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한재춀님의 글

KT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한재춀
  • 댓글: 5
  • 조회: 841

안녕하세요

KT 약정이 작년 12월22일에 만료가 되었네요

해외망 사용으로 혜택 보구 가능하면 현재 상품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는데 백메가에서 진행해도 재약정 혜택받을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지금 사용정보는 인터넷 베이직+지니TV베이직 구)기본료할인 결합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한재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오!! 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KT 인터넷 베이직+지니TV베이직(UHD4셋톱박스) 조합을 가입하셨군요 😊
    현재 패밀리 할인과 셋톱박스 프로모션 할인 덕분에 월요금 37,400원을 납부 중이지요?
     - [참고 링크]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1. 저희 백메가에도 재약정 정책이 있는데
    재약정을 하셔도 셋톱박스 프로모션 할인은 쭈욱~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_+
    다만 아쉽게도 패밀리 할인은 적용 불가하여
    패밀리 할인 vs 재약정 혜택 중 1가지를 택하셔야 해요.

    만약 재약정 혜택을 선택하실 경우,
    더이상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없으니 월요금은 42,900원으로 원복됩니다.
    사은품은 25만원(현금 19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어요ㅎㅎ

    즉 3년 동안 납부하실 총 요금을 계산해 볼 때
    1) 198,000원 할인을 취할 것인지 (패밀리 할인을 계속 받을 것인지)
    2) 이 할인을 포기하고 사은품 25만원을 취할 것인지 둘 중에 선택하셔야 하지요 😅


    2. 밑져야 본전이니 KT 본사 통한 재약정 혜택도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본사에서도 패밀리 할인과 재약정 혜택 중에 선택해야할 가능성이 높지만
    드물게 두 혜택을 취하는 분도 계시답니다 😊

    다만 혜택 확인을 위해 KT 본사에 전화하실 땐
    "재약정 혜택이 궁금하오"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이야기하는건데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약정만료일이 지나 알아보니 LG유플러스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7만원을 준다 하오.
    해서, 이번에 인터넷과 TV 모두 LG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겠습니까~!?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리드하여 한재춀님을 붙잡고자
    계속 유지하면 어떤 혜택을 드리겠다고 이어서 설명해 주실 거예요.
    물론 상담원분이 먼저 언급하지 않는다면 한재춀님께서 먼저 이야기를 하셔도 좋습니다 😍


    3.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져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한재춀님께선 잘 이야기되어 좋은 혜택을 제시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 정리해 보면,
    1) 해외망 품질을 고려할 때 여전히 KT 유지가 유리합니다.
    2) 백메가에서 재약정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패밀리 할인은 포기하셔야 해요ㅠ
    3) 혹시 모르니 본사 통한 혜택도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한재춀
    답변 감사드립니다.
    가입 초기에는 말씀하신 대로 납부하였는데 이후 패밀리 결합했던 TV해지, 휴대전화 번호이동으로 45,700원 내고 있습니다.
    재약정 조건이랑 요금 동일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한재춀아하! 그렇다면 현재 어떻게 이용 중이신지 확인이 필요한데
    한재춀님의 현황 정보를 조회해 보아도 괜찮을까요~? +_+
    통신요금 체계가 은근히 복잡하고 변수가 많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 보시려면 꽤 정신없고 번거로우실 겁니다 😅

    댓글로 "정보 조회에 동의하겠소~" 하고 말씀해 주신다면
    재약정 시 월요금 또는 사은품 변동이 있을지,
    있다면 어떻게 변동될지 살펴보고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저는 다시 한재춀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한재춀
    @곽은정정보 조회에 동의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한재춀동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어떤 상품 조합으로 사용 중이셔서
    월요금이 45,700원이 나오고 있을까 싶었는데
    일부 할인을 적용 못 받고 계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


    1.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1) KT에 TM결합할인 제도가 있는데요~
    500메가+TV 또는 휴대폰 결합 명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합 시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TMI인데 TM결합할인의 TM은 TV or Mobile의 약자예요 +_+)

    다만 아쉽게도 TM결합할인과 패밀리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아
    더 큰 할인으로 자동 적용이 되는데
    패밀리 할인이 더 커서 TM결합할인은 적용되지 않았어요ㅎㅎ
    즉 21년 3월 고지서까지는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고 계셨습니다 😊


    2) 21월 4월 고지서부터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패밀리 결합이 해지되고, 휴대폰 결합을 하면서 TM결합할인이 적용되었는데
    총 5,500원 할인 중 2,200원 할인만 적용되었습니다ㅠ
    TM결합할인이 엄밀히 따지면 2,200원 / 3,300원으로 할인이 나뉘고
    한재춀님께선 이 중 2,200원 할인만 적용받으신거죠.
    즉 이때부터 3,300원 할인을 덜 받고 계셨습니다 😢😢


    2.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 보시겠습니까~!?
    "재약정하려고 알아보던 중 21년 4월부터
    TM결합할인 3,300원을 못 받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못 받은 할인을 계산해 보면 적지 않은 금액인데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하고 말이지요 +_+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텐데요 😍
    같은 일로 문의하고 못 받은 할인만큼 돌려받으셨다는
    고객님 제보를 몇 차례 받은 적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보상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3. 자, 이렇게 해서~! TM결합할인을 온전히 적용받으시고 재약정을 하신다면
    인터넷 베이직은 33,000원에서 -5,500원(TM결합할인)이 적용된 27,500원
    지니TV베이직+UHD4셋톱박스는 16,500원에서
    -1,100원(프로모션할인)이 적용된 15,400원이 되어
    => 월요금은 42,900원이 됩니다.
    여기에 자동이체할인(1%)도 계속 적용받을 수 있어서
    => 청구되는 월요금은 42,470원이 될 거예요ㅎㅎ

    사은품은 변동없이 이전에 말씀드린
    25만원(현금 19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됩니다 +_+


    4. 적용 못 받고 있는 일부 TM결합할인(3,300원)은
    KT 본사에 문의하실 때 바로 적용 요청을 하셔도 되고,
    혹여나 백메가에서 재약정을 하신다면 백메가에서 적용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음.. 우선 KT 본사와도 이야기를 나눠보셔야 할텐데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