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MS88님의 글

이중가입대처법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CMS88
  • 댓글: 1
  • 조회: 887

안녕하세요 이중사기당한것같아 문의드립니다


저는 sk인터넷을사용하고있습니다

2월14일 오후에 010으로시작하는번호 전화가와서

일전에저희 인터넷설치를도와줬던무슨팀장이라고전화가와서

가입당시에 3년간잘사용해주시면요금할인혜택과 현금보조금을드린다고했었다면서

바로는 보조금과 할인혜택을못드리고무슨 법상 같은주소지에선 새로가입을할수없다고

잠시 lg로 9개월만사용하시면 다시 sk로 신규가입하면서 현금과 할인혜택을 해준다고했습니다

제가 일하는중에받은전화라 좀 대충대충들어면서했는데 제가입했던 내용도알고있고 남은약정이 3개월뿐이라 사기라고는생각을 못했고 2월17일 오늘 lg 인터넷설치도했습니다 설치하니 문자로15만원 상품권이들어왔구요

근데 갑자기 생각해보니까 기존인터넷장비는어떻게처리해야할지생각나서

lg설치기사님한테 이장비 처리는어떻게되냐고하니 sk쪽에 연락하셔서 해지요청하시면된다는겁니다. 이게보니까 sk를 해지안한상태로 lg까지설치한거보니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는것같은데

연락온 팀장한테 전화하니 전화는안받고 문자로 왜그러냐고하길래 기존sk인터넷해지는어떻게하면되냐고 물으니 전산으로처리해야한다며 월요일에 연락준다고합니다

뭔가 느낌이이상해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니 이중사기에당한것같은데

토요일이라서 lg고객센터도 연락을못하고 기분만 싱숭생숭한상태입니다

월요일에 당장 해결을 해야할것같은데 이상황에서 어떤식으로 처리를 진행하면 좋을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제가 자동녹음이 되있어서 처음 이 팀장이라는사람한테 연락온 통화내역도 녹취는 되어있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CMS88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아이쿠…. 말씀하신 내용을 들어 보니,
    전형적인 이중가입 '피싱사기' 피해를 당하셨군요;;;

    그래도 설치받고 곧바로 알아차리셔서 다행입니다!!
    (9개월~1년 정도 지나면... 거의 대책이 없거든요;;;)


    1)
    먼저 아래의 꿀팁글을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ㄴ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요즘 피싱사기는 더더욱 교묘해지고 악랄해져서….
    이를 잘 모르고 계시면 걸려들기 무척 쉽거든요;;;

    피싱 업체를 완전히 박멸하기는 거의 불가능해서
    앞으로도 이런 일은 얼마든지(?) 또 있을 수 있으니
    고객님들께서 이를 잘~ 알고 피하셔야 합니다…!!

    2)
    참고로 SK인터넷 약정이 3개월 남은 상황이라면??

    3개월 후 SK를 바로 해지하신다고 하더라도….!!
    결국… 이번 LG 가입으로 인해,
    3개월간은 통신요금이 이중으로 나가는 셈이구요;;;

    참고로 SK인터넷은?
    해지하고 3개월 이상 지나면 재가입이 가능하구요!

    LG인터넷은? 설치 후 최소 9개월 이상 지나야...
    해지했을 때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을 수 있어요!!

    그래서 LG는 9개월은 꼭(?) 써달라고 한 것이지요;;;

    그런데 결국은….!!
    9개월 후 LG를 해지하면? 위약금이 청구되므로,
    사은품 받고서 LG를 가입해도….별 의미가 없어요;;;;
    (사실상 남는 게 없으니까요….ㅠㅠㅠㅠ)

    3)
    그리고~~!!
    "9개월만 쓰면 현금과 할인혜택을 준다"고 했으나!!

    할인 혜택을 준다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ㅎㅎ
    인터넷 요금은?
    업체가 마음대로 적용해드릴 수 있는 게 아니에요;;;

    또한 현금을 드린다는 것은? 어디서 가입하시든
    인터넷을 새로 가입하면 당/연/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 혜택'을 말하는 것에 불과하지요~~;;;

    (SK를 해지하시고 추후 다시 SK를 가입하시더라도?
    이번에 LG 가입을 진행해드린 불량 업체를 통해서
    또다시 진행하시는 것은 아니될 일이구요~~!!ㄷㄷ)

    결국~~!!
    오로지 자기네 업체 이득 (= 가입 실적)을 위해서…
    고객님 상황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자기네에게 가입을 최소한 두 번은 하라는 겁니다;;;

    4)
    물론~~!! SK인터넷을 꿀 조건으로 쓰고 계시다면?

    SK인터넷을 해지하고 --> 다시 가입하기 위해서….
    다른 인터넷을 9개월 정도 쓰시는 것도!!
    경우에 따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기는 한데요~~!!

    그렇다 하더라도, 이처럼 SK 약정이 남은 상황에서
    LG 가입을 권유하는 것은~~??
    정직한 업체라면 절대 하지 않을 일입니다...ㅎㅎㅎ

    또한~~!! 현재 이미(?) SK 이용 조건이 꿀이라면??
    9개월간 타사로 갔다가 --> 다시 SK로 돌아오는 건...
    오히려 고객님에게 손해가 되는 경우도 많지요~~;;;


    ---------------------------------


    CMS88님~~♡

    저도 질문을 좀 여쭙겠습니다~~!!>ㅅ<)//

    질문 1)
    LG 본사와 이야기 나눠보셨나요~~?!!

    질문 2)
    해당 업체와는 통화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약속받으신 현금사은품은 받으셨나요??

    질문 3)
    기존 SK상품들과 이번 신규 LG 상품들 각각의
    정확한 상품구성과 월 납부요금을 알려주시겠어요?

    ㄴ 예를 들어서
     : SK 100메가 + 기본 티비 = XX원
     : LG 500메가 + 공유기 + 상위 티비 = XX원

    질문 4)
    앞으로 꼭 이용하시려는 상품구성은 무엇인가요?

    ㄴ 예를 들어서
     : 100메가급 + 와이파이 공유기 + 기본 티비 1대

    질문 5)
    가족분들께서 따로 이용 중이신 인터넷이 있나요?

    ㄴ 예를 들어서
     : 사업장 LG 100메가 단독 = XX원 (약정 2년 남음)
     : 본가 KT 500메가 + 티비 = XX원
      (약정 만료됨! / 다만...KT만 설치 가능한 주소지)

    질문 6)
    가족분들의 휴대폰들 상황도 자세히 알려주세요!!

    ㄴ 예를 들어서
     : 본인 SK T플랜 에센스
     / 우리집과 <한가족할인> 결합 중 / 유지 예정

     : 나머지 3인 모두 - ktM모바일 통화맘껏 10GB
     / 결합된 데 없음 / 타사(알뜰폰) 이동 가능~~!!

    질문 7)
    주말동안 LG인터넷, 티비를 이용하시면서 혹시
    불편하신 점 있었다면? 정확한 주소도 알려주세용!
    (그럼 각 통신사 인터넷망 품질을 확인해드릴게요)



    요로코롬 크게 일곱 가지 질문에 대해 답을 주시면?
    모든 상황을 다~~ 따져보고 고려하여!
    베스트가 되는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ㅅ<bbb

    그럼 댓글 통해서 다시 뵈어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