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동수님의 글

SK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이동수
  • 댓글: 1
  • 조회: 380

현재 SK 기가라이트 인터넷에 가입하여 아파트에서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컴퓨터, 와이파이 인터넷 사용 시 모두 속도가 100mbps를 넘기지 못 합니다.


컴퓨터의 경우 모뎀, 공유기, 벽 포트 연결 모두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모두 95 근처로 나옵니다.


평일 8시나 주말에 집 전체 인터넷이 30초 정도 끊겼다가 들어오는 경우가 잦고,

트래픽이 적은 새벽 시간대에도 중간중간 10~15초 정도 집 전체 인터넷이 끊겼다가 들어오는 경우가 잦습니다.


단자 - 모뎀 - 공유기 순서로 연결되어있습니다.


벽 단자의 랜선의 경우 선의 글씨가 지워져서 구분이 안 됩니다만,

단자로 들어오는 랜선은 cat5로 추정됩니다.


이런 경우 개인이 따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없다면 인터넷 기사님께 어떤 부분의 점검을 부탁드려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이동수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와주시고, 문의게시판에도 걸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0^


    # 오! SK 500메가 인터넷을 이용 중이신데요~!
    현재 유선/무선 속도 모두 100메가 수준으로 측정되고 있는데다.. 간헐적 끊김 문제도 있군요?

    그런데, 우선..!
    만약에 해당 주소지에 SK 500메가급 인터넷이 설치(이용)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면~?!

    SK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셨든..!
    이용하시던 SK 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셨든..!
    애초에 본사에서 500메가급 인터넷으로는 '설치 완료' 처리를 해드릴 수 없었을 거예요~!>.<

    (기사님께서 나오셔서 설치해주실 때에는, 현장에서 속도 측정을 해주시기도 하고요~!)


    1. 즉..!
    적어도 처음에는(?) 해당 주소지가 SK 500메가급이 가용되지 않는 환경은 아니었을 것이고요.

    2. 중도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것으로 짐작됩니다..ㅠ

    3. 그런데.. 말씀해주신 내용만 보아서는..!
    SK 인터넷망 원천 속도/품질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혹은 인입된 원천 망에는 문제가 없으나, PC까지의 경로 중 어딘가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그렇다면 도대체 어디가 문제인지? 당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습니다..ㅠ

    또한 끊김 문제도 있다고 하셨으므로..! 여러모로 '장애신고'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에요~!>.<b



    # 따라서, 이동수님~!

    SK 본사로 장애신고부터 해주세요~! (장애신고 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해요!+_+b)

    전화하시어 담당자분께,
    현재 겪고 계신 문제들에 대해서 그대로 전부 다~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전산로 봐주실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점검해주시고, 필요하면 기사님도 출동해주실 거예용!

    그리고 기사님께서도 나오셨을 때에는~?!
    기사님께는 보다 상세하게 (실제 이용하시는 벽면 포트 등등)을 봐주십사 요청드리면 되지요~!^~^b


    이동수님~! 본사 장애신고 꼭 하시고요~!

    괜찮으시다면 장애신고 결과에 대해.. 나중에라도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겠어요~?!

    하루 빨리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 꼭 들을 수 있기를..! 저도 응원하고 있겠습니다~!•'-'•)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