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부터 말씀드리면 TM쪽 피싱 사기를 당한 것 같은데, 이걸 또 사기라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급한 용무로 운전 중에 전화를 받았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뭔가에 홀린 것 같네요 ㅠㅠ
1. skt 인터넷과 티비를 사용중인데 재약정기간이라 연락을 드렸다고(실제로 2달 반 정도 남았습니다) 했습니다.
2. 현재 skt를 사용중인데, 남은 기간은 그대로 두고, lg u플러스를 설치해서 9개월 사용하면, 9개월후에는 lg 위약금 및 해지를 도와주고, skt가입과 사은품을 챙겨준다 이야기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자신들은 대리점은 아니지만 sk고객 유지를 위한 상위센터라고 하더군요.
다른 회사쪽으로 이동을 막기 위해서 자기 회사의 정책을 통해 고객유지를 하는..
4. 다시 돌아와서 skt가 10월 약정 만료니 lg를 설치하면 중복설치가 되고, 이 skt남은 요금들은 자신들이 일괄 정산해서 현금으로 지급하고, 설치된 lg 역시 지금의 skt요금보다 5천원 싸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했습니다.
5. 그리고 lg 가입 및 설치가 완료되자 skt 남은 금액과
lg 9개월치 사용료(매달 52800원에서 skt원래 요금보다 5천원 싼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 자부담을 금액) 를 합산했다며 보내왔습니다.
6. 총 30만원(설치비 포함), 9만원(skt 남은 약정금액)이 입금되었네요.
처음에 고지한대로 진행을 하긴 하는데.
문득 정신을 차려보니 뭔가 잘못되었음을 감지했습니다.
1. 9달 후 해지할 때 위약금은 과연 내줄까? 회사 명의를 바꾸고 도주하거나 없어진다면? 고스란히 9개월치 사용에 대한 위약금은 내가 지불해야 하는 것 아닌가?
2. 오늘 lg에 확인해보니 해지시에는 받은 사은품을 반화하는 것을 조건으로 설치비 포함 위약금이 12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3. 해지를 신청하면 제게 입금되었던 돈은 다시 돌려받으려 할테고, 위약금은 제 몫이 되겠죠.
4. 9개월이 지난 다음 위약금을 대납해주고, skt 가입을 도와주면 좋지만. 연락이 되지 않을 시엔 ;40만원이 넘는 위약금을 물거나, 아니면 현재 휴대폰을 비롯 skt에 있는 가족 휴대폰들을 자연스레 lg로 이동해야겠죠.
5. 그 사람들 말로는 9개월 이 지난 뒤엔 반드시 lg를 해지하고 다시 sk에 가입하는 조건이라 하더군요.
현재 이 시점에서 12만원을 손해보고 sk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나은가요?
3개월 후 sk는 자연스레 해지하고, 9개월을 기다려 본 후 잠적을 했을 경우, 기기변경 등 가족의 통신 장비들을 lg로 신규가입해서 쓰는 것이 좋을까요?(이러면 위약금은 물지 않고, 지금까지 받은 돈은 그냥 받은 셈이 되긴 하겠네요)
답답한 마음에 글이 길었는데, 어떤 것이 최선일 지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참고로 그 사람들과의 통화 녹취내용, 심지어 제게 전화하다 그 위의 관리자와 통화한 내용도 녹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그 사람들과의 통화 녹취내용, 심지어 제게 전화하다 그 위의 관리자와 통화한 내용도 녹취되어 있습니다.
전체 댓글5개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백메가를 믿고 문의를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쿠….!! SK 상품들 약정이 아직 남은 상황에서,
타사 가입 권유를 받고 LG 설치까지 마치셨는데요~~!!
다만.... 해당 업체의 안내가 너무나 그럴듯(?)하여….
"피싱사기로 간주하고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을지??"
ㄴ 이 부분이 매우 애매하신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업체가 안내드린 내용 그대로만 본다면~~??
