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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재약정 피싱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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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희
  • 댓글: 13
  • 조회: 1,365

2023년 3월 중순 처음 연락받아 2024년 2월 중순까지 피해를 입었습니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깨닫고 피해본 금액과 위약금 등을 받아 문제를 빠르게 처리하고자 도움 요청드립니다.


기존 LG 인터넷 사용중이었고 재약정 기간이 6개월 정도 남은 시점에 본인이 LG 직원인데, 잠깐 SK를 사용하다가 10개월 사용하면 LG 신규가입으로 혜택도 더 많이 받을 수 있고 제가 피해보는 부분은 전혀 없다는 말에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요금은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총 12개월간 이중납부 되고 있었고, 피해 금액은 약 65만원 정도입니다.


SK로 옮길 당시 현금 35만원과 사은품 갤탭을 받았었구요. SK에서 지급한 7만원짜리 상품권은 담당자에게 문자로 보냈었습니다.


깔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연락을 해야할지,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게 먼저일지 저에게 불완전계약을 진행한 센터로 연락하여 대화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저것 많은 분들이 겪으신 글들을 살펴보았는데 그대로 진행하면 되는지 .. 이쪽으로 전혀 지식이 없어 도움 받고 싶습니다 ㅠㅠ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연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코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시려다 피싱에 낚이셨군요ㅠ
    지금이라도 눈치채셔서 너무나 다행입니다.


    1. 먼저 가입 진행한 업체로 불완전판매한 것에 이야기하며
    보상을 요구해 볼 수는 있겠지만 보상받기는 거의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작정하고 피싱한 것인데
    해당 업체에서 잘못을 인정할 거라 보기 어렵거든요;;
    잘못을 인정하더라도 어찌해 드릴 수 있는 게 없다면서
    어물쩍(?) 넘어갈 가능성이 아~주 농후합니다ㅠ
    다른 분들이 겪은 일들도 살펴보았다면 이미 보셨겠지만
    심지어 그릇된 안내를 한 적이 없다고 뻔뻔하게 나오는 업체 사례도 보셨을 거예요 😅

    지금으로선 LG유플러스 상품을 정리하고 SK를 유지하든지,
    SK를 해지하고 LG유플러스를 유지하거나
    KT로 이동하는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겁니다 😢😢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해당 업체와도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을 것이고
    본사의 큰 도움을 기대하기도 어렵기 때문이죠ㅠ

    그렇다고 일단 기존 상품을 유지하고 있기에는
    LG유플러스와 SK 요금을 이중 납부하고 있는 것이 아깝고
    -SK 해지를 결정할 경우- 해지 기간이 늦어질수록 덩달아 위약금도 커질 겁니다^^;;;


    2. 자, 이렇게 해서~! 어떤 방안이 유리할지 찾기 위해선
    몇 가지 정보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각 통신사의 요금 편익을 비교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신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ㅎㅎ

    1) 사용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 /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
    2) 납부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지?
    3) 사용 중인 SK 인터넷 /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
    4) 납부 중인 SK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지?
    5) SK 인터넷+TV 해지 시 위약금은 얼마인지?
    6) 결합 가능한 연희님, 직계가족 명의의 KT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
    7) 결합 가능한 연희님 또는 직계가족 명의의 KT 인터넷이 있는지?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

    이렇게 총 7가지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 (고려해 보아야할 정보가 꽤.. 많지요? ^^;)
    찬찬히 확인해 보고 댓글로 화답해 주신다면
    어떤 결정을 하시는 게 좋을지 함께 고민해 드릴게요 +_+
    그럼, 이번에는 제가 연희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점심에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민원 남겨두었고, LG는 지금은 약정이 끝났기 때문에 SK로 넘어가도 되지만 결합상품, 할인을 받아왔었기 때문에 장기적인 이용으로 보았을 때, SK 해지 후 LG를 유지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생각되어 SK 고객센터 쪽에도 똑같이 저의 입장을 전달해둔 상태입니다.

    그동안 납부한 이중요금이나 해지를 위해 발생하는 위약금에 대해서 보상해줄 수 없다면, 백메가 다른 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방통위와 소비원(개인정보문제)에 민원을 넣어 구제 받으려고 생각중입니다.

