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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비인터넷 사기 및 대처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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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령공주
  • 댓글: 3
  • 조회: 1,104

제가 기존에 kt에서 티비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24년 1월이 약정 만기였어요. 근데 23년 11월 한 업체에서 전화가 와 sk로 변경하여 9개월만 사용하고 다시 kt로 가입하면 기존 요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9개월간의 요금도 지원해주며 설치비랑 기존 kt 3개월 중복 요금도 지원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sk 신규가입을 하고 먼저 현금 35만원 받았습니다. 24년 1월까지는 kt란 sk 둘다 요금을 납부하였고 kt는 약정만료되자마자 해지하였습니다. 이후로 9개월이 지났는데 연락이 오지 않아 전화해보니 전화는 받는데 6개월이 지나서 개인정보가 파기됐다나 뭐라나 하고 저 가입시킨 업체가 폐업을 했고 어쩌구 하면서 제 정보가 조회가 안된다고 확인하고 연락 준다고 하는데 사기인가요? 기다려봐야 하나요? 전회번호는 070-7761-0166 이건데 제대로 된 업체인지 알 수 있나요?

사기라면 위약금 물고 해지해야하나요? Sk는 너무 비싸서 계속 유지하기가 그렇고 kt는 결합할인되서 훨씬 싸거든요 ㅠ

관련한 녹취나 캡쳐 등 증거는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해지할 경우 사은품으로 받은 35만원은 돌려주지 않아도 되는게 맞나요?

준 업체가 연락도 안되니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세령공주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사기를 당하셨네요 😢

    전화번호로 사기 업체 여부를 알 수 없지만 말씀하신 내용은 전형적인 사기 수법이에요^^;

    1) 통신요금이 줄어들지 않았고 + 통신사들이 요금을 낮출 계획도 없습니다ㅠ
    다시 KT로 가입할 때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건 말이 안 되어요.

    2) 요금 지원은 사기 업체의 단골 멘트이며

    3) SK 인터넷+TV를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9개월 후, KT 신규가입을 하는 건 불가합니다;;

    조금만 시간내어 아래 링크 글도 쓰윽~ 읽어보시겠습니까?
    사례 4~5와 유사한 사기 수법에 당하셨다는 것을 눈치챌 거예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now/?i31589


    1. 자, 우선 말씀하신 상황에선 2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KT 신규가입이 불가할 수 있고
    ② 해지 시 사은품 반납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이에요.

    해지 후,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하는데 KT는 이 기간이 9개월입니다.
    24년 1월에 해지하셨다면 기사님께서 장비 수거를 하신 시점으로부터 → 9개월(275일)이 지나야 → KT 신규가입을 할 수 있어요 😅
    다행히 KT를 이용할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_+
    KT 본사로 조르기(?)를 하면 가입이 가능할 수도 있거든요~!
    물론 본사에서 9개월이 지나기 전에 절대 가입이 어렵다 한다면 10월이 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하고, 정석대로 신규가입할 때보다 사은품 혜택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사기 업체가 폐업을 했어도 해당 업체의 상부점(업체의 상위 부서)에서 사은품을 돌려달라는 연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건 SK 본사로 문의해 보셔야 하는데, 작년 11월에 SK 가입을 하셨다면 실 사용 기간이 9개월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은품 반납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2. 지금으로선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SK 실 사용 기간이 9개월(275일)이 되었을 때

    ① SK 본사에 전화하셔서 피싱에 당했고, 위약금을 모두 감당하기 억울하다고 강력하게 이야기하여 조금이라도 위약금 감면을 받으시고
    (무조건 감면받을 수 있는 건 아니어서 세령공주님의 엄청난 의지가 필요합니다ㅠ)

    ② KT 본사에 전화하셔서 다시 이용하고 싶은데 가입을 진행해 달라 조르기(?)를 하는 거예요.


    2) 10월 중 KT 신규가입이 가능한 시기가 될 때

    ① 역시나 SK 본사에 전화하셔서 피싱에 당했고, 위약금을 모두 감당하기 억울하다고 강력하게 이야기하여 조금이라도 위약금 감면을 받으시고요~!

    ② 저희 백메가에서 KT 신규가입을 하여 사은품 혜택을 취하는 것이지요 😊

    당장 SK 요금 부담도 크고,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세령공주님의 스트레스도 더욱 커질 것이니 1)번으로 진행해 보는 편이 정신건강에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다시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세령공주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
    그런데 사은품을 반납해야하는 상황 관련해서 업체에서 저한테 한 약속을 지키지 않았는데도 제가 반납해야 할 의무가 있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세령공주전화받은 곳에서 이전에 가입 진행했던 업체가 폐업했다고 했지만, 사기 업체에서 폐업한 척(?) 거짓말을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업체에서 뻔뻔하게 소액심판 청구 소송을 벌일 가능성도 있어요;;
    또는 진짜로 사기 업체가 폐업한 게 맞다면 상부점에서도 그럴 수도 있고요 😢
    하여 웬만하면 깔끔하게 이야기하고 정리하는 쪽이 마음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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