이처럼 진행하시는 게... 말이 안 되는 일은 아니에요!
결국 비용을 다 보장받으신 것은 맞으니까요!!ㅎㅎㅎ
1)
다만…!!
[이번에 해당 업체 통해서 LG 가입을 진행하시고,
9개월 후에 해당 업체에서 또 SK를 가입하시는 것!]
ㄴ 이 조건이라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입니다….!!
(그럼 만약 아예 업체 통해서 SK를 가입하시거나,
혹은 LG인터넷을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실 경우에는
받았던 사은품을 뱉어내라는 건가요??ㅎㅎㅎ)
즉! 요러한 조건을 거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습니다~~!!
2)
그리고~~!!
어디서든 인터넷/티비를 3년 약정으로 가입하시면?
신규 가입 사은품은 당연하게 따라오게 되어 있어요!
즉~~!! 순수하게 "신규가입에 대한 혜택"인 건데요!
이렇게 내가 당연히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마치 자기네가 무슨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것처럼,
[9개월 간 LG 사용료 + 2개월간의 SK 사용료]
….라면서 드린다는 것도…!!
ㄴ 정상적인 업체라면 절대 저렇게 안내하지 않슴돠!!
3)
또한 "위약금 대납" 은 :명백한 불법입니다~~!!ㄷㄷㄷ
물론....!! 분명히 그 때가 되면~~??
LG 해지위약금을 대납해드리는 것이 아니오라.....!!
SK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또 사은품이 나올 테니,
그 사은품을 "위약금 메꾸시라"면서 드릴 테지요…;;;;
약 9개월 후에 SK 신규가입을 진행하시면
역시나 당연히 사은품이 나오게 되어 있는데요~~!!
요걸로 LG 위약금 때우시면… 결국엔 남는 게 없어요;;;
즉….!! 내가 당연히 받아야 할 사은품을 가지고서
위약금을 대납해주는 것처럼 생색을 내는 것이지요!!
4)
참고로~~!! 이렇게 진행해드리는 이유라면서.....
"자신들은 대리점은 아니지만
SK고객 유지를 위한 상위센터라고 하더군요.
다른 회사쪽으로 이동을 막기 위해서
자기 회사의 정책을 통해 고객유지를 하는…."
.....어쩌구~ 하는 요 말도!! 거짓말입니다…!!ㅎㅎㅎ
---------------------------------
wooy****님~~!!
이번에 피싱사기를 당하신 것이 맞습니다....!!>ㅅ<)//
* LG는 당장 해지하시고~~!!
* SK 상품들은 약정만료일까지 마저 이용하시고!
* 약정만료 이후에 재정비를 하시는 게 옳습니다~~!!
(그때 다시 백메가에 와주시면 플랜을 짜드릴게요!!)
그리고~~!!
여기서 문제는... 바로 LG 상품들 해지위약금인데요....;;;
LG 상품들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위약금은~~??!!
LG 본사로 사정 말씀하시면 보상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LG 본사로 전화하시고,
"피싱사기를 당해서 가입한 것이니 당장 해지하겠다!
이런 경우에도 내가 위약금을 내야 하는 것이냐??
너무너무 억울하다….
이러한 불량 업체의 영업을 허가하고 방치(?)한 본사도
책임이 없다고 할 수는 없지 않겠느냐~~??
나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강력 제재를 가해달라!
해당 업체의 거짓 안내는 녹취로 증명이 가능하다!
이중가입 사기인데, 마치 아닌 것처럼 거짓말로
이번 LG가입과 9개월 후 SK 가입까지 강제하는데다
위약금 대납해준다고 하는데 이는 불법으로 알고 있다.
애초에 처음부터 거짓말로 가입을 유도했으므로…!!
불완전판매에 해당하는 일이니,
발생한 손해비용을 해당 업체에게 모두 요구하려 한다.
