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글쓴이 본인은 아니지만 비슷한 상황에 비슷하게 안내 받아 참고용으로 가져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 쓰던 lg인터넷이 만료되었다는 안내전화를 받고 혜택을 정리해서 안내해달라고 하니 아래와 같이 안내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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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객님 방금 연락드린 인터넷 박종우 담당자입니다.
신규 재가입으로
요금인상건 조치해드리면서 혜택 넣어드리려고 연락드렸습니다.
신규 재가입으로 총 90만원 가량의 혜택
-sk 12개월 인터넷티비 요금
지원(현금 55만원)
12개월간 무료체험
(8개월치 35만원 선입급, 돌아오실때 4개월치 요금 20만원 지급)
-최신형 셋탑으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지금보다 채널 개수 증가
(변경 후 253채널)
-12개월 뒤 추가 지원금
(설치비지원)
-lg로 돌아왔을 때 36개월간
8800원 추가 요금할인
(32만원 할인)
이렇게 총 90만원 가량의 혜택 넣어드리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sk로 12개월간 티비랑 인터넷을 무료체험 하셨다가
다시 lg로 돌아오셨을 때 현금지원+요금할인 받으시는 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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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안내를 받았고, 결국 인터넷 설치를 24년 6월 10일 진행하고 현재 10일차가 된 상태에서 알고보니 기존 인터넷 약정도 3개월가량이 남았고, 피싱당한 것임을 알게되었습니다. 남은건 sk에서 신규 가입 보상으로 준 백화점 상품권 13만원권 하나네요..
혹시 구제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1개
아이고.. 아직 기존 인터넷 약정이 남아있는 시점에서
모 업체로부터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설치까지 받으신 상황이군요..!ㅠ
만약 개통받으신 조건이 괜찮다면
약정만료까지 3개월남은 LG인터넷 요금을 납부하며 만료일까지 버티다가 LG를 해지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사은품으로 13만원밖에 받지 못하셨다니 말도 안되는 금액을 받으셨네요..😱
심지어 업체에선 55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해놓고 말이죠;;
이게 괘씸해서라도 SK를 해지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SK의 100메가+TV 가입시 지급되어야 하는 사은품 최소 가이드라인은 31만원이거든요;;
그러니 이런 부분들을 꼬집어 이야기하며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로 피해사실을 이야기해주세요!
1) 애초에 의심스러운 루트로 풀린님께 접근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점 (개인정보 불법취득의심)
2) 가입을 도와주었던 업체라고 했으면서 약정기간이 남은 인터넷이 있음에도 새 인터넷을 개통시켰던 점
3) 사은품도 경품 가이드라인 최소 금액보다 아주 모자라게 지급했던 점,
4) 계약 당시 안내받은 사은품과 다르게 지급되었으며, 계약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은 점
5) 이외 안내받았던 사항들과 다른 게 있었다면 이런 것도 포함해서 말이죠
예를 들면 이런 식입니다.
"최근에 요금인상건을 조치해준다는 말로 SK인터넷을 가입시켜주겠다는 업체에게 연락받아 진행했습니다
일하는 중에 정신없이 받다가 진행하게 되었는데 기존에 쓰던 LG인터넷 약정이 3개월 남아있던 상태더군요
인터넷을 가입시킨 업체라해서 믿고 진행했는데 약정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인터넷을 또 개통시키는 게 정상적인 일인가요?
인터넷 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가고 있는 것도 제가 살펴보지 않았다면 그대로 나갔을 겁니다.
애초에 제 인터넷을 가입시킨 업체였는지도 의문스럽습니다.
요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사기치는 업체들이 많다고 해서요.
그리고 이런 걸 차치하더라도 계약당시 55만원 사은품을 제공하겠다고 하더니,
받아본 건 13만원이 전부였습니다.
제가 알기로 100메가, 티비 가입해서 받는 사은품이 최소 31만원 이상 되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경품 가이드라인 위반아닌가요?
계약이 계약대로 이행되지 않은 점도 심각한 사안입니다.
이런 업체에겐 더 이상 신뢰가 가지 않아 계약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 사기라는 것도 인식하지 못했지만,
이는 애초에 시작부터 잘못된 계약이니 해지하고 싶습니다.
해지하려는데 이 위약금을 제가 내고 해지하는 건 부당하다 생각합니다
모르고 요금 나간 거랑 설치비 발생한 것도 업체에 책임을 물리고 싶고요.
그렇게 해결되게끔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저와 계약한 업체명과 책임자 연락처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일 처리가 매끄럽지 않게 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불편법 사기영업으로 민원을 넣으려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 절차를 알려주실 거구요~!
이후 처리가 잘 진행된다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도 전화하셔서
"이런 일이 생겨 SK장비가 설치됐는데,
SK를 이용할 의사가 없어 해지할 것이고, LG장비 재연결을 원한다. 이 경우 설치비가 다시 발생하는가?"
라며 문의하시면 이에 대해서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해당 업체에서 계속 발뺌한다면
갖고 계신 증거자료들을 토대로 한국방송통신위원회 및 소보원에 민원 제기해주세요!
그러면 통신사에 압박이 들어가서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려 할 것입니다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즉... 핵심만 요약하자면
- 가입당시 받았던 13만원 상품권은 업체에 돌려주셔야 하지만
- 그간 나갔던 SK인터넷 요금과 위약금은 업체에 물리게끔 강하게 강조해주세요!
애초에 LG인터넷 약정이 남은 걸 알고 계셨다면 진행하지 않으셨을 계약이니까요
업체에게 깜빡 속아 피해를 보신 부분에 대해서는 당연히 업체에 요구를 하셔야지요.
한편, 씁쓸한 일이긴 하지만 이런 일이 은근 비일비재하더라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ㅠ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스팸전화를 방지하고,
이렇게 영업해오는 업체는 일절 무시(!!) 하시는 게 해법입니다 ㄷㄷ
그리고 아래는 피싱사기 사례글을 모아놓은 글인데
한 번 눈에 담아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그럼...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소식 들려오면 저에게도 꼭 들려주세용~!!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