뎀 자체에 문제가 있는 듯 해요😭
이번이 3번째라고 말씀하신 걸 보면 이전부터 같은 문제가 쭈욱 있으셨던 거겠지요?
너무 불편 많으셨겠습니다ㅠㅠ
통신사들의 위약금 면제 해지(일명 위면해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면해지 기준
- 통신사 과실의 사유로 1시간이상 장애가 월 3회이상 발생하거나
- 통신사 과실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
- 혹은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렇듯 약관상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긴 하지만,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선상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정도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면
꼭 이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도 위면해지를 요구하실 수 있어요!
실제로 강력하게 항의해서 위면해지를 받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통신사와 나뚠뚜루님과 연결고리가 되어줄 기사님 소환식(?)이 이 필요합니다.
품질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를 알리기 위해 장애신고를 취해주셔야하고,
기사님께서 방문하신 후, 진단(or 처방) 내려주셔야만 하기 때문이죠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는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즉, 위면해지를 위해선 여러 번의 장애신고와, 여러 번의 기사님 소환이 행해져야 한다는 거죠!
그러니.. 장애신고를 먼저 진행해주시겠습니까?!
"SK인터넷 가입한 지 1년도 안됐는데 인터넷이 먹통되는 일이 너무 잦습니다.
와이파이도 잘 안터져서 추가금내고 윙즈도 설치하고 하는데, 이번에는 모뎀으로 들어오는 선에서부터 문제인지
티비도 안되고 인터넷도 다 먹통되서 불편해 죽겠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계속 이런 상태라면 인터넷을 더 유지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 위약금 면제해지를 해주시던지
문제가 해결될 수 있게 처리 좀 해주세요. KT쓸 때만 해도 이런 일이 없었는데 너무 불편합니다!"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인터넷 해지도 고려하겠다! 라는 내용이 담기면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려 할 것이랍니다
전체 댓글1개
아이고.. 좋은 일로만 만나뵈어야 하는데 인터넷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는 군요 ㅠㅠ
우선 가입하신 주소부터 조회를 해보고 왔는데
이 곳까지는 SK인터넷이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잘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즉, 원천회선 품질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 거주지까지 연결되는 선 또는 모뎀 자체에 문제가 있는 듯 해요😭
이번이 3번째라고 말씀하신 걸 보면 이전부터 같은 문제가 쭈욱 있으셨던 거겠지요?
너무 불편 많으셨겠습니다ㅠㅠ
통신사들의 위약금 면제 해지(일명 위면해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위면해지 기준
- 통신사 과실의 사유로 1시간이상 장애가 월 3회이상 발생하거나
- 통신사 과실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할 경우
- 혹은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렇듯 약관상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긴 하지만,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선상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정도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면
꼭 이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도 위면해지를 요구하실 수 있어요!
실제로 강력하게 항의해서 위면해지를 받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선 통신사와 나뚠뚜루님과 연결고리가 되어줄 기사님 소환식(?)이 이 필요합니다.
품질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를 알리기 위해 장애신고를 취해주셔야하고,
기사님께서 방문하신 후, 진단(or 처방) 내려주셔야만 하기 때문이죠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는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즉, 위면해지를 위해선 여러 번의 장애신고와, 여러 번의 기사님 소환이 행해져야 한다는 거죠!
그러니.. 장애신고를 먼저 진행해주시겠습니까?!
"SK인터넷 가입한 지 1년도 안됐는데 인터넷이 먹통되는 일이 너무 잦습니다.
와이파이도 잘 안터져서 추가금내고 윙즈도 설치하고 하는데, 이번에는 모뎀으로 들어오는 선에서부터 문제인지
티비도 안되고 인터넷도 다 먹통되서 불편해 죽겠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계속 이런 상태라면 인터넷을 더 유지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 위약금 면제해지를 해주시던지
문제가 해결될 수 있게 처리 좀 해주세요. KT쓸 때만 해도 이런 일이 없었는데 너무 불편합니다!"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인터넷 해지도 고려하겠다! 라는 내용이 담기면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려 할 것이랍니다
모쪼록 잘 해결이 되면 좋을텐데, 저는 이 곳에서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