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rystal님의 글

SK인터넷+티비 약정이 1년이 남은시점...남은 1년유지해달라며 지원금준다는데 뭘까요?

회원님의 사진
  • krystal
  • 댓글: 1
  • 조회: 1,455


인터넷 설치도와드렸던 담당자입니다. 를 시작으로


SK 인터넷 잘 사용해줘서 고맙다던지 앞으로 꾸준히 이용 부탁드린다던지


구구절절 설명과 함께 남은 1년 잘 사용해달라며 인터넷요금+설치비+핸드폰요금보조금


총 33만원(7만원은 모바일상품권인데 캡쳐로 보내주면 현금으로 재입금해준다함)과


구형 셋탑을 새로운 인터넷장비, TV 세탑을 지원해준다고했습니다.


처음엔 뭐지 가만히 잘 쓰고있는데 이 사람은 뭐하러 돈을 써가면서 그러지 싶었지만


처음에 말했던 "남은 1년 잘 사용해달라"는 말을 중간에 "KT로 1년 정도 잘 사용해달라" 라는


말로 바꾸면서 이상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2년쓰고 약정을 해지하면 위약금이 나올텐데 


'왜 KT로 옮겨야되지?' 싶었습니다. 결국엔 지원받은 33만원으로 위약금내고 난 3년 재약정을


하는 꼴인가 라는 생각과 함께 일단 바쁘니까 나중에 연락달라고하고 끊었습니다.


끊고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이게 그 말로만듣던 피싱인가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rystal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코! 수상한 연락을 받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셨군요
    짐작하신 것처럼 해당 연락은 피싱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관계자인 척 접근하며
    그 덕분에 krystal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krystal님처럼 설치 받으시기 전, 눈치채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사례 모음집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krystal님께서도 위 링크를 시간내셔서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혹여나 위와 같은 사례로 접근해오는 곳이 있다면 "앗, 그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

    자! 각설하고
    인터넷은 설치가 완료되어야지만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설치받지 않으셨다면 더 이상 업체들과 연락을 진행하지 않으시는 것만으로 일이 종결되고요!

    해당 업체에 내 개인정보가 남는 것이 찜찜하다면
    업체로 연락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현란한 말솜씨에 깜빡 속아 가입할 뻔 했으나 가입의사가 없다.
    이거랑 별개로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지 궁금하다.
    또한 마케팅 동의를 구해서 나한테 이런 영업전화를 한 것인지도 매우 의심스럽다.
    불법 텔레마케팅으로 신고하기 전에 갖고 있는 내 DB는 모두 삭제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웬만해선 개인정보를 삭제할 것이랍니다 ㅎㅎ


    오! 참고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이라 스팸전화 방지에 탁월하거든요 ^ㅡ^ㅎㅎ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차후에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현 상품을 유지하시는 게 나을 수 있고, 타사 이동이 나을 수 있는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