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른 분들도 내용을 알면 좋을 것 같아 상담게시글에 남깁니다)
LG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LG 인터넷 직원이라고 연락이 와서
SK로 9개월 이동해서 쓰고 다시 LG 로 옮겨서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하게 해주겠다
라는 말만 믿고 현재 SK 인터넷을 계속 쓰고 있습니다.
9개월이 지나 해당 인터넷 직원에게 연락했더니 연락이 안되고
LG 가입센터에 연락했더니 그 사람은 개인 영업자라고 하면서 본인들은 모르는일이기 때문 에 할 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여기 문의글을 좀 보니 피싱에 당한 것으로 판단되네요..
일반적으로 권유전화를 한 직원이 개인영업자인지 LG 인터넷 직원인지 소비자가
무슨 수로 파악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경우는 소비자 보호원에 연락해서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경우일까요?
도움 말씀 부탁 드립니다..
전체 댓글5개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아이코..! 사용중인 SK인터넷이 불법 아웃바운드TM 업체 통해 가입한 것이지요?!
안내 받으셔던 9개월 차가 도래하고 업체로 연락했지만 통화가 아예 안되는 상황이고요..!
본사에서는 개인 영업자라고 이야기하며
본인들과는 연관이 없다~ 모르쇠하다니.. 참으로 난감하셨겠습니다😥💦
아무리 연관이 없다 한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방향에 대해
언지를 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지요..!
문제는 가입했던 업체와 연락이 안되는 상황인데요~
9개월 뒤에 다시 LG로 가입하면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 라는 안내는
가장 많이 성행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이미 백메가에서 작성해 둔 피싱 꿀팁 글을 보셨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링크를 띄웁니다!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전화가 쏟아지고 있지요😭
자, 현재 상황에서는 SK로 전화해 가입한 업체 연락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본사 통해서는 가입 유치점이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거든요~?!
본사 → 코드점 → 대리점(영업점) 이렇게 연결되어 있는데
대리점이 폐업을 했거나 잠수를 탄 상황이라면
코드점에서 책임을 져야 하기에 코드점 연락처를 받아 연락을 취하면 됩니다.
SK 본사 통해 도움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긴하나..
아마 LG와 비슷하게 우리가 도와 줄 수 있는 게 없다! 라고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말이라도 해보는 게 좋겠지요?!
SK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꼭 가입할 때 안내 받으신 조건,
지금 상황을 모두 이야기하며 도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SK는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안다면 과기부에 민원 신고를 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만약 SK에서 협조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코드점 연락처를 받고
통화해 보신 후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 신고를 넣고 중재 요청을 할 수 밖에 없어요.
과기부 통해 민원 신고를 하게 된다면
위에서 안내드린 그대로 어떤 내용으로 안내 받으셨는지,
현재 상황은 어떠한지 모두 설명하고요!
이와 별개로 갖고 계신 문자, 통화 녹취가 있다면 증거 자료로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증거 자료는 하나라도 있는 게 좋습니다🙋♀️
자..!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민원 신고를 한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norai님 시간이 많이 들어갈 것이고.. 해결되는 때까지
업체와 본사의 태도가 norai님을 속상하게 할 수도 있어요..
허나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와 별개로 질문이 있습니다!
SK인터넷을 정리하더라도 오히려 유지하는 게 낫다면
굳이 norai님 시간을 투자할 필요가 없거든요?!
norai님 상황를 파악하기 위해 여쭙습니다🙌
질문1) SK인터넷에 결합되어 있는 SK휴대폰이 있을까요~?!
있다면 몇 회선 인가요?
질문2) SK휴대폰을 결합하지 않으셨다면
norai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3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norai님께서 시간되실 때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상세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역시 피싱이 맞았군요..
불법 아웃바운드 업체 의 그 목소리를 생각하니 정말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간이건 쓸개건 다 빼줄것처럼 하더니말이죠..
SK 본사에 연락해서 해당 업체에 대해 다시 컨택을 해보고 방침을 정해야겠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저는 SK 인터넷을 해지하고 싶은 상태입니다.
원래 쓰던 LG 인터넷으로 다시 사용을 하고 싶고요
제가 백메가를 통해 LG 인터넷 가입견적을 좀 받아보고 싶은데요
어디로 연락을 드리면 될까요?