    SK 본사 측에서는 긍정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내부에서 확인 후 대리점에서 연락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신다고 하셨는데, 이만큼 진행된 상황에서도 제가 금전적으로 피해본 금액에 대해 보상받기 어려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추가로 빠르면 오늘, 늦어도 다음주 월요일 오후 3시전까지 꼭 연락드릴테니 일단 신고는 하지 말아달라는 연락도 받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연희음.. 타사에 비해 SK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가입 진행한 대리점 측에서 연락드릴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는 편이긴 한데요..!
    '이러이러한 민원이 들어왔으니 고객님 케어하시오~' 정도로 이야기하기 때문에
    말씀하신 이야기만으로는 어떨 거라 추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업체에서 연락을 꼭 드리겠다 하였으니 이야기를 한 번 나눠보시는 게 좋겠습니다ㅎㅎ
    약간의 보상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쓰린 마음이 조금이나마 달래질 테니까요 +_+
    부디 잘 이야기되어 보상을 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안녕하세요, 오전에 대리점 팀장이라는 담당자와 통화 후 궁금한 점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1. 아직 기존에 사용하던 LG를 해지하지 않은 상태구요, 담당자가 말하기를 해지 후 3개월 뒤 재가입이 아닌 재연장으로 진행하게 될 경우 위약금을 물어줄 수 없다는 식으로 나옵니다.

    왜 기존 LG를 해지하지 않으면 위약금을 물어줄 수 없다고 하는지 계속 물어보았는데 두루뭉실하게 같은 대답만 반복하여 혹시나 제가 LG를 해지함에 있어 대리점이 얻는 이익이 있는지 그렇기 때문에 위약금을 들먹이며 해지를 권하는건지 ..

    2. 이중요금에 대한 부분은 SK 가입 시 현금 35만원을 선지급 해줬었다. 때문에 이중 납부된 요금 총액에서 선지급한 35만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차액을 지급해줄 수 있다. 라고 하는데

    저는 이 현금 35만원을 이중납부에 대한 금액 지원이라고 말은 하지만 사실은 SK 신규가입 지원금이라고 알고있고, 그렇게 생각하거든요. 이중 납부한 요금 전액을 보상하라고 당당히 요구해도 되는건지 ..

    확인부탁드립니다 . 미리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연희안녕하세요, 연희님~!
    다행히 일찍이 해당 대리점에서 연락을 주었군요ㅎㅎ

    1. 오우...  통신상품의 복잡성과 난해함을 이용하여
    해당 대리점에서 또다시 말장난(?)을 치려 했네요ㅠ

    1) '해지 후 3개월 뒤 재가입' 부터 말씀드리면,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하고나서 →
    또다시 LG유플러스로 신규가입을 하기 위해선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해당 대리점에선 연희님께서 LG유플러스 신규가입이 가능한 시점에
    신규가입을 진행해 드리면서 신규가입으로 제공되는 사은품을,
    위약금을 물어주는 척 하려는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만약 이렇게 진행을 한다면 이전 상품과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새로운 상품과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

    2) '재연장으로 진행하게 될 경우' 는
    해당 대리점에 LG유플러스 재약정 사은품 정책이 없기 때문에
    재약정을 진행해 드릴 수 없으니 (즉 사은품을 제공해 드릴 수 없으니)
    재연장을 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를 했을 거예요.

    결국, 모~든 상황을 통틀어 보았을 때
    대리점에서 이야기한대로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


    2. 이 부분은 저도 연희님과 같은 입장입니다ㅎㅎ
    SK 가입으로 받은 사은품은 신규가입으로 제공된 혜택이지,
    이중 납부한 요금은 별개의 문제잖아유~!?
    -연희님께서 납득하실만한- 앞뒤 설명 없이 차액만 지급하겠다는 건
    미리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약속하고 지급해 드리겠다는 의미가 될 수 있는데 말이 안돼요;;
    하여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전액 보상을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연희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정확하게 이해했습니다.
    2시 30분 즈음 대리점 팀장과 다시 전화 예정인데, 제가 어떤식으로 말을 해야 좋을까요?

