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gukkkk님의 글

이중가입 피싱을 당한거같습니다....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gukkkk
  • 댓글: 3
  • 조회: 1,145
작년 7월쯤 엘지유플러스 인터넷에 가입해서 인터넷을 쓰고 있었습니다.

근데 올해 1월 개인번호로 전화가 와 받아보니 저번에 인터넷 설치 도와줬던 업체인데 새해를 맞아 공유기를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준다는 겁니다. 
근데 새로 바꿔주는 곳이 유플러스가 아닌 헬로비전이었습니다. 전화 왔을때 헬로비전인지 유플러스인지 말을 했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말했다면 제가 순간 헷갈렸거나, 똑같은 엘지인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은품(상품권 7만원)을 지급받고 현금11만원을 입금받았습니다.
현금은 공유기를 바꾸면 요금이 22,000원에서 29,000정도로 올라가는데 올라가는만큼(약 7천원) 약정개월을 곱해서 주는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실 11만원보다 더 내는거지만요)

그래서 아무튼 공유기를 새로 설치받고 기존에 쓰던 공유기는 기사님이 회수 해간다고 했습니다. 근데 몇일이 지나도 공유기는 가져가지않고...뒤늦게 알고보니 요금이 유플러스(22,000원)과 헬로비전(29,000원) 두군데서 이중으로 납부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기존에 쓰던 인터넷 상품은 자동으로 해지되는줄알고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그냥 계속해서 나가고 있었더군요...

그래서 헬로비전 공식채널에서 온 카톡에 써있는 영업점 번호로 전화하니 자기는 의정부에서 일하는 사람인데 거기 왜 자기번호가 들어간지 모르겠다며 그러고...(저는 서울거주)...이전에 (아마)헬로비전 영업점 측과 문자한 기록이 있어 전화를 해보니 받지를 않네요..그리고 혹시나해서 이 번호를 더콜에 검색해보니 '인터넷티비 피싱'이라고 이미 나오더라구요..이때 '아 피싱에 걸려들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주절주절 글이 길었는데...학생신분인데 위약금 내려니 너무 아깝고 짜증나고 하네요 제가 여기서 인터넷 가입을 한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글 올리면 답변해주는거 같아 글 써봅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본인들은 도움을 줄수 없고 헬로비전 영업점 말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해결해야 한다는데 오늘은 시간이 늦어 전화를 못한상태입니다...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gukkkk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감사드려용~~♡

    아이쿠야….!!
    이중가입 피싱을 당하셔서 스트레스가 크셨겠어요;;;

    LG 인터넷을 가입하신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피싱 업체에게 속아서....!!
    헬로비전 인터넷을 가입하여 설치받으셨는데요~~!!

    당시 해당 업체로부터 안내받으셨다는 내용을 보면
    그냥 싹 다~~ 거짓말이지요~~;;;
    이러한 경우를 불완전판매 (= 피싱/사기)라 합니다.

    1)
    그런데....!!
    헬로비전을 올해 1월에 설치를 받으셨으면~~??!!

    그래도 다행히 수습(!?)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당!!

    따라서 지금 당장 헬로비전 본사로 전화하시어,
    현재 피해 상황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하시면서...!!
    아래와 같이 문의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상황이라 해지하려는데...위약금이 얼마요??
    명백히 피싱사기 업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건데,
    이 상황에서도 위약금을 내가 다 부담해야 하오~~??
    이러한 불량업체에게 영업을 허가한 본사측에도
    어느 정도는 책임이 있는 것 아니겠소~~??
    그리고 나와 같은 피해자가 더 생기지 않도록,
    불완전판매 영업 행위를 하는 해당 사기 업체에게
    본사에서도 적합한 조치(제재)를 취해주기 바라오."

