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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속도미달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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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옴니니
  •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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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KB 인터넷 속도 미달 관련 문의드립니다!


금일 오후 8시경부터 500메가 인터넷 상품이 100메가 속도밖에 나오지 않아 SK브로드밴드 Myspeed 페이지에서 속도 측정을 했는데 업/다운 모두 100메가 이하의 속도만 측정됐습니다.


SLA 속도측정을 통해 30분 간 5회 실시하는 측정에도 5회 모두 80정도의 속도만 측정이 돼 보상 대상으로 표기가 되었습니다.


글을 쓰는 현재는 다시 속도가 정상화된 상태입니다.


미달된 속도에 대해 요금 감면을 요구하고 싶어 찾아보니 SLA 측정 결과에 대해 SKB 측에서 측정 이력 확인이 가능해 직접 전화하여 해당 이력을 확인해달라 한 후 요금 감면을 요구해야 한다는 정보도 있고


21년 KT 10기가 인터넷 속도 저하 사건에 대해 방통위의 점검 이후 KT와 SK브로드밴드는 10월 중, SK텔레콤은 11월, LG유플러스는 12월까지 자동 요금 감면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는 기사를 확인했는데

현재 이 자동 요금 감면 시스템이 구축되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만약 그렇다면 저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7월 1일 하루에 해당하는 요금이 자동으로 감면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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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btv 요금제 변경 관련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가입 6개월이 지나는 7월 18일에 요금제를 이코노미로 하향 변경하려고 하는데

전화가 아닌 btv 셋톱박스 자체의 메뉴를 통해 요금제를 변경해도 무방한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옴니니님~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무늬주셔서 감사드려요~
    다시금 찾아주셔서 정말 반갑습니다!


    아이코야 😅
    대략 3시간 동안 인터넷 품질 장애를 겪으셨군요
    딱 사용하셔야 할 주요 저녁시간대였는데 많이 곤란하셨겠습니다...

    SK 홈페이지에서 SLA 속도측정으로 조회한 결과,
    기준 미만으로 조회가 되었군요!

    우선 같이 약관에 대해 살펴볼까요~! ㅎㅎ
    SK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을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서비스 약관에 따르면 최저속도 보장은 이러합니다



    =================================

    가. 대상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1) 공유기를 이용한 측정 제외, PC는 1대로 측정
    2) 측정 중에는 타 프로그램 이용 불가


    다. 최저속도 보장구간
    회사 측 속도측정 서버에서 당사와 고객측 시설 분계점까지
    (아파트는 L2스위치, 주택은 탭오프, 비즈광랜/Biz인터넷/보안Biz인터넷은 ONT/ONU까지)


    라. 속도측정
    1) 회사 홈페이지의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http://myspeed.skbroadband.com)에서 측정
    2) 하향전송속도 측정은 회사가 제공하는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이용


    마. 보상정책
    1) 보상기준 : 30분간 5회 이상 하향 전송속도를 측정하여 측정 횟수의 60% 이상이 최저속도에 미달한 경우
    (단, 비즈광랜/Biz인터넷은 고객요청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고객 방문 및 인터넷 사용 환경을 확인하고 보상을 시행 함)
    2) 보상금액 : 당일요금 감면
    3)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할인반환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

    옴니니님께서는
    30분간 5회 이상 하향 전송속도를 측정하셨고
    보장 기준에 미달하여 보상기준에 해당된다는 문구를 확인하셨지요~! ㅎㅎ

    참고로 '가' 부분을 보시면
    '공유기를 이용한 측정 제외' 라고 나와있습니다
    아무래도 공유기 등 라우팅 장비는 인터넷 품질 자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까
    그러한 단서를 붙인 거겠지만...

    SK 측에서 확인한 측정 결과에서
    회사 측 속도측정 서버에서 당사와 고객측 시설 분계점까지의 품질에
    문제가 있었다고 확인이 되었다면
    하루 분의 요금을 보상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

    다만 이를 보상받으시기 위해서
    소비자가 직접 소명해야 할지, 아니면 자동화가 되어서 그럴 필요가 없는지 여부는
    저희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해요~



    옴니니님께서 직접 SK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빠를텐데요~!
    연락하시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지금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으며,
    확인하는대로 바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옴니니님
    SK측에서 피드백을 줄 때까지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
    저희 백메가 가영씨가 SK와 직접 통화를 하였습니다 😁


    두가지만 중점으로 보시면 됩니다~!


    1. 혹시 속도 측정 시, 유선으로 연결하셨을까요?
    공유기를 연결하셨어도 무방하나,
    공유기 하위에 와이파이 무선 신호로 연결하여
    속도를 측정하신 거라면 측정값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공유기가 연결이 되었든 안되었든
    꼭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측정하신 값이어야 합니다~!


    2. 그리고 현재 속도 미달시 자동감면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ㅎㅎ
    예를 들어, 7월 2일 속도 미달시 -> 하루 요금 자동 감면 등록되고요~

    1개월 안에 10일까지만 요금 감면 받을 수 있으며,
    만약 5일 이상 감면을 받으면 위면해지 대상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해서, 유선으로 측정하신 값이 맞다면
    옴니니님께서 직접 소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다음 달 고지서에 감면이 되길 기다리시면 되고요~

    혹시나~?
    다음 달에 고지서를 확인하셨는데 감면 부분이 없다!?
    그렇다면 SK측으로 강력하게 컴플레인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아참, 현재 SK TV 서비스 하향은 183일차부터 가능하고요~
    실사용일 기준입니다
    이 이후가 지나면 셋톱박스 내에서든, 전화로든, 홈페이지에서든
    어디서든 변경하셔도 무방합니다!
    염려마세요~ ㅎㅎ

    저와 가영씨가 옴니니님께 도움이 되었을까요~? 😁 훗훗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 회원님의 사진 옴니니
    @김사라안녕하세요! 우선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해주신 사라님과 직접 SK 측과 통화까지 해주신 가영님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SLA 속도측정의 경우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시작 자체가 되지 않아 PC를 H355Z에 유선으로 직결하여 측정하였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중 속도 미달일 경우 요금 자동 감면이 되는 기준은 Myspeed 페이지의 SLA 속도측정을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인정되는 부분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옴니니아하~ SLA 측정의 경우 공유기 체결 시 시작이 되지 않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_+


    오, 맞습니다ㅎㅎ
    SLA 속도측정 도구로 + 유선으로 조회했을 경우
    속도가 기준 이하면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으니
    가능하시다면 이중체크 하시는 편이 나을 거에요~
    미달 시 본사로 전화해서 자동감면 적용된 게 맞는지
    확실하게 체크해두는 게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옴니니
    @김사라네 알겠습니다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옴니니훗훗 😙 감사합니다~! 옴니니님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백메가로 말씀해주세요~!
    게시판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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