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wkdgu****님의 글

안녕하세요. 사기인지 아닌지 헷갈려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wkdgu****
  • 댓글: 5
  • 조회: 1,085
스카이라이프를 쓰다가 3년을 거의 다채워 약정 만료날짜가 20일정도가 남았습니다. 그리고 전화가 왔습니다. 3년전 스카이라이프 개통했던 업체라고요. 번호는 개인번호였습니다. 약정날짜가 다 되어서 인터넷 바꾸는거 도와주겠다고 해서 sk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3년전 했던 업체명이 기억이 안나 확인해보려고 업체명을 물어보니 업체명이 없다더라구요. 자기들은 영업점보다 상위인 인터넷개통센터라서 업체명이 따로 없다면서 명함만 보내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3년전에 업체 통해서 계약을 했다고 하니 그 영업점에서 신청을넣어 자기들 개통센터 개통해줬던거라고 말을하더라구요. 아직 기사가 오지는 않아 진행중이기는 한데 뭔가 찝찝해서 문의해봅니다. 정말로 저런곳이 있나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하루살이
    사기입니다. 저도 kt스카이라이프 쓰고있는데 sk잘못가입해서 지금 민원넣으려구요^^
    저랑 완전 똑같은 케이스네요 ㅎㅎ
  • 회원님의 사진 wkdgu****
    @하루살이혹시 어떤사기인지 여쭤도 될까요? 사은품을 안주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wkdgu****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ㅠ 말씀하신 사례라면 피싱 업체에서 영업했을 가능성이 200%입니다 😅
    영업점의 상위 부서(상부점)에서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어 가입 권유를 하는 일은 없거든요;;


    ① 상부점에서 → 해당 업체로 wkdgu****님의 개인정보를 넘겼거나
    ②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정보를 얻은 피싱 업체에서 → 추후 문제 회피를 하기 위해 상부점인 척(?) 연기했을 가능성이 농후하지요.
    물론 둘 중에 후자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

    만에 하나 좋은 조건으로 가입 진행을 하였고 + 사은품도 무사히 받는다면 너무나 좋은 상황인데요^^; 저희 백메가 문의게시판에서 사기 또는 피싱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 아름답게(?) 마무리된 사례는 거~의 없음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ㅠ 심지어 본사인 척하려고 어설픈 명함을 만들어 보내드리는 일도 적지 않으니 상부점인 척하는 일은 더 쉽습니다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또한 인터넷 설치 후, 해당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으면 → 모든 불이익은 wkdgu****님께서 그대로 떠안게 됩니다ㅠ
    1) SK 상품을 해지하려 하면 위약금 문제가 발생하며
    2) 이미 설치받은 SK로 신규가입도 불가합니다. (=신규가입 사은품을 받을 수 없음)
    3) 해당 업체에서 모르쇠(?)를 한다면 업체에서 약속한 혜택도 받을 수도 없지요.
    다행히 아직 인터넷을 설치받기 전이니 빠르게 가입 취소를 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설치 전에 취소하면 위약금, 설치비 등 문제없이 깔끔하게 취소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혹시 여러 통신사 중 SK로 진행하기로 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오늘날 인터넷 통신사는 휴대폰 통신사를 따라가는 것이 정석인데요ㅎㅎ
    wkdgu****님이나 가족 중에 SK 휴대폰 사용자가 계셔서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wkdgu****
    @곽은정네 휴대폰이랑 결합하려고 sk로 하려고 한거에요. 그런데 약정이 끝나서 중복가입도 아니고 어차피 새로가입인데 어떤사기 수법인건가요? 사은품을 주지 않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wkdgu****당연히 약속을 제대로 이행한다면 문제될 게 없는데요^^;
    보통 요런 업체에선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과장 안내를 하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1) 심한 경우,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사은품을 차일피일 미루다 주지 않고 (요즘에는 이 정도로 심한 곳은 없는 듯해요)
    2) 일부 사은품만 지급하고 나머지는 역시나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미루거나 다른 이유를 대며 지급이 어렵다 하기도 하고
    3) 안내받은 요금과 실제로 청구되는 요금이 다른 경우도 있지요.
    통신상품 복잡성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유리한 거처럼 안내했지만, 실상 제대로 들여다보면 그렇지 않는 것이지요ㅠ

    게다가 이 모든 건 이미 인터넷을 설치받은 후에 발생하고, 이전으로 되돌릴 수 없으니 문제를 겪기 전까지는 문제 발생 여부와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
    물론 선택은 wkdgu****님께서 하는 것이지만, 제 친한 친구가 wkdgu****님과 같은 상황을 겪고 있다 이야기한다면 가입을 말릴 겁니다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