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zl****님의 글

대칭 비대칭

회원님의 사진
  • zl****
  • 댓글: 5
  • 조회: 724

인터넷 대칭인지 비대칭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현재 LGU+ 사용중입니다.

다른 통신사들도 대칭여부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주소 : 서울시 관악구 은천로33길 * 관악동부센트레빌 ***동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zl****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LG유플러스를 사용 중이라는 말씀은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겠지요~!?

    우선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다행히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
    즉 LG유플러스를 비롯하여
    SK와 KT도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인터넷 통신사는 어느 곳이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_+

    그런데.. 혹시 각 통신사의 대칭형 여부를
    모~두 확인하고자 하는 연유가 어떻게 될까요? 😊😊
    1️⃣ 사용하고 있는 LG유플러스 인터넷에 품질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건지?
    2️⃣ LG유플러스 인터넷 약정만료일이 지났거나
    약정만료일이 도래하여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셔서 그런 건지?
    3️⃣ 혹은 다른 이유가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

    조금 더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남겨주신 내용만으로는 상황 예측이 어려워서요^^;
    혹시 고민되는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자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어떤 선택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zl****
    감사합니다.

    네 1,2번 모두 해당되어서요.

    와이파이 사용시 끊김이 종종 발생해요. 속도도 유선은 100Mb가 나오는데, 와이파이는 40~60Mb 정도나오는데 정상적인 속도인가요?

    티비이용도 가끔 소리가 잠시 멈춘다거나 OTT실행시 멈추는 현상도 가끔 있어요.

    제가 가입한 상품이 100Mb이긴한데, 통신사의 자체 품질문제인지,,,
    아니면 가입 상품을 500Mb로 바꿔야할지 고민입니다.

    7월에 약정만료라서,,, 통신사 이동 혹은 연장 모두 고민중이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zl****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 그런데 약 3년 전에도 문의를 남겨주셨고 제가 답변을 드렸었네요 +_+
    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인터넷은 100메가 와이파이기본을,
    TV상품은 프리미엄(UHD3셋톱박스)을 가입하신 것으로 확인되어요.


    1. 먼저 와이파이부터 살펴보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속도입니다.

    와이파이(무선)는 이더넷(유선)과 같이 Full-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지 않고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할 뿐더러
    유선 신호를 → 무선(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무선은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어서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고, 주변환경 요소(간섭과 노이즈)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결국,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 모두 고려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 측정값이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어요ㅠ
    하여 와이파이 품질은 숫자로 판단하기보다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단말기 내 체감 품질을 바탕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와이파이의 문제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나 많기에 말씀해 주신 상황만으로는 원인을 콕! 집을 수 없지만...ㅠ 원천 망 품질 자체가 원인일 가능성은 낮을 듯하고요 +_+
    가장 의심되는 부분은,
    ① 와이파이 공유기와 단말기 사이에 장애 요소(거리, 문/벽과 같은 장애물)가 품질 저하를 일으키거나
    ② 공유기가 24시간 내내 가동되고 있어서 힘겨워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2. UHD3셋톱박스는 특별한 이슈가 없는데 희한합니다 😢
    일단 와이파이와 셋톱박스 문제 해결을 위해 간단히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모든 통신기기를 콜드부팅을 해보는 것이에요.
    콜드부팅이라는 용어가 생소하여 무서울(?) 수도 있지만 별거 아닙니다.
    모뎀, 공유기, 셋톱박스 등 모~든 통신기기의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보는 것이 바로 콜드부팅이랍니다!
    이 단순한 방법이 문제 해결책이 되는 일이 상당히 많고 저 역시 이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한 적이 여러번 있었기에 한 번 시도해 보시겠습니까? ㅎㅎ
    부디 zl****님께서도 이 방법으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혹시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LG유플러스 재약정이 유리할 경우 → 다른 해결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고
    타사 이동이 유리할 경우 → 과감하게(?) 이동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물론 LG유플러스를 유지하는 동안에 최대한 큰 불편함 없이 이용하셔야 하니 약정만료일이 기다리며 다른 해결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 드릴게요 +_+

    요금 편익이 좋은 통신사를 찾기 위해선 아래 4가지 정보 확인이 필요해요~!
    ① TV요금제는 여전히 프리미엄을 사용 중이신가요?
    현재는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셨을 수도 있어서 여쭙습니다 😊

    ② 납부 중인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면 타사 이동이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어요^^;

    ③ zl****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상황은 어떻게 되는지요?
    zl****님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동일 통신사의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휴대폰 상황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④ 다른 곳에서 zl****님이나 가족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KT 인터넷이 있나요?
    어쩌면 인터넷+인터넷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도 있어서 함께 여쭈어요ㅎㅎ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아이쿠야;; 이야기가 길었지요~!? 😅
    정리해 보면 이렇습니다!
    1) 와이파이, TV 문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으니 모든 통신기기들의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이용해 보고 어떤지 살펴주시고요 +_+
    2) LG유플러스 재약정 vs 타사 이동 편익을 계산해 보기 위해 아래 4가지 정보도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1️⃣ TV요금제는 여전히 프리미엄을 사용 중이신가요?
    2️⃣ 납부 중인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3️⃣ 결합 가능한 zl****님, 가족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4️⃣ 다른 곳에서 zl****님이나 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SK 또는 KT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요?

    찬찬히 확인해 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
    믿고 또다시 문의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zl****
    @곽은정1) 말씀해주신 방법을 하긴햇는데, 간헐적인 발생이었어서 아직까지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네요.

    2)
    1. 베이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 33,000원 입니다
    3. lg 알뜰요금제입니다
    4. 다른 통신사는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타 통신사가 저렴할까요?
    아직 엘지에 재약정 조건을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zl****다행히 빈번하게 나타나는 문제는 아니었군요 +_+
    앞으로도 쭈욱~ 문제가 안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

    그나저나 LG유플러스 월요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네요~!
    타사 이동 시 사은품은 37~40만원을 받을 수 있지만
    ① 월요금이 38,500~39,600원으로 부담감이 커지고
    ② 설치비가 47,400~70,125원이 들기 때문에
    우선 재약정 조건을 확인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ㅎㅎ

    찬찬히 확인해 보고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즉 재약정시 월요금과 사은품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LG유플러스를 유지할 만한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