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b****님의 글

KT재약정 이 정도 받으면 괜찮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b****
  • 댓글: 5
  • 조회: 980

안녕하세요 예전에 백메가에서 KT 인터넷 3년 약정으로 가입했던 사람입니다

여러가지로 바빠서 재약정관련 메일도 보내주고 하셨는데 못하고

너무 오래되서 회원정보가 사라져서 새로 가입했네요


이번에 이사하면서 KT(100메가 사용중입니다)를 무료 이전했는데요 

해지 상담사가 나중에 3개월 약정 하시면 7만원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이사가는 곳에 무료 인터넷이 있다고 들어서 해지하려고 했던 건데 

와서보니 지역인터넷이라 악명이 높아서 결국 KT를 이전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아직 약정은 안했는데 7만원 받으면 괜찮은 걸까요 <<< 


그리고 그 상담사가 지금 저한테 굉장히 신용을 잃은 상태인데 

그분이 7만원 준단 걸 믿을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다른 상담사 분과 약정에 대해 상담할수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1번째 이전신청 전화:  기사님 방문이 밀려서 이전기간이 일주일쯤 떴는데 처음엔 일주일 동안 중지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했었습니다. 그런 시스템이 없다고 했나? 용어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2번째 전화:  방문전날. 문자가 와서 내일로 접수됐고 내일부터 설치완료일까지 요금이 정지됩니다 라고 해서 저는 일주일 전에 신청할때 미사용기간 요금 정지 방법이 없다고 들었는데 왜 갑자기 중지가 가능하냐  KT 홈에 가입도 하고 문의글 남겨서 상담사 쪽에서 연락왔는데 문자가 헷갈리게 나간거고 일주일 동안 요금이 안나가는게 맞다고 하더라구요?

 3번째 전화(오늘) : 근데 결국 명세서에서 한달 요금을 다 받아서 KT에 전화하니까 2번째 전화때 설명드려서 제가 납득했다 기록이 되있다 하더라구요(뭘 납득했는지??) 아무튼 다시 예전 담당한 상담사에게 넘긴다고 나중에 전화올거라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2번째 전화는 요금 얘기 나올때 제가 녹취를 해놔서 다시 들어보니 확실히 일주일동안 요금이 안 나간다고 했습니다


 전 이제 다른 사람하고 얘기하고 싶은데  담당한 상담사가 그사람이라 그런지 상세한 이야기는 그 사람에게로 전화를 돌리더라고요 지금은 전화오는 거 기다리고 있는데 솔직히 무슨 말을 해도 신용이 안갈 것 같습니다 다음달에 깎아준다거나 그래도 명세서 받았을 떄 또 그대로 나올거 같아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니 감동이에요💕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이번에 이사가시면서 사용하던 KT인터넷을 이전 설치하셨네요!
    헌데, 이전 설치 과정에 문제가 있었던 듯합니다.

    일단 재약정 혜택은 7만원으로 안내 받으셨는데요~
    "해지 상담사가 나중에 3개월 약정 하시면 7만원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라고 하셨는데 이는 3개월이 아닌 3년 약정 기준일까요~?!

    KT에서 재약정을 권할 때 1년 아니면 3년 약정으로만 권하는데
    3개월 재약정은 처음봅니다ㅠ

    만약 3년 약정 기준으로 7만원이라면 무난한 조건입니다.
    현재 100메가 인터넷 신규가입시 총 9만원이 지급되는데
    이전 설치비 면제까지 고려하면 괜찮은 조건이죠😃


    이와 별개로 이전 설치하면서 통화한 상담원에게 신뢰를 잃은 상태라고 하셨는데요!
    이전 설치 요청을 하면서 일주일이라는 기간이 떴다면
    아마 7일동안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래서 b님께서는 이전 설치 요청을 하면서
    7일동안 일시 정지를 할 수 없는지 물어봤겠죠!
    일주일간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데 납부하는 요금이 아깝지 않습니까~!

    상담원의 안내를 봤을 땐 일단 통화하신 분이
    신입 상담원이거나, 이전 설치, 일시정지 관련 프로세스를 확실하게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b님께 안내드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통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봤을 때
    전산에서 이전 설치와 + 일시정지를 동시에 입력할 수 없어
    정지를 할 수 없다는 안내를 했을 확률이 높습니다ㅠ

    이전 설치 요청을 하며 특정 기간 동안 이사가는 날까지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게끔 날짜를 지정하는 게 가능하거든요.