일단 9개월 뒤 연락을 취하니 전화 연결이 안되는 상황인 것부터 피싱이라 생각할 수 밖에 없고요~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보통 9개월 뒤에 다시 가입하면 됩니다~
요금 저렴하게 쓸 수 있게 해줄게요~라고 안내합니다💦
허나.. 그 약속이 지켜지는 걸 단 한 번도 목격한 적이 없습니다;;
업체와 연락이 되어도 다른 조건을 제시하거나,
요금 할인이 아닌 사은품을 지급해 준다고 하거나,
담당자가 바뀌어서 모르겠다고 하거나
다양한 이유를 들이대며(?) 처음 안내한 조건과 다른 피드백을 받았거든요.
가입을 유치할 때에는 말씀대로 간이고 쓸개고 다 줄 것처럼 합니다ㅠ
걱정마시라 안도하게끔 하고 가입하면 태도가 바뀌죠;;
부디 과기부에 직접 민원 신청을 하는 일이 없이
SK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norai님 상황을 정리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와 별개로 사용하고 계신 SK인터넷은 무조건 해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신 거지요~?!
국번없이 1544-5823으로 전화주시면 백메가 전화 전문상담원과 연결됩니다만
일단 SK인터넷을 해결하는 게 첫번째라는 점 잊지마세용~!
해지시 청구되는 위약금을 정리하고 가입하시는 게 깔끔하거든요😭
허나, 미리 확인하기 원하신다면
즉, 통화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540744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norai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제가 요금과 사은품만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면..!
LG인터넷(100메가/공유기 기본 포함) + TV 기준으로 월요금은 38,500원이고요~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 + 현금 37만원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인터넷+TV 설치비 47,300원이 부과되는데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55,825원으로 상승해요.
혹시나 결합 가능한 LG휴대폰 또는 LG인터넷이 있다면
인터넷과 엮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기)
SK 측에 연락하여 코드점 과 연락이 되었습니다.
이 코드점은 SK 인터넷에 가입신청할 수 있는 SK 인터넷 대리점으로 이해를 했고요 ,
문제는 이 코드점 역시 저에게 허위로 혜택 안내했던 영업점 (개인) 과는 연락이 안된다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일일히 영업점들이 그런 허위 안내를 하는것에 대해 알 수 없다고 하고요.
제가 강하게 컴플레인 했더니 그런 영업점에 패널티 부과라든지 제제를 가하겠다고는 하지만
이게 실제로 이루어질지도 미지수 입니다.
이 후기를 굳이 남기는 이유는 다른 분들이 동일한 피해를 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때문입니다.
이것때문에 여기저기 조사를 좀 해보니, 9개월만쓰고 다시 원래쓰던 통신사를 저렴한 요금으로 쓰는 것은 애시당초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SK/KT/LG 각 본사와 연결되어있는 공식 대리점은
인터넷가입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정해져있기때문입니다.
생각해보면 인터넷 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에 대해서도 먼저 권유가 오는것은 무조건 주의하고 꼼꼼히 살펴봐야한다는게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요금 좀 아껴볼라고 했더니 돌아온건 여기저기 상황을 설명해야하는 피로감과 스트레스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부디 같은 피해를 겪지 않으셨으면 하고
굳이 조언을 해주시지않아도 되지만, 자기일처럼 친철하게 조언해주신 백메가 김가영 담당님께도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부디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이길 바랬는데 따흑..속 시원하게 해결된 건 아니네요😥
코드점에서도 norai님께서 가입하신 영업점과 통화가 안된다면..
이미 사라진 유령업체가 되었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업체가 사라졌다면 코드점 입장에서는 해당 업체로 패널티를 주거나
환수 조치조차 하지 못하는...즉, 벌을 주고 싶어도 못 주는 상황입니다.
말씀대로 9개월간 특정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 후에 해지하며 다시 **통신사로 가입하면서 요금을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금은 정찰제이며, 영업점(대리점) 권한으로 요금을 할인해주거나
저렴하게 사용하게끔 해주는 것 자체가 불가하기 때문이죠.
보통 가입을 유치하기 위해 저렴하게 쓸 수 있다, 위약금 없다,
사은품도 준다는 이야기를 합니다만.. 실상 약속한 날짜에 맞춰 연락하면
연락 두절 상태이거나 혜택,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금을 아끼기 위해 가입을 했을 뿐인데
norai님의 속상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저도 속상하고 많이 화가납니다ㅠ
바쁘신 시간 내주셔서 후기 댓글까지 남겨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엔 조금이라도 수상한 냄새가 나는 전화가 온다면 무시해 주시구요!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말씀해 주세요.
두 손, 두 발(?) 걷고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