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애니타임님의 글

인터넷 이중사기 대처방안 좀 알려주세요 ㅠㅠ

회원님의 사진
  • 애니타임
  • 댓글: 12
  • 조회: 1,275

작면 10월경에 010 번호로 전화와서는 인터넷 재전환 도와줄테니까 이야기 나눠보자는 연락이 왔었어요 그때 당시에는 인터넷 바꿀 생각을 하고있어서 듣다보니 9개월정도 sk 쓰다가 그다음에 lg로 다시 넘어가자는 식으로 이야기하더라구요 미리 상품권도 준다고해서 35만원 상품권으로 준다길래 현금으로 받고싶다고해서 받았습니다.(후에 들어보니 이거 상품권도 아니고 lg해지도 안된 상태여서 그 기간동안 이 돈으로 납부하는 형식으로 준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도 인터넷 월 납부비 비용이 더 나오는 상태입니다) 후에 핸드폰 텔레뱅킹 알림을 해제 했다가 풀고나서 알림으로 lg 인터넷 비용이 5만원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팀장이라는 사람한테 연락했더니 이거 해지 하지말고 약정기간동안 사용하고 나면 그 기간동안 나온 금액들 및 상품권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은 알겟다고 했는데 6개월이 지난 시점에 인터넷 연락들이 계속 오길래 인터넷에 제 상황과 비슷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이게 불완전 판매사기 혹은 이중가입 사기라는것을 ㅠㅠ 그런데 6개월이 지난 시점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일단은 팀장이라는 사람한테 문자로 해당 내용 찜찜하다가 국민신문고에 해당 내용 문의 후에 연락 주겠다 혹시라도 하고싶은 말씀 있으시면 문자 달라고 연락은 해둔 상태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녹취록이 한개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sk 위약금 물고 lg 만기까지 사용후에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게 나을까요?

전체 댓글1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애니타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으셨군요 😢
    일단 ① 해당 업체에서 어떻게 나올지
    ② 어느 통신사의 인터넷을 유지하는 게 이득일지가 관건이겠습니다^^;


    1. 이미 비슷한 사례의 여러 글을 보셨겠지만 '나중에 사은품을 챙겨주겠다~' 고 은근슬쩍 넘기는 건 피싱 업체에 흔한 레퍼토리입니다. 약속한 시기가 되면 해당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거나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사은품 지급을 미루거나 줄 수 없다고 이야기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
    따라서 LG유플러스 상품을 6개월이 넘도록 계속 유지하고 있다, 해지 위약금이 커서 어차피 당장 해지도 못 한다, 약속한 사은품을 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해당 업체에서 뻔뻔하게 나온다면 SK 본사 고객센터에도 애니타임님께서 겪은 상황을 이야기해 보시고, 혹여나 본사에서 소극적인 태도로 나온다면 "이런 업체를 본사에서 관리 못하고 눈감아주니 끊이지 않는 문제 아니오? 본사에도 책임이 있으니 문제 해결에 나서주시오!" 하고 강력히 말씀해 보시겠습니까? 😊


    2. 말씀하신 상황으로 미루건대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듯합니다. 그렇다면 애니타임님의 말씀대로 깔끔한 방안은 1️⃣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있는 SK 상품을 해지하고 2️⃣ LG유플러스 상품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고 3️⃣ 이후에 통신상품을 재정비하는 것이에요ㅎㅎ

    하지만 SK 해지 위약금을 애니타임님께서 온전히 떠안기에는 너무나 아깝고 억울한 상황이잖아요?ㅠ 게다가 지금 SK 상품을 해지하면 사은품 환수(=반납) 문제도 있으니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보탤 수도 없습니다. 하여 최대한 위약금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조금이나마 마음 편히 SK 상품을 해지할 수 있을 거예요.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 SK 상품을 해지하는 편이 나은 상황이에요.
    2) 다만 SK 상품 해지 시 위약금과 사은품 반납 문제가 발생합니다.
    3) 따라서 최대한 위약금 만큼의 보상을 받아야 조금이라도 편히 SK를 보내줄 수 있을 거예요ㅠ
    4) 보상은 가입 진행한 업체에, 위약금 감면은 SK 본사에 기대할 수 있으니 일단 업체와도 이야기를 나눠보고, SK 본사에도 억울한 상황을 이야기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오늘 해당 업체와 연락 했었습니다.
    그쪽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9개월 전에 해지하게 된다면 환수금이 발생한다고 하더리구요

    그래서 그쪽에서 제시한 것은
    1. 환수금 반납후에 sk해지 = -10만원정도 제가 부담
    2. 9개월 사용 (Sk 6개월 사용중) 후에 sk 해지위약금을 센터에서 부담 후에 재전환 시에 사은품등을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몰라서 내일 연락드린다고 하고 끝었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애니타임잠~시만 기다려주세용 답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애니타임구체적인 상황을 알 수 없어서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지만 일단 2번은 업체에서 말장난(?)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

