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준호님의 글

저희집으로 들어오는 인터넷이 비대칭형인지 대칭형인지 궁금해요

회원님의 사진
  • 이준호
  • 댓글: 5
  • 조회: 98

안녕하세요 인터넷 끊김 문제로 구글링 하다가 약 3개월전쯤부터 백메가를 알게 되어서 눈팅만 하다가 이번에 궁금한게 생겨서 정식으로 문의글 올려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집으로 들어오는 인터넷이 비대칭형인지 대칭형인지 궁금해서요 집에서 컴퓨터를 하면 인터넷이 한번씩 잠깐 끊겼다가 돌아오는데 단순하게 웹서핑중이면 상관이 없는데 게임할때 그래서 불편해서요 ㅜㅜ 답글 남겨주시면 주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백메가 상담원분들 댓글 남겨주시는거 다 봤었는데 다들 너무 친절하셔서 미소가 절로 지어졌어요 ㅎㅎ 답글 기다리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 SK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구일로 ***-** ***동 ***호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이준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코.. 인터넷이 중간중간 끊겨서 고민하다 문의 남겨주셨군요!
    게임할 때는 인터넷이 0.1초만 순단되어도 티가 팍팍 나기 마련이고 받는 스트레스가 큰데,
    많이 불편하셨을 듯 합니다 ㅠ.ㅠ

    우선 인터넷 신호가 자주 끊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① 인터넷 망 품질 자체가 문제일 수도 있고 (대칭 vs 비대칭)
    ② 모뎀/공유기 등의 하드웨어 불량일 수도 있으며
    ③ 혹은 모뎀/공유기/컴퓨터까지 잇는 랜선케이블에 결함이 생겼거나
    ④ 랜선이 헐겁게 연결되어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어요
    ⑤ 혹은 인터넷 대역폭을 너무 많이 점유당해 실행할 대역폭이 남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원인들이 복수로 작용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지요

    다만, 적어도 1번 원천회선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알려주신 주소로 조회해보니 거주지까지는 3사 통신사 모두 "대칭형"으로 짱짱하게 잘 들어가고 있었거든요!
    해서 원인을 다시 발굴하기 위해 몇 가지를 체크해보면 좋을 듯 한데요~
    아래 질문을 찬찬히 읽어보시고 회신 주시면 좋겠습니다 :)

    질문1) 인터넷 끊김문제는 언제부터 발생했는지요?
    SK인터넷을 개통한 직후에는 문제 없다가 특정 시점부터 발생한 문제인지,
    아니면 개통 직후부터 쭉~ 있었던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질문2) 사용하시는 컴퓨터 말고, 다른 컴퓨터로 테스트할 여건이 되시는지요?
    단말기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기에 A/B테스트를 통해 검증하는 게 확실하여 여쭙습니다.
    안된다면 지인분께 노트북이라도 빌려서 테스트 해보시면 좋을 듯 해요!

    질문3) 게임 플레이 시에만 유독 문제가 발생하는 건가요?
    아니면 웹서핑/영상시청/IPTV시청 등을 할 때에도 끊김이 있는지요?

    질문4) 문제가 발생한 단말기는 유선(이더넷)과 무선(와이파이 중) 어떤 연결방식을 취하고 있습니까?
    혹은 유선, 무선 구분없이 둘다 끊기는지 궁금합니다.

    질문5) 통신사 AS기사님을 불러보셨었는지요?
    만약 불러보셨었다면 AS기사님이 방문하신 후 어떤 조치들을 해주셨었는지 말씀해주세요!
    (모뎀, 공유기 교체라거나 재부팅이라거나 등)

    질문6) 사용하시는 모뎀과 공유기를 전부 재부팅 해봐주세요.
    이후에도 동일한 끊김이 발생하는 지도 확인 해주십시요

    질문7) 플레이하시는 게임 이름은 무엇인가요?