    LG재약정은 사은품 정책이 없어서 해지하라고 하는거 안다 ,,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해도 좋을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연희"기존대로 LG 상품을 사용하고 싶고
    상품을 오래 쓰고 있어서 장기 할인도 받고 있는데
    해지 후, 3개월 뒤 재가입하면 기존 할인을 못 받는 게 아니냐.
    그리고 LG 신규가입과 이중 납부된 요금 보상이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느냐.
    내가 원하는 건 SK 상품은 해지, 그대로 LG 상품을 사용하고자 하고
    그동안 이중 납부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을 뿐이다."
    하고 확실하게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ㅎㅎ

    혹시라도 대리점에서 또다시 3개월 재가입을 이야기한다면
    "추후 LG 신규가입으로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혜택을 보상인 척 주려는 것이 아니냐.
    방금 이야기했지만 나는 기존 상품을 해지 없이 그대로 계속 쓰고 싶다."
    하고 대놓고 말씀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연희님이 대리점에서 어떤 속셈(?)으로 이야기하는지 알고 있음을 말했는데도
    설~~~마 또다시 LG 신규가입을 권유할까 싶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이야기 나눈 결과 전달드리고 질문드립니다.

    이야기가 좋은 쪽으로 흘러가지 않아서 방통위 및 소보원에 민원 넣으려고 합니다.
    민원 내용에 어떤 항목들이 들어가야 하는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추가로, 방통위/소보원에 민원 넣을 경우 100% 피해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연희아이코야.. 좋은 일로 만났으면 좋았을 텐데
    업체에서 뻔뻔하게 나오고 있나 봅니다ㅠ

    방통위, 소보원에도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저에게 말씀하신 거처럼 연희님께서 겪은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시면 되는데요ㅎㅎ
    두 곳의 도움도 속 시원한 해결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ㅠㅠ
    담당 기관에선 중재를 하는 역할을 하기에
    '이렇게 하시오~' 하고 강제할 순 없기 때문이죠 😢
    그래도 일단 가만히 계실 순 없으니 도움을 한 번 받아보시겠습니까? +_+
  • 회원님의 사진 연희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부터 계속 연락이 오는데, 이렇게 진행해도 되는건지 의문이 들어 도움 구합니다 !!

    일단 기존 LG는 매달 40,700원 짜리를 사용했고 8개월간 중복 요금을 납부 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보상받아야 할 금액은 325,600원이라고 생각하는데, 영업점에서는 이 이중요금에 부가세를 빼고 줘야한다며 293,040원이 맞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SKB신규가입 시 지급했던 현금 35만원 (이중요금에 대한 지원금이라고 하지만 신규가입 사은품이라고 생각하는 현금)에서 293,040원을 뺀 차액 56,960원을 되려 자기들이 환수해야 한다고 하는 입장입니다.

    부가세부터 해서 환수까지 .. 이게 다 말이 되는건지; SKB본사에 문의해도 영업점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모른다고만 대답하고 있구요.. 방통위에 민원은 넣어둔 상태입니다.

    그냥 56,960원을 주고 위약금 받고 끝내는 게 맞는지, 아니면 325,600원과 위약금 두가지 다 보상받을 수 있다면 조금 더 강경하게 말하는게 맞을지 ..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_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연희SKB 본사 상담원의 말씀대로 보상 안에 대한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게 아니니
    어떤 것이 맞다, 틀리다 이야기하기가 참 애매하긴 합니다 😅

    다만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었을 때
    업체에서 상식 선에 맞는 보상을 한 것은 아예 본 적이 없고
    일부 보상을 받는 것 또한 몇 번 본 적이 없습니다;;
    즉 너무나 안타깝지만 더 강경하게 이야기하셔도
    업체에서 절대 본인 입장의 손해를 보려 하지 않을 것이고요ㅠ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연희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SK 월요금과 해지 위약금, 그리고 스트레스만 더욱 커질 겁니다.
    해서, 조금이라도 보상을 받고 빠르게 정리하는 편이 어떨런지요~?

    만약 제가 연희님과 같은 입장이라면
    아쉽지만 약간의 보상을 받고 빠르게 정리하는 방안을 선택할 것이고
    친한 친구가 같은 일을 겪고 있다면
    역시나 같은 이유로 빠르게 정리하는 방안을 권유할 겁니다 +_+
    이미 연희님께서 겪고 계시다시피 이 일로 인한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니잖아유? ㅠㅠ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시려다 요러한 일을 겪으셔서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이야기를 나누며 조금이라도 추가 보상을 받게 되었다는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정말 정말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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