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Blossom님의 글

요금제 관련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Blossom
  • 댓글: 1
  • 조회: 469

현재 유플러스를 이용중이고 약정이 오래전 끝난 상태입니다.

현재 기가슬림이라는 요금제를 이용중인데 이 요금제가 필요없어서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려고 하는데 약정이 끝난 후 요금제를 바꾸는데 이게 자유가 아니었나요? 통신사에 문의하니 이 경우 재약정이 들어간다고하여 그만두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번 인터넷사설업체에 유플러스 약정 가입시 아무래도 사기를 당한것 같은데,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의 요금제와 가입한 요금제가 동일상품 동일조건 요금제가 훨씬 비쌉니다. 호구가 된것 같아 너무 분하고 화가 납니다. 과기부나 방통위는 언제까지 이렇게 손을 놓고 있을건지 답답하네요. 본사보다 약간 비싼 요금제의 차액만큼 인터넷가입업체에서 가입자 약정기간만큼 돈을 먹는다는 이야기가 아닌가요?

말이 좀 새긴 했는데 질문 하나 더 드리자면 가입기간이 오래전 끝나고 요금제를 기가슬림에서 백메가로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려고 하는데 이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신청하면 가능은 한데 이게 약정이 안들어가고 변경이 가능한지 그게 궁금합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는 항상 상담이 어려워 이곳에 하소연을 해보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Blossom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려요!


    오, 말씀하신 내용을 보았습니다
    서비스를 하향하시려고 하니 재약정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으셨군요 ㅠㅠ
    많이 당혹스러우셨겠어요~


    그런데 참 희한하게도
    통신사마다 각각 세세한 약관들이 다른데요~

    LG에서는 이 인터넷 요금제 서비스 변경 시,
    동일 요금제 군에서만 상향 / 하향이 가능합니다
    만약 (신)요금제에서 (구)요금제로 변경하려면~?!
    무조건 재약정하시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가입하신 서비스가 공식 홈페이지의 요금보다 훨씬 비싸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아마 구형 요금제가 아니라...
    신형 요금제로 가입하신 것이 아닌가 싶어요 ㅠㅠ
    비교적 신형 요금제인 스마트 요금제 같은 경우에는
    일반 구형 요금제보다 2,200원 더 높거든요~

    대신 클로바 클락과 같은 추가 기기들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마 손해보신 부분은 없을 겁니다!
    물론 이 기기가 Blossom님께 유용했을지는 모르지만요 😨 ㅎㅎ...

    아마 해당 업체에서는 좀 더 넉넉한 사은품 혜택을 드린다고 하며
    더 비싼 요금제로 가입을 종용했을 겁니다
    이런 것들이 불법적인 행위는 아니지만....
    고객님들께 더 저렴한 선택지를 숨기고 가입을 종용하는 것은
    양심적인 업체들이 아니긴 하지요 ㅎㅎ;;

    백메가에서는 절~~대 필요치 않은 서비스를 강요드리지 않으니
    혹시나 새 인터넷이 필요하시다면
    꼭 믿고 맡겨주세요! 😄





    해서....
    n년 전에 가입하실 때 비싼 신형 요금제로 진행하셨기 때문에
    구형 요금제 (와이파이 인터넷 같은) 서비스로 변경하시려면
    재약정이 필수가 맞습니다...

    즉, 아쉽지만 구형 요금제로 변경하시려면
    무조건 재약정이 필요하다는 LG의 안내는 사실입니다..! 🥹

    혹시 무약정 상태로 사용하시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으로 인터넷을 계속 사용하셔야 한다면
    재약정으로 요금할인이나 사은품 혜택을 기대해보실 수 있을텐데요~ ㅎㅎ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
    (무약정이 필요하신 이유, 결합하실만한 휴대폰이 있는지)
    제가 더 나은 선택지가 없을지 살펴보겠습니다 +_+ Blossom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