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t 인터넷에센스(₩38,500),지니TV에센스(₩23,000)3년약정(2020.09.04~2023.09.03)으로 쓰던 중 KT설치관리센터라 칭하고 집요하게 9개월프로모션(KT가 재약정사은품이 타사에 비해
적으니 SKYLIFE 가입시키고 TV요금만 내고 KT요금은 대납처리하고, KT3년약정만료시 신규가입으로 더 후한 사은품 챙겨드리고 SKYLIFE는 알아서 해지처리하겠다)을 떠안겨 진행하라고 했어요.
SKYLIFE sky기가컴팩트(₩27,500), sky포인트2(₩12,098) 3년약정(2023.04.20~2023.04.19)으로 설치후 내버려두다 kt3년약정만료일이 다가오자 8월에 약속한 대로 처리해달라했더니,
9월초에 연락해서 처리한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9월초에 알아보니 kt요금대납을 안해서 일시정지로 대납요청해서 처리하니 3년약정만료일이 2023.01.31로 연장되어, 12월에 kt요금대납을 요청하려고 전화하니 없는 번호고 이메일을 보내도
읽고 아무런 응답이 없어 인터넷검색하다 백메가 문의게시판상 피싱수법이 제 경우와 같아서
향후조치를 문의하고자합니다.
원래 kt3년약정후 재약정시 사은품혜택 보려했는데, kt를 사칭해서 수개월간 집요하게 강권해서
처리를 맡겼다가 골치 아픈 황당한 상황에 처해 스트레스가 극심하네요.
kt는 3년약정이 곧 만료되고, skylife는 해지시 위약할인반환금이 ₩507,595인 상황이고,
이중가입으로 kt사칭자한테 kt요금 ₩100,000 받은게 유일한데, kt사칭자 연락도 안되니
어떻게 조치하는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현명한 해결책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전체 댓글1개
아이코야..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시려다 피싱 수법에 낚이셨군요 😢
업체와 연락도 닿지 않고 있으니 더 답답하겠습니다ㅠ
1. 우선 타인이 요금 대납과 상품 해지를 하는 건 불가합니다^^;
호오옥여나 가능하더라도 무사도리님인 척 연기를 한 것이니
적어도 개인 정보를 도용한 것이 되어요.
(해당 업체에선 2가지 모두 행하지 않았지만요 😅😅)
2.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가입 진행한 영업점과 이야기도 나눠보셔야 할텐데
업체에 연락이 닿을 수 있는 방법은 본사 통해 확인해 보는 방법 뿐입니다.
이외에 무사도리님께서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ㅠ 흡..
본사에선 영업점의 전화번호를 잘 안 알려주려 할 가능성도 높지만
현황을 이야기하며 강력하게 알려달라고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또한 해당 업체에서 연락이 가게끔 전달해 줄 수도 있는데요~
며칠이 지나도록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또다시 스카이라이프 본사에 전화하여 말씀해 주시고요,
일 처리가 더디면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을 넣겠다고
더 세게(?) 이야기를 하셔도 좋습니다 +_+
실제로 민원을 넣는 방법도 있지만
빠릿빠릿하게 일이 진행되지는 않을 거예요ㅠㅠ
3. 다만 마음에 걸리는 것이 애초부터 비양심적으로 영업한 곳이라
해당 업체에서 보상을 해줄까 싶습니다ㅠ
만약 해당 업체와 이야기가 잘 통하지 않는다면
너무나 안타깝게도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① KT 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 KT 상품을 해지하고
스카이라이프 상품의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거나
② 스카이라이프 상품의 위약금을 감안하고 → 해당 상품을 해지하고
KT 상품을 재약정하여 그대로 이용하는 방법 중에 선택하셔야 해요 😢
KT 재약정 혜택이 아무리 든든해도 50만원까지 받는 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요금만을 생각하면 2번 선택지가 유리할 가능성이 농후하긴 합니다^^;;;
일단 가입 진행한 업체와도 이야기를 나눠보고 어떤 선택을 할지 결정하셔야 할텐데요 +_+
부디 조금이라도 보상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