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찐빠님의 글

인터넷 랜덤으로 끊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찐빠
  • 댓글: 1
  • 조회: 709

안녕하세요 


예전에 백메가를 통해 KT 기가 인터넷 500메가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몇 년째 랜덤으로 인터넷이 10초 정도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AS만 1년에 3~4번 )


AS를 받아도 공유기나 모뎀 교체 후 몇개월 정도 지나면 다시 똑같은 현상 발생

 

최근 AS는 교체 안해주시고 공유기 어댑터 바꿔주셧는데 이틀 후 똑같은 현상 발생


기사님이 인터넷이 어떻게 끊기는지 물어보셔서 확인해봤는데


모뎀에 직결로 쓰는 컴퓨터는 확인 못했고 


인터넷이 끊긴 순간에 와이파이랑 인터넷 TV는 잘 되고


공유기에 연결된 재 컴퓨터만 10초정도 끊기더라구요 ?


이게 무슨 현상일까요....


KT dhcp 임대시간는 검색해봐서 999999999로 늘려봤는데도 현상이 똑같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찐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코야.. 그나저나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 텐데 이눔의(?) 인터넷 끊김 문제가 속을 썩이고 있군요ㅠ
    여러 차례 A/S를 받았음에도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으니 많이 답답하겠습니다.
    공유기 DHCP 임대 시간까지 조정해 보신 것으로 미루건대 웬만한 네트워크 응급조치 방법도 숙달하셨을 듯해요 😅

    그나저나 인터넷 순단 현상의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이를 추적하기 위해 꽤 많은 단서가 필요하지요^^;;;

    그런데... 혹시 특정 단말기(=공유기 하위의 컴퓨터)의 인터넷 끊김 증상이 발현된 당시
    ① 다른 단말기에서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고
    ② 심지어 같은 공유기의 서브넷(=내부 네트워크)인 와이파이 접속에도 문제가 없었다는 것이 확실한가요?

    특히 위 ②번이 굉장히 중요한 사항이라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여쭙습니다 +_+
    ▶ 댁내 공유기가 1대 뿐이고
    ▶ 이 공유기가 특정 단말기(컴퓨터) 뿐 아니라 댁내 와이파이를 모두 수용하고 있는 게 확실하다면?!
    공유기 ethernet ↔ 특정 단말기(컴퓨터)로 문제 구간을 한정할 수 있거든요ㅎㅎ


    1) 공유기 ethernet 협상에 문제가 있거나
    2) 공유기 ↔ 컴퓨터를 잇는 UTP케이블에 단선과 노후화가 존재하여
    특정 조건 발현(밟힘이나 꺾임, 습도, 온도, 간섭 등 물리적 개입)이 트리거가 될 수 있거나
    3) UTP케이블 체결상태가 불량하기에 -위 2번과 마찬가지로- 특정 조건 발현이 트리거가 되거나
    4) 컴퓨터 방화벽, 네트워크 설정,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거나 등등 말이지요 😁


    한편 특정 단말기의 인터넷이 끊김 현상이 단말기 내 전역적으로 발생하는 것인지도 관건입니다ㅎㅎ
    인터넷이라는 건 사실 다양한 서비스의 묶음이에요.
    이메일 발송, 카카오톡 전송, 웹브라우저 서핑(?), 멀티플레이 게임은 모두 "인터넷"이라는 장르에 종속되긴 하지만, 실제 통신 매커니즘과 프로토콜은 조금씩 다릅니다.

    요약하면 아래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 😎
    10초간 장애를 겪을 때 → 모든 인터넷 접속이 멎는지?
    즉 운영체제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아예 인터넷을 식별하지 못하는 상황인지,
    아니면 특정 어플리케이션(웹브라우저나 게임 등)에서만 접속이 멎는 것인지 말이지요 +_+


    자, 이야기가 다소 길어졌는데요 😅
    위 내용을 총 정리하면 아래 사항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찬찬히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

    1️⃣ 특정 단말기(=공유기 하위의 컴퓨터)의 인터넷 끊김 증상이 발현된 당시 → 다른 단말기에서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고, 심지어 같은 공유기의 서브넷(=내부 네트워크)인 와이파이 접속에도 문제가 없었다는 게 확실한가요?

    2️⃣ 10초간 장애가 발생할 때 특정 컴퓨터의 모든 인터넷 접속이 멎나요? 아니면 특정 어플리케이션만 멎는 문제가 발생하나요?

    3️⃣ 혹시 공유기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사실 공유기와 관련해선 몇 번 교체했으니 범인(?)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호오옥시 모르니 공유기 모델명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

    4️⃣ 공유기 ↔ 컴퓨터를 잇는 UTP케이블을 교체해 본 적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_+

    5️⃣ 공유기 ↔ 컴퓨터를 잇는 UTP케이블도 다시 제대로 체결해 보았을까요?
    만약 없다면 혹시 모를 이물질(먼지) 제거를 위해 호호 잘 불어서 다시 체결해 보시겠어요?
    '에이 설마~' 싶지만 먼지가 끼어있거나 UTP케이블 연결이 헐거워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이고, 실제로 요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6️⃣ 윈도우의 <장치 관리자> 메뉴로 접근하여 → 네트워크 어댑터 → 이더넷(유선) 랜카드를 우클릭 → 속성 → 고급 메뉴에서 speed & duplex(속도 및 이중) 속성의 값을 → auto negoation(자동 교섭) 대신 1Gbps full duplex (1Gbps 전이중)로도 설정해 보시겠어요?

    하나씩 차근차근 확인해 보시고 댓글로 어떠한지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 볼만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이번에는 제가 찐빠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