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wax****님의 글

KT 와이파이 및 벽포트(인터넷) 자주 끊기는 현상 관련

회원님의 사진
  • wax****
  • 댓글: 1
  • 조회: 6,650

안녕하세요.

KT인터넷 거의 10년 이용중인데요.

최근에 이사하면서 인터넷 이전 신청해서 설치하였는데, 이사 초기(24년 2월)에는 못 느꼈는데,

요즘 부쩍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단자함을 보니 KT 모뎀과 벽에 설치된 허브가 있는 것 같고,

KT모뎀으로 외부 인터넷선이 연결되고, KT모뎀에서 허브로 연결되고 아파트 내부 각 방의

벽포트로 연결이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거실에는 벽포트에서 KT공유기로 인터넷선 연결되고, KT공유기에서 셋탑으로 인터넷선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방에 PC에는 벽포트 - 타사WIFI공유기 - 노트북 순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KT공유기의 WIFI 끊기는 현상과 노트북 인터넷 끊기는 현상이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는데요.


KT 기사분을 불러서 KT 공유기를 최근에 교체 했는데도, 계속 동일 현상이 발생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WIFI와 노트북 인터넷이 안될 때, 거실 TV 뒤의 KT공유기를 확인해보면 LED는 정상으로 나오고,

작은방에 타사WIFI공유기는 주황색 불이 들어오는 것은 확인하였습니다.

KT모뎀도 LED는 정상이었습니다.


KT 모뎀을 재부팅하면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는 경우도 있었구요.

인터넷이 끊겼다가 적게는 몇초, 길게는 5분 내로 인터넷이 다시 연결이 되곤 했는데,

직접 해볼수있는 다른 조치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wax****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게시판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쿠…!!
    이사 이후부터... 인터넷 이용 시 끊김이 발생하는군요?

    최근 기사님이 오셔서 KT공유기를 교체해주셨음에도
    여전히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고 있구요...ㅠㅠㅠㅠ

    음...말씀해주신 댁내 네트워크 구성으로 미루어 보아,
    개별 공유기(총 2대)가 별개의 공인아이피를 각각
    획득하고 있는 상황으로 짐작됩니다~~!!

    즉, 인터넷이 들어오는 아파트 단자함 내부에서부터...
    KT모뎀 → 스위치 허브 → 공유기 → 종단 단말기
    (즉, 노트북, 컴퓨터 등) 순이지요~~!!

    하지만... 말씀해주신 상황만 가지고서는
    해당 원인을 딱 특정하기에 어려움이 있답니다~~;;;

    - KT의 임대공유기에서 장애가 발생할 때,
    사설 공유기(= 타사 공유기)는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구요...;;;

    (특정 타이밍에 --> 사제(사설) 공유기의 주황 LED가
    점등되었다고 표현하셨으나....!! 공유기 제조사마다
    LED 표시 프로토콜은 차이가 있어용!ㅎㅎ)

    - 작은방의 사제공유기 하위의 노트북 연결이
    wifi인지 이더넷(ethernet)인지 알 수가 없어유….;;;
    즉! wifi 통신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지,
    ethernet(=유선)에서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는 것인지
    여부를 말이지요~~!!^ㅂ^a


    1)
    일단은~~!! 인터넷의 순단 현상 빈도와 재연결이
    특정 패턴을 띄고 있으므로…!!

    KT 와이파이 공유기의 설정페이지에 접근하셔서
    --> DHCP 임대시간을 조정해 보시겠어요~~?!>ㅅ<)//

    (이는...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거든요!!)

    http://homehub.kt.com 접속 후 로그인 해주시구요!
    (따로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초기 아이디는 Ktuser 비밀번호는 homehub 입니다)

    ② 장치설정에 --> 네트워크관리 -->  LAN 연결설정
    : 차례대로 진입해주시고~~!!
    DHCP 임대시간(IP대여시간)을 최대치로 늘려주세요!!

    999999999 --> 이런식으로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최대치가 맞춰질 것입니다~~!!^ㅇ^bbb


    2)
    그리고~~!!
    댓글로 설치 주소지도 정확하게 말씀해주시겠어요?

    KT인터넷이고 아파트라고 해도 혹시 모르는 일이니...
    현재 해당 주소지에 들어가고 있는
    KT인터넷 망 품질 상태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

    (확인해드리는 김에 타사 망 품질도 같이 봐드릴게요)

    ㄴ 주소지 예시
     :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빌라 A동 101호

    주소는 확인 즉시 지워드릴 테니 염려치 마세요~~☆
    (오후 6시 30분 전에 남겨주시면 바로 확인 가능해요)


    --------------------------------------------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wax****님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ㅂ^)//

    언제든지 편하실 때 댓글 남겨주시기를 바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