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메가 통해서 LG헬로비전 가입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파트 거주중이고 각 방마다 랜포트가 있습니다. 거실에 있는 공유기로는 작은방까지 신호가 약해서 공유기를 구매해서 랜선으로 연결 후 무선인터넷 사용하려고 연결했는데 중계기를 껐다가 켜면 무선 인터넷이 잘 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끊어짐과 동시에 인터넷 연결 자체가 안됩니다. 또 중계기 모뎀을 껐다 켜면 같은 증상이 반복되구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백메가 통해서 LG헬로비전 가입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파트 거주중이고 각 방마다 랜포트가 있습니다. 거실에 있는 공유기로는 작은방까지 신호가 약해서 공유기를 구매해서 랜선으로 연결 후 무선인터넷 사용하려고 연결했는데 중계기를 껐다가 켜면 무선 인터넷이 잘 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끊어짐과 동시에 인터넷 연결 자체가 안됩니다. 또 중계기 모뎀을 껐다 켜면 같은 증상이 반복되구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전체 댓글3개
백메가를 통해 헬로비전을 가입해주셨던 고객님이시군요!
오늘도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저는 김사라 입니다! 꾸벅~
말씀하신 내용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방에서 따로 사제 공유기를 이용 중이신데,
일정 주기로 인터넷이 끊기는 장애를 겪고 계시는군요~!? 😟
음... 보통 이렇게 몇초간의 순단이 생기는 문제의 원인으로는
'DHCP 임대시간' 설정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IP를 할당해준 임대시간 (대여시간)이 지나면
이를 다시 재할당하면서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죠
이 과정 중에 몇초 ~ 몇분 정도 인터넷이 아예 순단이 되어버리지요
이는 할당 주기가 몇시간 간격으로 짧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상컨데 24시간 정도로 되어있지 않을까 싶네요
염려마세요!
이 DHCP 임대시간을 조정하면 되거든요 ㅎㅎ
9999 최대치로 늘려주면 문제없이 해결된답니다~!
구입하신 사제 공유기의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DHCP 임대시간을 '9999999' 이런 식으로 입력하신다면
자동으로 최대치가 맞춰진답니다 😉
혹시나 DHCP 임대시간을 늘렸는데도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다른 원인이 있을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1) 이 때에는 현재 ase님 댁의
네트워크 모식도도 함께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단자함]---(거실의 랜포트)---[거실 모뎀]----[헬로비전공유기]- - - (무선) <--- 끊김 발생하지 않음
ㄴ----(방의 랜포트)-----[사제 공유기] - - - (무선) <-- 끊김이 발생함
2) 어디에서 컴퓨터를 사용 중이신지,
끊김이 발생하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무슨 작업을 하고 있을 때 끊김이 발생하는 것 같은지 (게임 웹서핑 등)
상황을 좀 더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더더욱 좋구요~
3) 마지막으로 사제 공유기의 모델명도 함께 남겨주세요!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ase님!
사제 공유기 DHCP 임대간을 최대로 늘려놓은 상태입니다. (7일이 최대입니다.)
1)번은 그려주신 모식도와 같습니다.
단자함-거실랜포트-거실모뎀-무선 안 끊김
ㄴ 작은방랜포트-사제공유기-무선 끊김
2) 작은방에서 사용중이며 특정 작업이 아니고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몇시간? 후에 무선이 끊어져 있습니다.(랜선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해도 끊어져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3) ipTIME AX1500R 유무선 공유기
이미 DHCP 임대시간을 최대로 늘려놓으셨군요
그렇다면 한번 다른 원인들을 차례로 살펴보아야 되겠네요
1) 의외로 정말 단순하게 모뎀에 신호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아
재부팅 되면 해결되는 사례가 종종 있는데요~
아마 '중계기 모뎀' 즉, 모뎀을 이미 몇차례 재부팅을 해보셨던 것 같아요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요 ㅠㅠ
2) 아니면 랜선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랜선은 내구성이 은근히 약한 편이거든요 ^^;
작은 찍힘이나 손상에도 인터넷 연결상태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유분의 랜선이 있다면 한번 교체해서 지켜보시겠어요~?
참고로 랜선에는 규격이 있습니다
500메가 이상의 인터넷 속도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CAT.5e 이상의 규격을 사용하셔야 하지요~!
(CAT.6 정도로 추천드립니다)
3) 혹은 이더넷(ethernet) 포트의 문제일 수도 있어요
벽 면 포트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한번 공유기를 거실이나 다른 벽면의 포트,
혹은 모뎀 하위의 포트로 변경 연결하셔서 신호를 살펴보시겠어요?
그리고 은근히 포트에 먼지가 쌓여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니,
랜선이나 랜포트를 싸악~ 깨끗히 먼지를 제거해서 다시 연결해보시겠습니까!
(얼마 전에도 문의주셨던 고객님이 호호~ 먼지를 싹 불어서
깨끗하게 연결하였더니 해결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ㅎㅎ)
4) 혹은 공유기 자체의 불량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한번 공유기를 리셋해보시길 바랍니다! +_+;;;
이렇게 하셨는데도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시 찾아주셔요~!
그리고...
1. 거실의 모뎀과 공유기는 일체형인지
2. 거실의 공인 IP 주소와 / 방의 공인 IP 주소는 동일한지
(같은 네트워크로 묶여있는 것인지 알아보려고 그렇습니다!)
이 두가지 정보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