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모히또님의 글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모히또
  • 댓글: 3
  • 조회: 54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달에 인터넷,티비가 만료될 예정이라 곧 바꿔야하는데요

(현재 LG 사용중입니다)

폰으로 사업장LG인터넷 담당자라고 교체시 사은품 챙겨준다며 문자가 왔어요

오픈카카오톡 상담도 가능하다 하여 상담했어요


제가 알기로 lg에서 lg로 넘어가는 방법은 재연장밖에 없고 재가입은 3달정도의 텀이 필요한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재연장은 사은품이 적으니 사은품이 어느정도 나올지 이부분을 상담하고 싶어 문의했습니다


상담자분은 자신이 lg 본사 직원이라고 소개했구요

lg 해지후 재가입으로 진행을 도와주신다고 하셨어요

신규건 신청후 설치 완료후에 기존건 약정일에 해지신청 이렇게 진행된다고 했습니다

본사에 사전에 해지후 재가입한다고 소명은 자기 자신이 하고 저한테 피해갈거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업장 전용 부서라 다른곳보다 사은품 지원도 쎄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폰 결합시 요금이 월 만원정도 할인된다고 했구요


제가 비록 이번달 중순(15일)쯤 계약이 끝나서 곧 끝날 예정이지만 이중가입은 싫어서 기존꺼 해지후에 가입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더니

사업장 인터넷은 신청하고 바로 설치가 아니라 신청후 설치까지 평일 기준 5~7일 정도 걸리며 공사팀 1번, 설치팀 1번 방문한다고 하시더라구요

7월12일 전까지 최종설치가 이루어지며 15일(기존 인터넷티비 만료일) 이후에 기존건 해지 신청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신청을 넣어야 해지할수 있게 자신이 본사에 요청을 넣는거고 해지는 정상적으로 된다며

언제든지 해지하면 되고 해지후 재가입 패널티는 영업사원한테 있는거고 저에게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듣고 이게 저에게 피해가 오는건지 아닌건지 감이 잘 안잡혀서요

흔하게 볼수있는 이중사기처럼 어느 통신사에서 어느정도 쓰다가 이 통신사로 다시 바꿔라 이런것도 아니고.. 제가 이중가입할 기간도 며칠내로 매우 적어서 피해가 올거같진 않은데 한편으로는 같은 통신사에서 해지후 재가입하는게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가능한건가 사기인가 그런 걱정이 듭니다

전문가님께 소견 듣고 싶어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알게되어 문의드려요

위에 내용처럼 진행해도 문제 없는걸까요? 그리고 본사직원분이 맞는지도 궁금해서..이런걸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본사에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고 전화해서 물어보면 될까요?



그리고 현재 lg 사용중인데 티비는 더이상 안하고 인터넷만 이전할 생각인데

만약 백메가에서 인터넷만 이전시에 현금 지원 얼마나 받을수 있을지, 월 요금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모히또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요~!ㅎㅎ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그럼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전화 온 업체에서 타 통신사 가입 권유를 하지 않았고
    LG로 이동하는 방향으로 안내했는데요~
    사업장 LG인터넷 담당자라면.. 사업장(사무실), 가게에서 쓰는
    소호(Biz) 상품을 가입하는 쪽으로 이야기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가정용 LG인터넷을 사용하다가 → 소호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가능하거든요.
    단, 소명을 해야합니다. 왜 기존 LG인터넷을 해지하고 다시 소호 상품으로 가입하는지 말이예요.
    모히또님 상황에서는 사업장으로 사용하는 게 맞는지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서류를 제출하라는 피드백을 받게되겠죠.

    소명은 업체측에서 해준다고 했지만..!
    말끔하게 소명을 해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2. 모히또님 댁에서 LG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소호 상품의 경우 일반 가정집에 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업체에서 어떻게든 사업장인척하며 접수를 시도하겠지만
    가정집이라는 게 확인되면 접수가 불가해요.


    3. 이와 별개로
    "신청을 넣어야 해지할수 있게 자신이 본사에 요청을 넣는거고 해지는 정상적으로 된다며"
    라고 했는데 가입 신청을 해야 해지할 수 있다는 권한이 업체측에 있는 건 아닙니다.
    해지는 오직 LG인터넷 명의자가 할 수 있어요🙌
    업체측에서 대리 해지한다면 개인명의(+개인정보) 무단 사용인 셈이거든요?

