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벌군님의 글

인터넷 피싱 전화로 가입 신청 했는데 취소 가능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벌군
  • 댓글: 3
  • 조회: 1,300

오전에 센터 만기 혜택으로 셋탑료 요금만 납부하시면 된다면서 전화가 왔습니다.

1년 미만 남아서 LG에서 SK로 사용하시되 해지는 아니고 장비 보관하시면 되고 1년 다되어 갈 때 쯤 전화해서 수거 해갈 거라고 하며 열변을 토하는 언변에 SK 신규 가입을 3년 약정을 넣어서 하는게 아니고 단기 1년 동안만 혜택 받고 통신법 규정상 뭐라 뭐라 이야기 했고 손해 보는 일 없다고 약정이 늘어나거나 신규 가입을 하는 것도 아니라면서 이런 말에 홀려 가입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찝찝한 느낌이 드는데 피싱일까요? 혹시 몰라서 다시 통화할 때 녹음을 해 놓긴 했는데... 취소하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 설치 전 기사님 전화 오면 기사님 통해서 설치 취소 할 수 있나요?

어떻게 처리 하는 것이 좋을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40206_181422.jpg

KakaoTalk_20240206_154523941.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벌군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코! 수상한 연락을 받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셨군요
    짐작하신 것처럼 해당 연락은 피싱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관계자인 척 접근하며
    그 덕분에 벌군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벌군님처럼 설치 받으시기 전, 눈치채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사례 모음집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벌군님께서도 위 링크를 시간내셔서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혹여나 위와 같은 사례로 접근해오는 곳이 있다면 "앗, 그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

    자! 각설하고
    인터넷은 설치가 완료되어야지만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 이상 업체들과 연락을 진행하지 않으시면 수 일이 지난 후 접수건이 알아서 취소될 테고요!

    해당 업체에 내 개인정보가 남는 것이 찜찜하다면
    업체로 연락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현란한 말솜씨에 깜빡 속아 가입할 뻔 했으나 가입의사가 없다.
    접수건은 취소하고, 이거랑 별개로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지 궁금하다.
    또한 마케팅 동의를 구해서 나한테 이런 영업전화를 한 것인지도 매우 의심스럽다.
    불법 텔레마케팅으로 신고하기 전에 갖고 있는 내 DB는 모두 삭제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웬만해선 개인정보를 삭제할 것이랍니다 ㅎㅎ


    오! 참고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이라 스팸전화 방지에 탁월하거든요 ^ㅡ^ㅎㅎ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차후에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현 상품을 유지하시는 게 나을 수 있고, 타사 이동이 나을 수 있는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벌군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센터(상부점)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부재 중 으로 전화 받지 못했는데 알려주신 방법으로 스마트폰 어플 T전화 설치했어요. 혹시 몰라 개인정보 명의 도용 방지 msafer 들어가서 가입 서비스 제한 걸어 놨는데 설치 및 개통하지 않으면 수 일이 지난 후 접수 건이 취소 된다고 하시니 걱정 안 해도 되겠네요.
    가입 신청해 놓고 계속 신경 쓰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차 후 인터넷 약정이 끝날 시기에 홈페이지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벌군어머나! 엠세이퍼까지 손보셨군요 ㅎㅎㅎ 그렇다면 확실하게 처리가 되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입한 통신사측 고객센터으로 부터 연락이 오면 가입의사가 없음을 말씀해주세요! 설치가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개통이 진행되지 않긴 하지만,
    계약건이 아예 취소되는 게 확실하니까요 :)
     
    그럼.. 이밖에도 다른 도움이나 문의사항 생기시면 편하게 말씀남겨주시구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ㅡ^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