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에 링크는 제가 지난 번에 작성한 글이고, 100메가를 통해 본가와 자취방 인터넷을 연결하여 잘 쓰고 있었습니다.
문제가 생겼는데, 본가 관리사무소측에서 인터넷 단체가입을 한다면서 현재 모회선인 본가 KT 인터넷 해지 후 -> KT 인터넷 재가입(단체) 을 하라고 하였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이미 결합할인이 되어 안된다고 얘기했는데, 다음달부터 관리비에 인터넷비용을 포함하여 부과한다면서 모든 세대가 단체로 가입해야 한다고 한 상황입니다.
아직 모회선 해지는 안했지만, 이 경우 모회선 해지 후 아파트 단체가입으로 재가입 시, 제가 쓰고 있는 자회선 결합 및 3년 약정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모회선 해지 시 자동으로 자회선도 해지되고 결합도 풀리는건가요?
본가 KT 인터넷(모회선) 해지 -> KT 단체 인터넷 재가입
-> 이렇게 된다면, 제가 쓰고 있는 자회선은 다시 결합만 하면 되는건지, 아니면 3년 약정 해지되고 위약금까지 전부 부담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4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가워용😍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아이고..이게 무슨 일입니까!
본가 KT인터넷을 따로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네요😥
다행히 본가 인터넷을 단체 계약 상품으로 변경 가입 한다면
"패밀리 할인"이 해제될 뿐 다른 불이익은 없지만
1년 이내 연님 댁 인터넷을 해지한다면 가입하며 지급된 상품권 3만원을 반납해야 합니다.
아마 연님 댁은 쭉 KT를 유지할 예정이셔서 이 문제를 마주할 일은 없을 듯해요🤗
즉!! 지금 사용하고 있는 본가 인터넷을 해지하고 → 단체가입 상품으로 변경하면
연님 댁은 더 이상 "패밀리 할인"을 받지 못합니다.
이와 별개로 패밀리 할인이 해제되었다고 해서 약정 기간이 바뀌지 않고요~
지금 사용하던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쉽게도 단체 계약 상품은 개인 명의로 가입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본가 인터넷을 KT로 재설치(+가입)하고 연님 댁과 결합하는 건 불가합니다💦
헌데..! 본가에서 쓰셨던 KT인터넷에
KT휴대폰을 결합하여 사용했었기 때문에 연님 댁에
가족분들 KT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휴대폰 결합은 언제든지 할 수 있으니깐요.
정리해 드리면..!
1️⃣ 본가 인터넷을 해지해도 연님 댁에 생기는 위약금, 불이익, 약정 기간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단, 연님 댁 KT인터넷을 1년 이내에 해지한다면 상품권 3만원을 반납해야 합니다.
2️⃣ 단체계약 상품으로 가입하고
→ 연님 댁 KT인터넷과 결합하는 건 불가합니다. (패밀리 할인 재적용 불가)
3) 지금도 가족분들과 연님 모두 KT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KT휴대폰 모~두 연님 댁으로 결합하세요.
휴대폰 결합은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이 해소 되었을까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naver.com 이쪽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KT에서는 소개한 사람이 얼마를 받았는지 알 수 없어서 내역서를 못준다고 하는데요.. 위약금, 불이익(패밀리결합 풀리는 내용), 약정기간 포함하여 주실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단체계약을 안하고 싶기 때문에, 최대한 해지 시 안좋은 점을 많이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문의게시판 새 글로 작성해야하면 말씀해주세요!
아파트측에서 위약금 내역서를 요청했다면 이는 본사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에서는 내역서를 드릴 수 없어요...흐흑..
권한도 없을 뿐더러 개인정보 때문에 명의자분께서 직접 요청을 해야하거든요🙋♀️
한편 "KT에서는 소개한 사람이 얼마를 받았는지 알 수 없어서 내역서를 못준다고 하는데요.."라고
KT에서 이야기한 내용이 이해되지 않아서요;;
KT 본사에서는 인터넷 명의자가 위약금 내역서 요청을 하면 발급을 해줄 수 있습니다.
혹시 부모님 댁 인터넷 명의자가 연님이 아닌 부모님으로 되어 있는데
연님께서 요청하신거라면 개인 정보 때문에 발급이 안된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하여, 연님께서 요청하신 게 맞다면
부모님 댁 KT인터넷 명의자분께서 직접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 내역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또한 연님 댁 인터넷도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 내역서에
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것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지요.
이 외 가입정보(약정 기간이 기재된) 내역서는 아래 순서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https://kt.com 접속 → 로그인(인터넷 명의자 아이디)
2️⃣ 마이 → 가입정보
3️⃣ 이동된 페이지에서 모바일이 기본값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다른 상품 보기] 클릭 후 인터넷을 선택하면 됩니다.
4️⃣ 가입일자, 이용기간/상태, 상품명 목록 아래 작은 네모 박스 버튼이 여러 개 있는데
[이용계산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이메일 발송하기 또는 인쇄를 할 수 있어요!
혹, 부모님 댁과 여님 댁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이 얼마 청구되는지 금액을 체크하기 원하신다면
아래 순서대로 하여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https://kt.com 접속 → 로그인(인터넷 명의자 아이디)
2️⃣ 마이 → 가입정보 변경 → 홈상품 해지신청
3️⃣ 해지 예약 상담 접수 → 본인인증
4️⃣ 띄워진 팝업창 해지희망일 선택 후 [조회]하면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 페이지에서는 따로 상세 내역서를 출력할 수 없습니다ㅠ
마지막으로 부모님 댁 인터넷을 해지했을 때 문제는~?!
이전에 안내드린 그대로 모회선인 부모님 댁 인터넷 해지시 문제는 없습니다.
자회선인 연님 댁 인터넷에 패밀리 할인을 받지 못할 뿐이죠!
만약 연님 댁 인터넷을 1년 이내 해지한다면?!
해지 위약금 + 패밀리 할인 적용 금액 위약금 + 현금 6만원, 상품권 3만원을 반납해야 합니다😥
백메가에서 내역서 발급을 도와드리지 못해 참으로 속상하네요..😭
허나, 말씀하신 위약금 내역서는 본사에 요청하면 발급해 주니
KT인터넷 명의자 분께서 직접 발급 요청을 하시면 내역서를 보내 줄 것입니다!!
P.S
추가 질문은 새 문의 글이 아닌 댓글로 이어서 남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