    우선 b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기 위해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1) 이전 설치 요청을 하신 날짜에 기사님 방문이 불가했고,
    요청하신 날짜 기준으로 일주일 뒤에 이전 설치 + 기사님 방문이 가능했던 것이지요?!
    그래서 일주일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으니
    일시정지 요청을 하신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질문2) 최초로 이전 설치를 요청하신 날짜와
    기사님 방문 딜레이로 설치를 받으신 날짜가 언제인가요~?!
    몇 월, 몇 일인지 확실하게 말씀해 주세요🙌
    그리고 확인하신 요금 명세서는 1월에 청구된 명세서인지요?


    질문3) 재약정은 아직 하지 않으신 게 맞지요?!
    그리고 약정 기간은 3개월로 안내 받으신 건지,
    3년 약정을 3개월로 잘못 써주신 건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총 3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b****
    @김가영오후에 연락 왔는데 실수로 차감 신청을 누락했다고
    12월 요금이 이미 빠져나갔으니 다음 달에 그 만큼 빼준다고 하시네요
    (아니 근데 진짜 처음부터 뭔가 제대로 안된 게 아닌지...왜 차감을 별도로 해야할까요
     다음 달은 정말로 차감되서 나오겠죠..? ㅠ)

    1) 시간이 일주일 떠서 요청을 했는데 일시 정지 시스템이 없다고 해서 못했어요
     근데 기사님 방문 예고문자 받고 일시정지 안된다더니 문자엔 왜 일시정지가 있는지 이게 있는줄 알았으면 11일부터 해줬어야 하는게 아니냐 라고 문의했을 땐 문자가 오해하게 써졌다(?) 11일날 신청하셔서 그날부터 일시정지 된 거 맞다고 하더라고요 문자 이미지 첨부했습니다 ㅎ

    2) 12월 11일 신청, 19일 기사님 방문으로 일주일쯤 딜레이 됐어요
       KT오래 써서 이전비는 무료였습니다
      정지된 게 맞다고 답변 들었는데 정작 이번 달에 나온 12월 요금 명세서를 보니
    그냥 받던 대로 다 가져가서 오늘 문의를 했었어요

    3) 재약정 아직 안 했습니다 3개월이 아니고 3년 약정 맞아요 제가 잘못 썼네요 ㅠㅠ
    제가 평일에 전화를 잘 못 써서 오늘 시간 난 김에 할까 했는데 요금문제 얘기하는데 정신 팔려서 그냥 넘어가버렸네요...  재약정 하려면 처음에 돈 얼마 준다고 말한 저 상담사에게 연락해야 하는거겠죠? 밀당 같은 거 못해서... 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b님, 좋은 아침입니다~🌞

    오? 상담원이 실수였고, 요금 차감을 누락했다고 안내 했다니
    오히려 일이 쉽게 잘 풀렸네요!ㅎㅎ
    b님께서 직접 본사로 전화해 따져야할 일이 사라졌으니 잘 되었지요.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통화했던 상담원이 신입분이었거나,
    이전 설치, 일시정지 프로세스 숙지를 제대로 하지 못한 상태에서
    응대하여 이런일이 발생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상담원이 다음 달에 요금이 차감된 금액으로 청구된다고 했으니
    7일치 요금이 감면된 금액으로 청구될 것이에요ㅎㅎ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반드시 따져야 합니다😄

    이와 별개로 첨부해 주신 이미지를 살펴보니
    중단일, 개통 예정일이 12월 19일이라면 일시정지 요청이 누락된 게 맞아요.
    보통 이전 설치 요청할 때 당일 이전 설치가 이뤄진다면
    이미지처럼 개통예정일과 중단일이 동일한 날짜로 기재되거든요.
    즉, b님 댁은 공백기 없이 바로 이전 설치하는 날짜로 잡혀 일시정지도 되지 않았고,
    요금 감면으로 포함된 것도 아니지요;;


    자..! 이제 재약정이 남았는데요~
    본사로 전화해 밀당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꼭 처음 통화했던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로 전화해 통화가 연결된 상담원에게 밀당을 하시면 됩니다.

