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는 곳은 원룸이며 머가 2개정도 들어온다고 들었습니다
일단 일요일 밤부터 저의 집만 반복적으로 포트가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보통 1~5분사이 인터넷이 끊기며 가끔 1~2시간 지속이 되고나서 다시 연결이 끊깁니다 현재 이번달 인터넷 사용은 1300gb정도이며 딱히 건들인 부분도 없습니다 공유기 초기화및 재부팅을 수십번 한 상황이며 기가인터넷도 cat5e포트에 cat7 랜선을 사용하고 있는부분인데 속도가 100mb로 고정입니다
전체 댓글1개
아이고.. 인터넷 순단현상과 속도저하 문제로 검색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보군요 ㅠ
길면 1~2시간씩 끊기기도 하다니 스트레스가 심하셨겠습니다;;
1. 인터넷 신호가 자주 끊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① 인터넷 망 품질 자체가 문제일 수도 있고
② 모뎀/공유기 등의 하드웨어 불량일 수도 있으며
③ 혹은 모뎀/공유기/컴퓨터까지 잇는 랜선케이블에 결함이 생겼거나
④ 랜선이 헐겁게 연결되어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어요
⑤ 혹은 인터넷 대역폭을 너무 많이 점유당해 실행할 대역폭이 남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원인들이 복수로 작용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지요
이런 식으로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다보니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원인관계를 찾아내기가 어려움이 있는데요
적어도 LG망이 1기가까지 설치되는 걸 보아 원천회선 자체의 품질문제는 아닐 겁니다
만약 원천회선 자체가 비대칭형이였다면 애초에 1기가까지도 설치되지 않거든요
2.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애석하게도 남겨주신 단서만 가지곤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ㅠ
네트워크가 워낙 델리케이트하고 복잡하다보니
단순히 하나의 문제때문이 아니라, 복수이상의 원인이 숨어있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이죠..
더욱이 상황을 눈으로 보고 해석하는 게 아니다보니
Nis님이 알려주신 정황사정만 보고 문제원인을 찾아야 하는데
원인이 너무 방대하다보니 하나하나 짚어보기엔 Nis님이 너무 지치시지 않을까 우려되어요..ㅠㅠ
보통 이런 경우 모뎀/공유기 재부팅과 랜선 교체를 해보시라 말씀드리지만
이미 수없이 해보신 듯 하여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ㅠ
3. 해서..! LG기사님을 호출하여
상황을 쫙 설명드리고 점검받으시는 걸 권해드려요!
우리들이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가지듯이, 통신사에게도 품질보전의무를 가지고 있어서
장애신고가 들어온 이상, 문제를 어떻게서든 해결해주실 테거든요 +_+
참고로 장애신고부서는 24시간 열려있으니
시간되실 때 언제든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전화주시면 되구요!
기사님께 상황을 최대한 자세하게 말씀해주시면
짐작가는 원인들을 전부 짚어주실 터이니 꼭 꼭 장애신고를 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_+
물론 기사님 호출 한 번에 문제가 바로 해결되진 않을 수 있지만,
해결 될 때까지 도움을 주실 것이니 이 점은 염려하지 말아주십시요 +_+
제가 큰 도움을 드리진 못했지만
이외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남겨주세요! ^ㅡ^
모쪼록 빠른 해결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