해당 업체에가 받은 사은품에서
손해비용 (= LG 위약금 + SK 재설치 비용)을 빼고!
나머지 비용만 업체에게 돌려주려고 한다….!!
만약 업체가 이에 수긍하지 않으면
바로 소보원에 신고하고 구제요청도 넣을 생각이다"
ㄴ 이런 식으로, 상세히 상황을 말씀하시면~~??
ㄴ LG 에서도 잘~~ 안내해주실 것입니다!!>ㅅ<bbb
(LG에는 피싱사기 대체 부서가 따로 있는 듯하거든요!)
따라서 LG 본사와 이야기 나눠보시구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실제로 LG 본사에 압박을 가하니 약간의 움직임을 보이긴 하지만, 결국 발 빼기를 시전하네요.
대부분 이렇게 불법 영업 및 사기업체들은 본사와 계약을 한 업체가 아닌, 그 업체가 다시 하청을 준 도급업체 이다. 그런데 그 도급업체가 한 개가 아니다보니, 실질적으로는 자신들이 불법 영업을 한 판매자에게까지는 어떻게 손을 쓸 수가 없다. 죄송하다.
불법 영업 및 판매한 사람이 그렇게 판매한 사실 없다고 잡아떼니 결국 당사자들끼리 원만하게 합의 하라 식이네요.
불법 영업 및 판매에 대한 녹취가 있다고 말을 하니, 그 녹취를 제 3자인 우리가 들을 경우 법적인 문제로 고객님이 피해를 볼 수 있으며, 자신들은 수사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까지의 중재밖에 할 수가 없다....
결론.
결국 더 이상 우리가 개입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다.
우리가 직영으로 관리하는 업체가 아니다.
진위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
녹취가 있더라도 자신들은 확인할 수 없다.
자신들과 계약을 맺은 업체(도급을 준 업체) 역시 가입을 할 때는 정상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며, 사실상 그 도급업체의 정보 전부를 제공할 수 없다.
뭔가 애매(?)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되었는지;;;;
LG 본사에서 적극적인 도움을 전혀 주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wooy****님께서 직접!!
소보원에 신고하시고 + 구제요청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과정은 아무래도 많~이 번거롭고 피곤할 거예요;;;
(wooy****님의 노력과 시간이 투자되어야 합니다;;;)
허나….!! 해보실 만은 합니다…!!
다행히 해당 업체로부터 받아두신 사은품이 있고!!
설치한 지 오래되지 않았기에 위약금고 적은 만큼!!
1)
이번에 소보원으로부터 도움받으실 수 있다면~~??
2)
LG 상품들을 해지하시고…!!
3)
추후 해당 업체에게는,
[사은품에서 - LG위약금 비용을 제외한 = 나머지만]
반납하시는 방식으로 해결하시면 되거든요~~♡
이렇게 LG 상품과 (손배 비용 없이) 작별하신다면?
기존 SK 상품만 약정만료일까지 마저 이용하시고!!
그 이후에 다시 재정비를 하시면 됩니다~~!!>ㅅ<)//
그런데 만약..…!!
여러 증거 자료를 토대로 소보원에 신고하는 쪽이...
번거로움과 정신 소모가 더~~욱 크실 것 같다면…??
그냥 이중 납부를 (10월까지 약 2개월간?) 감수하고
이대로 쓰시다가…!!
SK는 10월에 약정만료 후에 해지하시구요~~!!
LG 상품을 계속 유지하면서 쓰시는 방법도 있지요….!!
wooy****님의 경우에는 정말 다행히도,
기존 SK 상품들 약정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요!!!
어느 쪽을 선택하셔도 괜찮겠습니다~~!!^ㅂ^bbb
그렇게 말씀해주시다니 너무 감동입니다!ㅠㅅㅠ)//
wooy****님이야말로 너무 친절하고 다정하시네요♡
안 그래도 날씨까지 더워서 힘든데,
이 일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구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소식도 전해주시기 바랄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