    SK 신규가입 혜택을 온전히 드린 상황에서 해지 위약금까지 100% 부담할 거라는 업체 말을 믿기 어렵거든요;;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하고 애니타임님 상황을 고려치 않은 채 타사 가입을 진행하게 한 업체에서 SK 신규가입 사은품과 SK 해지 위약금을 모두 챙겨드릴까 싶습니다ㅠ
    막상 9개월이 되었을 때 SK 신규가입으로 받았던 사은품을 위약금에 보태시라 하거나 말 돌리기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재전환 시 사은품을 지급하겠다는 이야기는 타사 신규가입으로 사은품을 지급하겠다는 의미인데 LG유플러스 상품을 사용 중인 애니타임님께 또다시 타사 가입하기를 종용하는 것이에요. 즉 애니타임님께 전~혀 메리트없는 제안입니다^^;;;

    결국, 3개월 뒤를 기대하기보다 빠르게 해결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1) '더 시간 끌기 피곤하고 + 10만원 정도는 감안할만 하다~' 하신다면 → SK를 바로 해지하는 편을 권유드리고요,
    2) '10만원도 감안하기 아깝고 억울하다~' 하신다면 → 해당 업체, 본사에 더 강력하게 위약금을 낼 수 없다고 이야기하여 위약금 없이 해지받을 수 있도록 확답을 받으셔야 해요 +_+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기존에 lg사용중이였고 sk는 통신사에서 가입하라고 했던건데 그냥 sk 고객통신사에 연락해서 위약금 주기 힘들다 라고 말하는게 나을까요?
    그 통신사에는 지금까지 낸 lg 월 이용료 및 위약금을 반환받고싶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또한 , sk쪽에는 뭐라고 이야기하면서 위약금 못낸다고 이야기하면 좋게 끝날까요?
    그리고 재전환 시 위약금 + 지원금을 준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애니타임재전환은 어제 말씀드렸던 거처럼 타사 신규가입을 의미하는 것일 텐데요~ 기존에 사용 중 +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LG유플러스 상품이 있으니 3개월 후에 타사 신규가입하는 게 메리트가 없습니다ㅎㅎ 이렇게 되면 3개월 후에는 LG유플러스 상품과 KT 상품 요금을 이중 납부해야 하니까요 😅 물론 선택은 애니타임님께서 하시는 것이지만 피싱 업체에서 손해를 보고 애니타임님께서 해지 위약금과 신규가입 혜택까지 낭낭하게 챙겨주겠다는 말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
    즉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타사 가입을 고려할 이유가 없고요;; SK 상품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편이 낫습니다 +_+

    또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 위해선 애니타임님의 엄청난 의지가 필요합니다. 약정기간 내 해지 시 무조건 위약금이 청구되거든요.. SK 본사에 애니타임님의 상황과 위약금을 내기 억울하다고 강력히 이야기하여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 확답을 받으셔야 합니다. 지난 달에 비슷한 사례로 찾아주신 고객님이 적극적으로 민원을 제기하며 결과를 공유해 주셨는데요..! 해당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듯하여 아래에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ㅎㅎ 찬찬히 한 번 읽어보시겠습니까~?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now/?i31589&cmnt_id=32257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오늘 이렇게 연락이 왔급니다.
    sk에서는 본사에서 대리점 확인 후 담당자에게 전달 후 연락 준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애니타임오잉...;; 처음 애니타임님께서 말씀해 주신 상황과 이번에 업체에서 이야기한 내용이 상이하네요 😅
    업체에서 9개월 정도 SK를 쓰다가 그 다음에 LG유플러스로 다시 넘어가자 식으로 이야기했다 하셨었는데, 지금 해당 업체에서 이야기하는 건 ① 5월에 LG유플러스 이용한 금액 일부를 지원할 것이고 ② 기존 LG유플러스 상품은 만기일자에 직접 해지 안내를 드렸다고 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

    음.. 일단은 본사에서도 확인해 보고 연락을 준다 하였으니 어떤 피드백이 올지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여나 본사에서 괜찮은 절충안을 찾아준다면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괜찮을 수 있으니까요 +_+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9개월정도 sk를 쓰고 lg 만기 후에 재전환하기 위해서 2개월정도 sk를 더 쓰고 엘지로 재전환가입 하자고 이야기 했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애니타임
    @곽은정또한 저 문자 내용으로만 보면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애니타임2개월 후, LG유플러스로 신규가입하는 건 불가합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하려면 해지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하는데 현재 기준으로 LG유플러스는 이 기간이 3개월(93일)이랍니다.
    애니타임님께선 LG유플러스 상품을 사용 중이시니 지금 해지하더라도 2개월 후에 LG유플러스로 신규가입을 할 수 없고요;; 아직 약정기간도 남아있으니 해지 시 위약금도 발생합니다.

    지금으로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1) SK 상품에 대해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면 해지 후, 해당 업체로 SK 신규가입으로 받았던 사은품을 돌려주거나
    2) 해당 업체에 SK 상품을 9개월 동안 유지할테니 남은 사은품을 지금 달라고 이야기를 해보는 겁니다.

    지금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3개월 후에 해지할 순 없고요~! (확답 받으면 빠른 시일 내 해지해야 위면해지를 인정받을 수 있어요) 9개월을 채운 후, 해지하면 사은품을 취할 순 있어도 SK 해지 위약금은 애니타임님께서 온전히 부담하셔야 합니다.
    추후 발생할 정확한 위약금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가능하다면 1번을 택하는 편이 마음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