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7110님의 글

인터넷 티비 이동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7110
  • 댓글: 1
  • 조회: 773

안녕하세요 

본가에서는 현재 어머님 명의로 모바일1대+인터넷+TV 결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정은 이미 끝났는데 그냥 계속 사용 중입니다. 통신사는 KT입니다(tv 방송사는 아름방송인데 이게 지역인터넷인가요? 잘 몰라서 헷갈리네요^^;;)

휴대폰 요금은 5만원 정도로 알고 있고

인터넷과 TV는 22000원 정도 입니다.(아마 가장 베이직한 요금제일듯합니다)


어머님께서 휴대폰 요금을 저렴한 걸로 바꾸고 싶어 하셔서 

알뜰폰 1만원 이하 요금제로 갈 것 같습니다.

통신사에 문의하니 결합 할인이 해지되면 인터넷tv 요금은 8000원 정도 더 내면 된다고 합니다.


알뜰폰에서 높은 요금제를 쓸 것 같지 않아, 결합 할인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결합 후 최종 납부 금액이 1만원 이하라면 괜찮을 듯 합니다)


이 상황이라면, 알뜰폰 결합 생각하지 않고 인터넷TV 통신사를 바꾸는 게 더 저렴할까요?

인터넷 tv 상품을 찾아보니, 보통 3만원 이상인 듯하여, 굳이 바꾸지는 않아도 될지 고민이됩니다. 

(스카이라이프가 다른 곳에 비해서 저렴해 보이긴 하는데 잘 알아본 상태가 아니라서^^, 혹시 이 부분도 한말씀 해주실 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지금 나와서 살고 있는데, 저는 LG 인터넷(티비없이)만 가입해서 따로 사용 중입니다.

조금 찾아보니 패밀리 할인이라는 것도 있는 듯한데, 이 부분도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저기 뒤져보는데도 복잡해서^^;; 문의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7110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하!! 본가의 인터넷+TV 약정기간도 만료되었고
    곧 휴대폰 통신사도 이동하실 예정이니
    겸사겸사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시려는 거죠? 😁

    사용하실 알뜰폰 요금제가 월정액 1만원 이하라면
    결합할인은 포기하셔야 하지만...ㅠ
    7110님께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본가도 LG유플러스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취할 수 있겠습니다 +_+


    1. 다만 7110님께서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고 있는지,
    받고 있다면 어떤 결합상품을 사용 중이신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본가에서 패밀리가 아닌 다른 결합할인을 받을 수도 있거든요 😅
    만약 결합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사용 중인 결합상품은
    '참 쉬운 가족 결합' 또는 '투게더'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ㅎㅎ


    2. 또 한 가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 있어요~!
    그것이 무엇인고 하면? 본가에 설치 가능한 인터넷 설치가 어디인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살펴보아야 해요~!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면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면 인터넷, TV 끊김과 같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서 거들떠도 봐선 아니되거든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한데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유 😆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혹시 본가에서 TV는 KT, 아름방송 각각 1대씩 총 2대를 사용 중이신가요?
    KT 모바일 1대+인터넷+TV 결합으로 사용 중이라 하셨는데
    아름방송은 지역케이블사의 상품으로 KT와 연관이 없습니다^^;;;
    즉 KT 모바일+KT 인터넷+아름방송 TV를 함께 결합하여 이용할 수 없는데
    결합으로 사용 중이라 하셔서 확실하게 확인해 보고자 여쭈어요 😊


    4. 저희 백메가에서 스카이라이프 상품도 판매하고 있는데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3가지 허들(?)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① 우선 설치일정이 복불복이에요.
    갑작스레 기사님 스케줄이 뒤로 밀리거나 약속한 당일에도 방문이 불가하여
    또다시 스케줄 조율을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② 동그랗고 납작한 위성접시가 설치되는 방식으로 TV 시청을 해야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녀석(?)은 날씨와 같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거나 하면 TV 시청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어요ㅠ
    즉 7110님께서 좋은 마음으로 본가의 통신상품을 재정비해 주시려다
    도리어 어머니의 원망(?)을 받을 수도 있지요 😢

    ③ 위성접시는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고,
    통신사에서 그냥(?) 철거해드리는 것이 아니어서
    추후 해지 후에 철거하고자 할 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아이쿠야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이야기도 많이 길어지고
    오히려 제가 질문을 드리게 되었는데요^^;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아래 4가지 정보를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1) 만약 7110님 댁에서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을 사용 중이시면
    어떤 결합상품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2) 본가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3) 혹시 본가에서 TV 상품은 총 2대를 사용 중이신지요?

    4) 앞서 말씀드린 스카이라이프 허들 3가지는 감안할 수 있는 문제인가요?

    이렇게요 😊
    찬찬히 확인해 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7110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