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그릭님의 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간혈적 끊김 현상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그릭
  • 댓글: 5
  • 조회: 397

최근 2달전 부터 간헐적으로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대칭형인듯 한데요. 

대칭형으로 바꿀 수 있을지요.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로*길 **-** 일광리치빌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그릭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아하~~!!
    SK 인터넷을 이용 중이신데요~~!!

    최근 들어... (약 2개월 전부터) 끊김 문제가 생겼군요;;;

    1)
    그...그런데 말입니다...!! 여기는 이미(?)
    SK 인터넷이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어용...!!ㄷㄷ

    참고로 KT 인터넷과 LG 인터넷 역시도,
    광케이블 기반인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즉, 3사 모두 대칭형 망을 제공하는 곳이에요!!>ㅅ<)//

    2)
    따라서~~!!
    SK 인터넷 이용 시 끊김 문제가 없어야 정상인데요!!

    그동안 멀쩡했다가 최근 들어서 끊김이 생겼다면....
    무언가 (어딘가)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겠지요~~;;;;

    3)
    즉...!! 곧바로 SK 본사로 장애신고 하셔야 합니다....!!

    본사 장애신고 접수는 : 365일 24시간 가능하니까요!

    지금이라도 바로 SK 장애신고 부서를 연결하시어,
    현재 상황을 말씀하시구요~~!!
    품질 점검과 함께, 본사 조치를 모두 받아보세요~~!!


    ---------------------------------------


    그릭님~~♡

    어느 통신사의 어떤 인터넷을 이용하시든지~~?!
    '끊김'은... 심각한 품질 장애에 해당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끊김 문제의 원인이 통신사에 있고,
    장애신고를 거듭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ㄴ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할 정도지요;;;

    따라서~~!! 이러한 품질 장애 문제가 생기면~~?!
    바로바로 장애신고를 꼭 넣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본사로 전화하시어 최대한 조치 받아보시구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댓글로 소식도 전해주시겠어요?

    저는 그릭님의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ㅁ^bbb
  • 회원님의 사진 그릭
    기사님 오셨는데 별 문제 없어 보이신다고하고 모뎀만 변경해 주셨습니다.
    게임 할 때나 유투브 시청할때 끊긴다고 하니 광랜으로 변경하는게 어떻냐고 하시네요.
    지금은 동축 케이블로 사용중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그릭오잉~~?!

    SK를 동축케이블 기반으로 이용 중이신 건가요...??

    그렇다면 HFC 망 (광동축혼합망)이라는 뜻인데요!!
    이 경우라면 원천 망 자체가 핑ping이 심해서
    게임 시 끊김 문제를 영영(?!) 극복할 수 없습니다~~;;;

    (물론, 운이 아~~주 좋은 경우라면~~?!
    동축망 기반임에도 거의 불편을 못 느끼실 수 있지만유)


    1)
    앞서 안내드린 것처럼~~!!

    여기는 SK 전산에서 FTTH 망이 확인되고 있어요!!

    그런데.... 현재 HFC 망으로 이용 중이신 이유가...
    설치하실 당시에 FTTH 망이 없었기 때문인 것인지?
    당시 설치 환경 사정 상, FTTH 망으로는 설치가
    어렵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인지? 알 수 없습지요....;;;

    2)
    따라서 SK 본사로 다시 장애신고 넣으시구요~~!!

    "우리 주소지에는 현재 SK인터넷이
    광케이블 FTTH 망이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왜 나는 동축망으로 설치된 것인지 모르겠다.
    현재 끊김이 심하고 업로드도 느려서
    정상적으로 인터넷 생활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니
    FTTH 망으로 교체를 해주거나,
    아니면 위면해지 (=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해달라!!
    당장 FTTH망 들어오는 타사로 바꿔야겠다...."

    ㄴ 요로코롬 말씀하시기 바랄게요~~!!>ㅅ<)//

    3)
    그럼 본사에서 합당한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동축망 기반에서 탈출하셔야... 평화가 찾아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그릭
    설치 기반은 잘 모르겠고 집에서 뽑아서 쓰는 선이 동축입니다. 선이 광랜 선이 아니라서요.
    아마 처음 설치 시에 유선방송 이어서 그랬던 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그릭아이쿠...!!

    처음 인터넷 설치 시 '유선방송' 이었다면.....??
    '케이블' 인터넷 상품으로 가입하셨던 듯합니다~~;;;

    ㄴ 즉, (구) 티브로드 상품을 이용 중이신 듯하네요~~!!


    (구) 티브로드 (= 현 : SK Btv케이블) 라면~~??
    지금이야 SK 통신사로 편입 (인수합병) 되었지만,
    설치받으신 당시에는 그냥 케이블 통신사였을 거예요!!
    그렇다면 동축망으로 이용 중이신 것도 이해가 되지요;;;


    1)
    그래도~~!!
    역시나 SK로 전화하시어 위와 같이 요청해보세요!!

    2)
    해서 SK FTTH 망으로 교체받으시면 최고구요...!!

    3)
    만약에...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한다면~~??!!

    "그렇다면 차라리 위면해지를 해다오.
    끊김과 느린 업로드로 인해 재택 업무를 볼 수가 없다!
    최소한 정상적인 이용은 보장해야 하는 것 아니냐?"

    ㄴ 하고, 약간의 뻥(?)을 섞어서라도...!!
    ㄴ 강력하게 요청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