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 그대로 KT 티비, 인터넷 3년 약정 중 1년 남은 시점에서
이전에 가입 도와드렸던 OO팀장입니다.
전화를 받고 KT 가입을 사설로 가입하여 본사에 재계약이 안된다.
KT로 재가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은 3개의 통신사가 뜻을 맞추어 타 통신사로 3년 계약 후
9개월 되는 시점에서 계약 해지를 하면 해지 위약금을 지급해주고
KT 신규 가입 시 받았던 최대 혜택을 받고 가입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 했습니다..
그러면서 1년간 인터넷 사용비용을 일시불로 드릴테니 1년간 인터넷 사용을 무료로 하시고,
SK 신규 가입하여 사은품 지급 해준다면서 총 36만원을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그러나 SK 티비, 인터넷 사용이 9개월 접어들자 다시 전화가 와서
가입 도와줬었던 OO이다. 이전 담당자가 다른 업무로 인해 본인이 인수인계 받아서
다시 SK는 해지하고 KT로 신규 가입하는 조건으로 대응해드리겠다.
연락을 받았는데 그 조건이 SK는 해지 위약금 발생부분은 현금으로 대납해주고
신규 가입할때 15만원 상품권 지급해주겠다고 연락받았는데 그 전과 계약 조건이 달라서
이상하다 계약했던 내용이랑 다르다고 하고 끊었는데, 그 이후로 연락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SK 본사(106)으로 전화해서 상기 내용을 전달하고 대리점에 연락을 받았는데
대리점에서는 개인 영업 담당자 통해서 해피콜로 계약만 진행한 건이라 본인들은
제가 어떤 조건으로 가입을 했고 그런 부분들은 알 수도 없고 대응도 못해드린다.
그래서 제가 그 개인 영업 담당자 통해서 가입을 했는데 어떤 조건으로 가입했는지 모르는건
말이 안된다. 그리고 이 내용 모두 녹취 되어있고 그 녹취 내용을 대리점에 보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가입했던 OO팀장의 통화 녹음은 핸드폰 기기변경 하면서 통화 녹음 자료는 없어서
그 대리점에서는 처음 가입했던 통화 녹음이 필요하다 이러고 있습니다.
그래서 SK 본사에 다시 전화해서 현 상황 공유하고 중재 요청했으나 이 부분은 본사에서 가입
진행을 하지 않아서 직접적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고 대리점 통해서 해결하라는 식으로 답변했습니다.
그 이후 확인해보니 KT도 계약이 유지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하... SK, KT 이중계약 하고 1년동안 사용했구나... 확인 후 큰 자책을 했거든요.
확인해보니 티비, 인터넷은 한집당 3대 가입할 수 있더라구요.. 확인하지 않은 제잘못이죠..
그 내용 확인하고 더 열이 받아서 대리점 연락하고 내가 1년 동안 SK, KT 이중 가입해서 사용하고있었다 그 내용을 왜 가입당시 설명하지 않았고 방조했냐
계속 개인 영업담당자 통해서 가입만 했다고 하는데 그 담당자랑 연락이 안된다고 말만하고있고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 방조하거나 불법적 유착관계 있는게 아니냐 따지니깐
확인해보고 보상해줄수 있는 방안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연락오고 1년동안 KT에서 지불한 금액 60만원대에서 본인들이 사은품 지급한 36만원 빼고 남은 24만원만 보상 지원 하겠다. 다만 KT는 계약 해지하고 SK를 2년동안 더 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가입 권유 받았을때처럼 SK는 사용할 생각도 없고 KT는 해지할 생각도 없습니다.
SK 해지 위약금 처리해주시고 1년동안 KT에 지불한 금액도 환불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본인들도 패널티 받고 마이너스라서 그렇게 까지는 지급이 힘들다고 하여 그냥 SK 본사도 그렇고 대리점도 그렇고 관리 소홀 및 불법 영업행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방조하는 행위 등 중재해줄 수 있는
과기부나 신문고에 민원 넣겠다 하고 전화 끊었거든요..
서론이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
정말 답답한건 처음 가입했을때 핸드폰 변경으로 인해 통화 녹음자료가 없는 부분이고,
해당 부분은 계속 찾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민원 넣지 않고 해결되면 좋을텐데 민원 넣더라도 과기부나 신문고에서는 SK 본사에 연락하고 대리점에 연락하고 중재하는 역할만 할텐데 이렇게 하면 제가 억울한 부분이 해결이 될까요? 저는 SK 쓰고 싶지 않고 KT로 계속 사용하고 싶습니다.
SK해지 시 대리점에서 지불하는 24만원 외 발생하는 위약금은 본인 부담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리점에서는 그 가입했었던 통신사(개인 영업담당자)랑 통화가 안되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대리점은 그냥 개인 담당자가 아무렇게나 연락오고 가입 콜이 오면 그냥 아무것도 확인하지 않고 가입만 진행하나요? 참 어이가 없습니다..
전체 댓글1개
아이코야ㅠ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TV를 이용하시려다 피싱에 낚이셨군요..
말씀하신 상황은 아주 흔한 피싱 사례입니다 😢
우선 SK 상품을 사용할수록 납부하셔야 할 요금과 위약금 부담이 가중되고
KT를 공고히 유지하실 계획이니
하루 빨리 SK 상품을 정리하는 쪽이 좋은데요~!
너무나 아쉽지만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었을 때
과기부나 신문고에 민원을 넣더라도 억울한 부분이
속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ㅠ
이유는 택이님께서 추측하신 그대로예요.
두 기관 모두 택이님이 받은 피해를 보상하라 강제할 수 없고
중재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즉 해당 업체에 최종 민원이 내려가도
적극적으로 해결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이 농후해요.
애초에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사기친 것인데
해당 업체의 양심을 기대하기가 어렵거든요;;
지금으로선 ① 일단은 그래도 최대한 모을 수 있는 증거를 모아 중재 기관과
또다시 SK 본사 고객센터에 도움 요청을 해보거나
② 또다시 업체에 강력히 민원을 제시하거나
③ 계속 신경쓰는 것 또한 큰 스트레스가 될 터라
깔끔하게 SK 상품을 해지하고 KT를 유지하는 방법 뿐입니다ㅠㅠ
혹여나 3번을 택할 경우에는 택이님께서 위약금을 온전히 떠안기에는 아깝고 억울하니
SK 본사에 억울한 상황을 다시 한 번 이야기하며
위약금을 조금이라도 감면받을 수 없는지 이야기를 해보시기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며칠 전에 비슷한 사례로 찾아주신 고객님께서
적극적으로 민원을 제기하며 결과를 공유해 주고 계신데요~
찬찬히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하여 아래에 링크도 남겨드리겠습니다 +_+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now/?i31589&cmnt_id=32257
모쪼록 하루 빨리 잘 해결되어 다시 걱정없이 기존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