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롤린님의 글

이제서야 사기인걸 알았네요

회원님의 사진
  • 롤린
  • 댓글: 1
  • 조회: 537

전화와서 이번달 계약 만료니 사은품 준다며 바꾸라하여

첨엔 아무 생각없이 바꾸고 설치까지 완료 했습니다. 

기존kt

쓰다 sk로 바꾸었는데

기존 kt는 약정이 1년이나 남은 상태였습니다. 

분명 계약할 때는 이번 달 계약 만료 라고 했었는데요    

어쩔 수 없이 1년 동안 이중 요금을 내게 됐습니다  

이중 요금 낸 부분은 다 보상해 준다고 했었습니다. 

SK를 쓰고 있던 와중에 다시 LG유플 로 바꿔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제는 뭐 직영?센터 

고객이라면 더이상 바꾸지 않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이걸 바꿔야 지난 요금도 다 준다고 했습니다. 

그 달는 kt sk lg 를 다 사용하게 됬습니다. 

kt는 해지일에 해지하여 위약금이 발생하지는

않았고 대신 이중요금비로 손해가 90만원이고 

sk는 해지한 상태입니다. 

sk는 위약금이

아직 나가진

않았는데, 50만원대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이중요금을 입금 해주기로해서 전화 걸었지만

모르는 일인양 행동합니다. 전화도 잘 안받습니다. 

바보같이 사기라고 생각을 못했네요. 


너무 괘씸합니다. 

제가 피해 본 금액을 다시 돈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어떻게 처리해야 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롤린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와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 롤린님께서는 최근 약 1년 이내에..!
    어딘가로부터 가입권유를 받고, 인터넷 가입을 총 두 번(SK와 LG) 진행하신 것이지요~?!

    그리고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1) KT 인터넷 : 최근 해지 완료! (위약금 없음)
    2) SK 인터넷 : 최근 해지 완료! (위약금 50만원 예상..)
    3) LG 인터넷 : 최근 설치 완료!

    -> 즉~! 지금 당장은.. LG 인터넷 하나만 살아(?) 있는 상황인데요~!

    작년..! KT 인터넷 약정이 1년 남은 상황에서 SK 인터넷을 가입하신 것이 가장 문제였군요..;;


    # 이러한 피싱사기 업체들은~?!
    신규가입 건(실적)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므로..!
    고객님들이 "1년마다 신규가입을 진행"하도록 유도하여  → 최대한의 이득을 취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 신규가입은~?! 당연히 모두 '3년 약정'으로 진행되고요..!

    1년마다 타사로 갈아타시는 과정에서,
    고객님에게 발생하는 해지위약금에 대해서는~?!
    '다음 번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메꾸게 하는 것'이 → 대표적인 수법이라고 보시면 되어요..ㅠ
    (= 일종의 돌려막기..라고 할 수 있지요..)

    즉! 고객마다 상황이 다른데, 이를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1년마다 갈아타게 하는 것이지요..!

    1) 그렇게 되면~?!
    결국 고객 입장에서는 : 사은품으로 기존 상품의 위약금을 메꾸니.. 남는 것이 없고요..;;
    (오히려 사은품보다 위약금이 더 큰 경우도 많습니다..ㅠ)

    2) 내 상황에 꼭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설계받아서 진행한 것이 아니기에.. 실속도 없고요..;;

    3) 특히..!
    기존 상품(KT)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타사 가입을 진행한 경우라면~?!
    일정 기간 동안 통신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가게 되니.. 더더욱 손해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 SK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와,
    LG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가 같은지? 알 수 없으나..!

    만약 동일하다 해도, 롤린님 손해비용을 해당 업체에게 모두 받아내기는 쉽지 않을 거예요..;;

    이를 위해서는~?!
    우선은 해당 업체의 '불완전판매 행위'가 증명되는 확실한 증거가 있어야 하고요~!
    이를 통신사에도 모두 말씀하시고 도움을 요청하시고!
    따로 소보원에도 신고하시고 피해구제 요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셔도..!
    피해 금액 전체 (혹은 일부)를 보상받으실 수 있을지는 보장하기 어렵거든요..;;

    오히려 보상받으시는 금액보다.. 이 과정에서의 롤린님의 피로도가 더 클 가능성도 높고요..;;

    경우에 따라, 업체가 날라버리면(?) 아무 소용없는 일이 될 수도 있겠지요..ㅠ



    # 다만..! 최소한 SK 상품의 해지위약금은~?!

    이번에 LG 상품들을 가입하시면서 받으신 사은품으로 어느 정도 메꾸실 수 있을 듯한데요..!

    이번에 LG 가입 사은품은 받으신 상황이 맞을까요~?!

    1년 전 SK 가입 시 받으신 사은품과, 이번에 LG 가입 시 받으신 사은품은 각각 얼마였는지? : 이 부분도 매우 중요하겠습니다!>.<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