    밀당을 잘 못한다고 하셨으니
    제가 멘트를 따로 준비해 봤습니다ㅎㅎ
    이렇게 말씀하세요🙌

    "이사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서 KT인터넷 재약정을 하지 못했는데
    재약정 혜택을 7만원으로 안내 받았으나 좀 아쉬워서
    타 통신사로 알아보니 23만원 이상 준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전 설치하며 쓴 시간이 아깝긴하나 혜택 차이가 좀 있어
    통신사를 바꾸는 게 나을지 고민중입니다.
    3년 재약정시 혜택을 조금 더 챙겨줄 수 없나요?"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결과를 댓글로 꼭 말씀해 주세요~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부디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더 챙겨줬으면 좋겠네용😊
  • 회원님의 사진 b****
    @김가영혜택은 없고 1년 내 해지하시면 면제해준 이전비 11000원을 내야한다고 하시네요^^)b
    ( 23만원 말했더니 인터넷만 하시는데 그런 혜택은 있을 수 없다고 TV결합을 추천하신 ㅎ)
    대신 3년 약정이 7만원이 부담스러우시면 1년 약정 3만원 제공할수 있다네요
    혹시 인터넷만 사용하는 곳 3년 약정 가입 추천해 주실 곳 있으실까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13길 ** 방배 아크로 타워 *동 ***호 인데
    다른 통신사 망 상태가 어떤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LG U+알뜰폰 사용이라 결합할인되는 알뜰로 이동하지 않는 이상 통신사 결합 할인은 안 되고 + 패밀리 할인 이런 거 다 불가능! 아무 것도 없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 HCN이 TV인터넷 단체 무료(TV는 여기꺼 쓰는 중입니다)인데 재택업무도 있고 해서 하도 평이 안좋길래 그냥 KT 계속 썼는데 곧 회사에서 재택 안할거래서 HCN도 써보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해도 될 거 같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어머.. 면제한 이전 설치비로 으름장을 내다니..ㅎㅎ;;
    23만원 사은품은 말이 됩니다!
    왜냐하면, 현재 LG에서 100메가 가입시 23만원을 지급해 주고 있거든요😂

    자..! 인터넷만 사용한 곳 3년 약정으로 추천을 이야기하셨다면..
    이전 설치한 KT인터넷을 해지하고
    아예 타 통신사로 이동하는 쪽으로 염두에 두신 거지요?!ㅎㅎ
    제 추측이 맞다면 타 통신사 이동시 혜택, 요금을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이제 재택 근무를 하지 않게 되어 타 통신사로 염두에 두셨는데
    일단 SK와 LG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모두 짱짱한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는 2.5기가까지 지원)

    이와 별개로 HCN 인테넷도 말씀하셨는데
    아쉽게도 HCN은 백메가에서 취급하지 않아서요ㅠ
    직접 HCN 통해 인터넷 요금과 사은품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비교 후 저렴한 쪽으로 가입하기 원하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HCN 요금과 사은품을 체크해 주십시오!

    HCN과 같이 백메가 통해 가입 가능한 지역케이블 인터넷은
    SK 케이블, LG헬로비전이 있는데 아쉽게도 거주하고 계신 곳은
    두 회사 모두 관할 지역이 아닙니다ㅠ 따흑.. 때문에 가입이 불가해요..!


    그럼 SK와 LG요금, 사은품을 정리해 볼게요✨

    두 통신사 모두 100메가 기준으로 요금은 22,000원입니다.
    LG는 공유기가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고요~
    SK는 따로 임대한다면 1,100원 추가돼 23,1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SK는 현금 10만원, LG는 현금 23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3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45,375원으로 상승해요.


    여기까지 SK와 LG 요금과 사은품을 비교해 드렸는데요~
    두 통신사 비교 결과 사은품이 더 많이 지급되는 LG를 택하시는 게 옳습니다.
    HCN 인터넷 가입시 요금과 사은품을 확인해 주시구요~
    KT인터넷은 매월 얼마씩 납부하고 계신지 함께 말씀해 주세요.
    저는 또 소식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