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술적인 부분 도움이 필요해서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백메가 통해서 KT 500M 상품 이용중 입니다.
모뎀 - PC 다이렉트 연결시 속도 정상적으로 확인 되는데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WAN 포트에 100M 으로 인식되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ㅠㅠ
KT측은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해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은 iptime ax2004 모델 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적인 부분 도움이 필요해서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백메가 통해서 KT 500M 상품 이용중 입니다.
모뎀 - PC 다이렉트 연결시 속도 정상적으로 확인 되는데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WAN 포트에 100M 으로 인식되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ㅠㅠ
KT측은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해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은 iptime ax2004 모델 입니다.
전체 댓글3개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아이코... 😅
따로 사용 중이신 사설 공유기 하위에서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장애를 겪고 계시는군요!
기술적인 부분이라 KT에서도 제대로 된 답변이 되지 않아
많이 당혹스러우시겠습니다...
현재 [모뎀]---[공유기]---[PC]를 모두 유선으로 연결해두셨고,
PC에서 속도측정을 해보았을 때에
100Mbps 이하의 속도로 측정이 되는 것일까요?
*벤치비 : http://speed.benchbee.co.kr/home.asp
벤치비를 통해서 측정했을 때에 100메가 이하의 속도로 나온다면
아무래도 공유기 단의 문제임이 확실하겠습니다!
2가지 가능성을 우선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1) 공유기의 이더넷 포트 (WAN) 불량이 원인이거나
2) 모뎀과 ↔ 공유기 / 혹은 공유기 ↔ PC를 연결하는 랜선이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
1) 모뎀 ↔ 공유기 ↔ PC를 직결한 UTP케이블(총 2개)을 몽땅 뽑고
UTP케이블을 체결할 모든 포트와 RJ45 단자를
호~호~ 불어서 다시 껴보시겠어요~?
이물질(먼지)가 문제가 되었거나
연결이 헐거워서 생긴 문제일 수도 있어서요!
'설마~' 싶겠지만, 의외로 많이 일어나는 문제랍니다 😢
2) 아니면 UTP 케이블의 불량 / 단선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모뎀과 ↔ PC를 바로 연결했을 때에는 문제가 없다 하셨지요~!
그럼 이 케이블 선은 정상이겠네요!
해당 케이블 선으로 모뎀과 ↔ 공유기를 연결해보시고,
한번 휴대폰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속도를 측정해보시겠습니까!
이 또한 벤치비 어플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만약 정상 속도로 확인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가 아니라,
나머지 케이블 선 하나의 문제겠습니다 +_+
3) 혹은?
UTP 케이블 선의 규격도 문제가 됩니다!
케이블 선에는 CAT.5 CAT.5e CAT.6 등의 규격이 있는데요~
기가급 속도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CAT.5e 이상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선 겉면을 보시면 이 규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CAT.5 이하로 기재가 되어있다면
해당 케이블 선은 꼬옥 교체하셔야 합니다
우선 이렇게 세가지 상황을 살펴보시고요~!
셋 다 원인이 아니라면,
마지막으로 공유기를 완전히 한번 초기화 하시고 연결해보셔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 말씀해주시고요~! 😭
기다리겠습니다~ Juuuuune님~
그 '설마'에 당첨되셨던 것이군요~! ㅎㅎ
쉽게 해결되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UTP 케이블 선을 교체하는 것까지 가면 은근히 번거로워서요 😅)
혹시나 사용하시다가 또 어려운 문제가 생긴다면
꼬옥 부담없이 찾아주세요!
백메가 게시판은 Juuuuune님께 활짝~ 열려있답니다!! 훗훗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