    모히또님께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라고 했지만
    업체에서 소명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패널티를 받게 되고,
    모히또님 역시 가입 후 지급된 사은품은 모~두 반납해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4. 전화 온 업체는 본사 직원이 맞는지 알 수 없습니다만
    그간 많은 피싱 전화를 받으신 분들의 사례를 살펴보면
    본사 직원인척하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명함도 KT, LG, SK 로고를 넣어 본사인척 했지요ㅎㅎ
    (명함은 로고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느낌적인 느낌엔 본사 소속이 아니다! 라는 쪽에 한표입니다.
     

    5.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해당 업체가 안내한 방식으로 가입하는 건 비추예요.
    이미 LG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TV도 필요없는데 해지 후 재가입하는 과정에 드는 시간, 설치비를 생각하면 비효율입니다.
     
    차라리 LG인터넷만 재약정하며 혜택을 챙기는 게 심플하고 깔끔하죠.
    업체에서 가입 권유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본인들 수익을 얻기 위함이 아닐까요?🤔

    백메가 통해서도 소호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데요~
    동일한 방식으로 안내드리지 않는 이유는
    리스크(해지 후 재가입 소명)도 있고,
    비용, 낭비하는 시간을 따졌을 때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결론은..!
    해당 업체 통해 LG인터넷을 해지 후 재가입하는 건 절대 비추입니다.
    LG인터넷을 유지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계시다면
    재약정하며 혜택 챙기시고 유지하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이쯤에서 모히또님의 의중이 궁금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화 온 업체 통해 가입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우셨을까요~?!
    의중을 말씀해 주시면 마무리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모히또
    @김가영꼼꼼한 답변 감사합니다!! 너무 도움 되었어요!

    1.제가 인터넷을 바꾸려는곳이 사업장이 맞기는 해요
    그램 해지후 재가입이 가능한걸까요??
    (그리고 그분이 얘기하신것도 티비빼고 인터넷만 하는걸 얘기하셨어요)
    제가 인터넷을 바꾸려는곳이 사업장이 맞음에도 불구하고 리스크나 소명이 필요할까요?


    2. 그리고 제가 LG에서 SK나 KT로 티비 해지하고 인터넷만 이전할 경우, 백메가에서 현금 지원이 어느정도 되는지도 알수있을까요?? 전 꼭 LG여야되는게 아니고 직원분이 LG소속이라 LG만 된다고 하셔서 고민했던거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모히또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흐흐~🫡

    오? 당연히 가정용 집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했는데
    사업장 인터넷을 가정용 LG로 쓰고 계신 거지요?!
    그래서 전화 온 곳에서 사업장 용도로 소호 상품 가입을 권유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업장이라 해도 "동일주소"에 설치하는 것이기에
    업체 통해 가입하면 업체에서는 소명을 해야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백메가 통해 신규가입이 가능할지 살펴봤는데
    역시나.. 문제는 "동일 주소"였어요ㅠ 
    기존 LG인터넷 해지 후 → 소호 상품 재가입(신규)한다면
    가정용이라 해지하고 소호 상품으로 가입했다고 소명하기엔 소명 자료가 부족합니다.

    즉, 백메가에서는 100% 확실하게 소명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해지 후 재가입으로 인정된다는 리스크가 생기기에
    모히또님 상황에서는 해지 후 다시 LG로 가입하는 쪽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편법가입으로 인정되면 모히또님께 피곤한 일이 발생하는 것이기에
    1% 리스크가 생길 수 있겠다 판단이 선다면 가입 권유를 드리지 않는 것이에요🙌


    이와 별개로 꼭 LG로 가입해야 한다는 게 아니라면
    SK와 KT도 후보에 두고 요금, 사은품을 비교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통신사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리기 전 질문드려요!
    모히또님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여쭙습니다.

    질문1) 모히또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휴대폰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예시답변: 본인 SK T플랜 라지 / 가족 리브모바일 LTE 무제한 11GB+(LGU+망)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2) 혹시나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사용한다면 본가와 엮어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죠.
    모(母)회선은 → 본가, 자(子)회선은 → 모히또님 댁이 됩니다ㅎㅎ


    질문3)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 중 어떤 요금제로 생각하고 계신가요?!


    질문4) 사업장 주소가 필요합니다.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SK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SK를 택할 이유가 없어요.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아파트라면 건물명, 동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