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광진성동지점이라며 셋탑 신형 교체 해준다고 연락이 왔어요.. 구형 셋탑을 신형으로 기존 요금 그대로 쓰면서 교체 해준다는데 이거 사기인가요?? ㅠㅠ 설치비 문자를 받게 될텐데 설치비도 부과 안될거라고 걱정말라하는데 뭔가 스팸이나 보이스 피싱 같아서 걱정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1개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남겨주신 문의 글 확인하자마자
SlJung님 로그인 정보를 체크하며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내역을 별견하자마자
김영은 상담원 통해 전화 먼저 드렸습니다.
게시판에서 SlJung님 글이 닿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서요!
이미 전화 통화로 모두 안내 받으셨겠지만
해당 업체의 안내 방식은 피싱 수법 중 하나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셋톱박스를 최신형으로 교체해 준다고 하면서
타 통신사로 이중 가입하게끔 유도하고
특정 기간이 지나고 해지하면 되고,
요금은 우리가 다 챙겨준다는 식으로 가입을 권유하거든요~?!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위 글 내용을 보지 못하셨다면 꼭 살펴봐 주세요!
요즘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습니다ㅠ;;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계신 셋톱박스는
스마트3 셋톱박스로 SK에서 지금도 주력으로 밀고 있는 셋톱박스 입니다ㅎㅎ
이보다 더 신형이 출시되지 않았지요💦
결론✨
전화 온 업체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거나,
무언가 교체를 하면 절대 아니되옵니다.
지금 그대로 쭉 유지하시면 되고요~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언젠가를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행복한 오후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