    ㄴ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ㅅ<)//

    2)
    그런데… '위약금 면제'는 어려울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인터넷 계약의 주체는 [본사 ↔ 나] 이기에....!!
    본사가 이 업체에게 "위약금을 내라"라고 할 수도 없쥬;;;

    대신에~~!!
    해당 업체로부터 받으셨던 '사은품'이 있으므로…!!
    위약금을 업체가 부담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싱사기 가입 여부를 떠나서...
    지금 해지하면 사은품을 업체에게 반납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해지 후, 업체에게 사은품을 반납하실 때에~~?!
    [사은품에서 - 위약금 금액만큼 차감]하시고....!!
    = 나머지 금액만 업체에게 돌려주시면 되거든요~~☆

    (그런데… 해지위약금이 18만원 이상일 수도 있어유;;;)

    3)
    헬로비전 인터넷 해지를 신청하신 후에는~~!!

    바로 해당 업체에게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하세용!

    "너네의 거짓 안내로 인해서
    불필요하게 헬로비전 인터넷 가입을 진행했었으며,
    이로 인해서 내가 입은 피해가 몹시 크다!!
    따라서 헬로비전 위약금은 너네가 책임지도록 해라!!
    헬로비전은 지금 해지했고 위약금은 XX가 나왔으니,
    사은품에서 위약금 제외한 나머지 YY를 반납하겠다!!"

    ㄴ 이렇게 그냥 통보하시면 되구요~~!!>ㅅ<)//

    4)
    만약에…. 해당 업체가 이에 대해서 반발한다면~~??!!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너네의
    ① 불법 개인정보 취득 행위
    ② 본인 마케팅 동의 없는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행위
    ③ 불완전판매 행위 (= 거짓된 안내로 가입 유도)
    = 전부에 대해서 소보원으로 바로 신고 넣겠다!!
    사은품은 돌려주지 않을 테니, 나머지는 알아서 해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덧붙이시는 것도 좋습니다~~!!>ㅅ<bbb

    "마음 같아서는... 나머지 손해 비용인
    ④ 1월부터 지금까지 이중으로 납부된 통신 요금과
    ⑤ 이번에 발생할 LG인터넷 재설치 비용…!!
    ⑥ 이 사기로 인한 내 정신적피해에 대한 위자료까지!
    = 다~ 함께 청구하고 싶은 마음인데 그나마 참은 거다"

    5)
    참고로~~!! 혹시 모르니~~!!

    이 업체의 거짓 안내 내용이 증명되는 모든 자료들!
    즉! 문자, 카톡, 통화녹음 등등은 최대한 확보해두세용!!

    업체가 피할 수 있는 구멍이 없어야 안전합니다~~☆


    -----------------------------------------


    너무나 명백한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하기에….;;;

    해당 업체에게서 받은 사은품에서 - 위약금
    (+ 그동안 이중 납부된 요금 + LG 재설치비) 만큼을
    빼고 반납하겠다고 해도… 업체는 할 말이 없겠네용!!

    ㄴ 따라서 너무 걱정하시지는 마세요~~!!>ㅅ<)//



    그럼~~!! 먼저 헬로비전 본사로 전화부터 하시구요~~!!

    모쪼록 일이 빠르게 잘 해결되기를 바랄게요~~!!

    추후 결과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gukkkk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한것이 위약금은 본사측이 아닌 영업점측에 내는건가요??

    그렇다면 제가 인터넷으로 위약금을 확인해보니 97,164원이 나오는데요.
    그러면 제가 받은 현금과 사은품 170,000 - 위약금 97,164원 + 2개월간 이중납부된 요금과 설치비 78,770원 = 계산하면 제가 5,934원을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그냥 이거 안받을테니 위약금 안내겠다!! 이렇게 나가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gukkkk화답 해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1)
    인터넷 '해지위약금' (= 할인반환금)은~~?!

    gukkkk님께서 인터넷 본사에 납부하시는 거예유~~!!

    약정만료일 전에 해지하시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인터넷 요금이 gukkkk님께 청구되는 것처럼,
    해지 시 해지위약금도 gukkkk님께 청구됩니다~~!!

    2)
    넵, 그렇게 말씀하셔도 됩니다~~!!>ㅅ<bbb
    해당 피싱 업체에서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불완전판매 증거가 뚜렷하면 할 말이 없을 테지요~~!!

    3)
    그...그런데...!!
    정확한 위약금은 본사로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세용!

    홈페이지에서 확인되는 것과 다를 수 있어유!!^ㅇ^a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