    이렇게 총 일곱가지구요~!
    준호님 곁에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테니 회신주시면 좋겠습니다 ^ㅡ^
    그럼 이번엔 제가 소중한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이준호
    @이상희정성스럽게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믿고보는 백메가 인거 같아요 ㅋㅋㅋㅋ

    어제 일정 때문에 바빠서 답변 다신건 바로 봤었는데 오늘 회신드리네요 ㅜㅜ

    1) 인터넷 개통 직후에는 안그랬던거 같고 특정 시점 이후부터 그랬던 거 같습니다.

    2) 노트북이 있어서 테스트 가능합니다.

    3) 게임 플레이 시 유독 심하고 웹서핑 및 영상시청을 할 때에도 간헐적으로 끊김이 있었습니다.

    4) 단말에서 PC까지는 유선으로 연결돼있습니다.

    5) 네 기사님이 오셔서 모뎀을 새로 교체해주셨고 모뎀 교체 이후에도 증상이 똑같으면 다시 봐주신다고 했는데 모뎀 교체 이후에도 증상은 똑같았고 아직 기사님을 더 부르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6) 혹시 몰라서 모뎀과 공유기 전부 재부팅 해봤는데 증상은 변함 없었습니다.

    7) 배틀그라운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이준호어머나!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
    정성스레 회신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려요~!
    말씀해주신 내용을 쭈욱 살펴보니 게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인터넷 생활에 문제가 있으시군요!
    그래도 휴대폰이나 iptv등에서는 끊김을 느끼지 못하신 듯 하니
    컴퓨터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 듯 합니다.

    모뎀도 기사님께서 교체를 해주셨으니 모뎀의 불량도 아니거니와
    모뎀/공유기를 전부 재부팅까지 했다고 하셨으니 dump 메모리가 가득차서 발생하는 문제도 아니겠군요!

    그렇다면 의심해볼 수 있는 건 pc단말기 자체의 문제이거나 pc까지 연결된 랜선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노트북이 있어 테스트 가능하다고 하셨으니 시간되실 때 노트북으로 끊김은 없는지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왕이면 노트북에 랜선을 체결하여 이용하면 좋을텐데, 갖고 계신 노트북에 랜선 어댑터가 딸려있는 모델인지 모르겠네요 *_*..!

    랜선 어댑터가 없는 기종이라면 공유기와 가까운 거리에서 테스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선(와이파이)는 애초에 불안정한 연결성을 가지고 있다보니, 거리가 멀면 테스트가 제대로 안될 수도 있거든요 ㅠ.ㅠ

    그럼 다시 한 번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준호님~~!!
  • 회원님의 사진 이준호
    @이상희점심 맛있게 드시고 계실까요? ㅎㅎ
    업무 때문에 랜선 어댑터랑 랜선을 항상 들고 다녀서 테스트 가능할거 같네요!

    말씀해주신 내용대로 한번 노트북을 유선으로 직접 연결해서 테스트 시도 해봐야겠네요.

    랜선 확인해봤었을때 조금 오래돼보이긴 했었어요.

    그리고 혹시 랜선 자체의 문제라면 공유기에서 PC까지 넘어오는 랜선이 거실에서 벽쪽으로 붙여서 방까지 넘어오게 공사? 포설이 돼있는데 기사님께 랜선교체하면 그 부분까지 해결해주실까요? 항상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이준호어머나! 랜선 어댑터도 마련되있으시다니 너무 잘 되었습니다 >ㅅ<~!!!
    컴퓨터랑 완벽하게 동일한 환경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겠구만요! ㅎㅎ

    만약 노트북 이용 시에는 멀쩡하게 잘 돌아간다면~?!
    기존 컴퓨터에 연결된 랜선이 문제일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요고만 교체해서 써보시면 해결될 수도 있겠습니다😘

    오! 그런데 기존 컴퓨터는 거실에서 방까지 쭉~ 길게 연결되있는 형태로군요..*_*
    이를 들어내는 작업이 만만치 않겠습니다. ㅠ

    랜선 교체는 사실 통신사 기사님의 업무 범주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통신사 고객센터(장애신고 부서쪽으로) 연결해서 이야기해보시겠어요?!
    이를 들어준다면 준호님의 수고를 덜을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ㅎㅎ
    이후 소식도 전해주시면 넘 감사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